2024/03 46

간큐브(GAN356 i carry) 배터리 교체!

스마트 블루투스 큐브(GAN 356 i carry)를 구입하고 잘 사용했는데, 어플에 연결이 안 된다. 큐브를 돌리면 들어왔던 흰색의 점멸등이 안 들어온다. 배터리 교체할 시기가 되었나 봅니다. 간큐브에서 발매한 스마트큐브 i carry는 배터리 교체 방식입니다. 대략 28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큐브인데... 그렇게 오래 상용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 약 2개월 사용에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네요. 기존 간큐브 구매후기는 아래글 참조! https://jackti.tistory.com/1460 간큐브(GAN 356 I Carry)(스마트 블루투스) 후기 그동안 아이가 재미있게 가지고 놀았던 지커큐브(스마트 블루투스 큐브)가 박살이 나서... 새로 구입한 큐브입니다. 기존 지커큐브도 주문하고... 새로운 큐브도..

일상다반사 2024.03.31

샤오미 전기차 SU7 출시 첫날: 약 9만대 판매

3월 29일 저녁, 샤오미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샤오미 SU7은 출시 후 24시간 이내에 88,898대, 거의 90,000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월 28일 저녁, Xiaomi Motors SU7의 가격이 발표되었습니다. 표준 버전, Pro 버전, Max 버전의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가격은 215,900위안에서 299,900위안입니다. 많은 쌀 팬들은 "가격이 비싸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수치이고 예상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28일 저녁 22시 샤오미는 5,000위안이라는 거액의 보증금을 개설했고,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주문을 잠그지 않으면 7일 이내에 보증금을 취소할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샤오미 SU7은 4분 만에 10,000대, 7분 만에 20,000대를 초과하도록 설..

뉴스기사 2024.03.30

말레이시아 랜드마크(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포토존 명당 자리?!

어느 나라든 그 나라의 랜드마크? 가 있다. 한국은 63 빌딩이었다가 지금은 롯데타워! 말레이시아는 아직까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그 랜드마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조만간 메르데카 118 타워로 바뀔 예정이지만!)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몰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야경을 보기 위해 트윈타워 방향으로 이동한다. 쇼핑몰의 도쿄스트릿! 그 거리의 가장 유명한 수키아! 일본 샤부샤부 무한리필에서 맛나게 식사를 마치고 이동한다. 트윈타워로 이동하는 방법은 그랩을 불러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중심가로 조성된 스카이워크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이다. 아래는 말레이시아의 새로운 랜드마크!! 메르데카 118~ 아직 오픈하지는 않았다. https://jackti.tistory.com/1520 세계서 ..

아이들의 유격장!? 놀토피아 후기~

아이들이 학교에서 체험학습으로 다녀온 놀토피아! 다시 가고 싶다 하여 방문했습니다. 놀토피아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더군요.(근처 대아수목원이 있기는 하지만;;;) 놀토피아 입구 쪽에만 체험하기 위해 방문객 차량들만 주차! 회차별 입장시간에 맞추어 방문하여, 입장티켓을 구매하여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예약시스템이 있지는 않더군요. 주말에 방문했는데... 아이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군요. 티켓 가격은 아이들은 8,000원이고, 어른들은 9,000원입니다. 아이들만 입장할 거라... 아이들 티켓만 구입! 입장시간에 맞추어 대기줄에서 대기! 잠시 시간이 있어서 2층 대기장소로 이동! 아이들이 체험하는 거 구경하기 좋은 장소이더군요. 내부에 카페나 매점이 있으면 좋겠으나, 아무것도 없어서... 그냥 대기! 이용요금 ..

일상다반사 2024.03.29

샤오미 전기차 SU7 가격 215,900위안부터 시작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지능화의 물결을 통해 Xiaomi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술 회사로서 공식적으로 자동차 분야에 진출하여 업계에서 떠오르는 세력이 되었습니다. 2024년 3월 28일, 샤오미 오토(Xiaomi Auto)는 성대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첫 번째 모델인 샤오미 SU7 시리즈를 출시해 폭넓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샤오미 오토는 샤오미 SU7의 뛰어난 성능과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며 많은 업계 관계자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Xiaomi SU7 표준 버전은 215,900위안부터 시작됩니다. Xiaomi SU7 Pro 버전은 245,900위안부터 시작됩니다. 샤오미 SU7 Max 버전은 299,900위안부터 시작됩니다. 샤오미 SU7은 유선형 바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전체적인 라..

뉴스기사 2024.03.29

말레이시아 초등 영어 어학연수 후기(한달살기)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를 위해 다녔던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아닌! 한 달 살기를 위한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비슷한 듯 다른 의미의 어학연수와 한 달 살기의 같은 뜻) 아이들 어학연수를 위해 말레이시아에 왔습니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초등학생 아이들이 한 달 동안 뭐 하며 보내면 좋을까?라고 생각했을 때 아이들을 맡겨둘 장소! 그 좋은 장소는 어학연수도 할 겸 어학원입니다. 아이들이 한 달 정도 다녔던 어학원입니다. 어학원이 한 달에 얼마인지 모릅니다.(아내가 말은 안 함;;;) 상당히 비싸다고만 알고 있습니다. 어학원의 마크가 "뫼비우스의 띠" 모양입니다. 언어를 배우려면.... 무한의 시간을 써야 한다는 뜻이라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무한의 돈을 써야 한다는.... 그런 느낌이 들어서;;; 해외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흙탕물의 합류”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는 흙탕물의 합류라는 뜻이다.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하면 반드시 방문하는 장소! 수도명의 어원의 흙탕물의 합류장소로 향했습니다. 이동은 그랩을 이용하여 도착했습니다. KL버스나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날씨도 덥고 해서 조금 비싸지만 그랩으로 이동! 도착한 장소는 므르데카광장!(Merdeka 독립하다는 뜻)는 우리나라의 독립을 기르는 장소가 되겠네요. 날씨가 너무 더워 KL시티갤러리에서 잠시 쉬다, 흙탕물이 합류하는 지점으로 이동해 주었습니다. 인도의 단차! 자전거를 타기는 좋은 환경은 아니더군요. 자전거는 차도로;;; 위 사진은 흙탕물이 합류한 지점의 후단! 위 사진이 흙탕물이 합류한 지점입니다. 이곳을 생명의 강?(River of Life)라고 ..

말레이시아 부킷빈탕(PLSC JR Roller Skate) 스케이트 후기!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아이들과 스케이트장에 놀러 갔다가 즐거운 기억이 있어서! 다른 스케이트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지난번 방문한 스케이트는 아래의 글 참조! 아래의 스케이트장은 최근에 오픈한 스케이트장이라 시설이 상당히 깔끔하고, 스케이트 및 보호구 등이 상당히 좋다. https://jackti.tistory.com/1515 롤러 스케이트(sk8te city) in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아이들의 체험활동?을 위해 방문한 롤러스케이트장! 사실 내가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올라 방문했던 장소이다. ㅎㅎ 최근에 오판흔 롤러스케이트장인데... 중심가의 허 jackti.tistory.com 이번에 방문한 스케이트장은 조금 저렴한 스케이트장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비용을 결제하고 스케이트장 바닥을..

말레이시아 기차여행(쿠알라룸푸르 -> 이포)

말레이시아의 한 달 살기!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4주 생활하고, 지방 이포에서 1주 여행하기로 하였다. KL버스를 이용하여 쿠알라룸푸르역으로 이동하였다. KL센트럴역에서 출발하는 기차이지만! 쿠알라룸프루역이 건축적으로 오래되고 볼만한 가치가 있다 하여.... KL센트럴이 아닌, 쿠알라룸푸르 역에 도착하였다. 버스에서 내려서 기차역으로 향하는 길! 말레이시아에서 자전거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만나기 쉽지가 않은데... 우연히 많은 자전거 라이더들이 보인다. 많은 짐을 가지고 이동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쿠알라룸푸르역에 도착하였는데.... 상당히 오래된 역이다. 운행하는 기차도 몇 편 되지 않는다. 쿠알라룸푸르 역 내부는 상당히 오래되어 시설들이 상당히 지저분하다. 기차역에는 한분..

대아수목원 그리고 고로쇠 막걸리 후기!

주말에 아이들과 놀토피아로 향했다. 하지만 놀토피아의 정기휴무!! 목적지를 급변경하여 대아수목원으로 향했다. 바람이 거세개 불어온다. 3월이기는 하지만 날씨가 무지 춥다. 대아수목원 방문자 센터에 들어가니.... 내부가 텅텅 비었다. 주차장에서 자동차를 주차하고, 수목원 안쪽으로 조금 걸어가야 한다. 수목원 입구에 도착했다. 입장료는 무료! 대아수목원에 방문자가 많이 있지는 않다. 아이들도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다. 원래 목적지가 놀토피아에서 대아수목원으로 변경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이들이 수목원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다. 대아수목원에는 스탬프 투어도 진행한다. 날씨가 추워서 다른 곳을 패스하고, 열대식물원으로 향한다. 열대식물원에 들어가니 내부는 상당히 덥다. 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