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52

말레이시아 야시장(Jalan Alor) 방문 후기! feat:로티(roti)

말레이시아 야시장에 방문해 보았다. 쿠알라룸푸르 부킷빈탕에 위치한 잘란알로 야시장!!! 우리나라의 구정(중국의 신년) 1월 1일에 방문해 보았는데..... 와!!! 사람들이 정말 많다.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부킷빈탕역에 내렸다. 낮의 부킷빈탕역과 저녁은 완전히 달랐다. 사람들로 부적부적하다. 부킷빈탕 사거리에서는 버스킹을 하고 있는데.... 아!!! 노래가 정말 아니다. 맥도널드 뒤편으로 조금 걸어가 보면 야시장 골목이 나온다. 이 식당이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야시장 식당이라고 한다. 하지만!! 함께 방문한 지인이 먼저 방문하여, 다른 식당으로 들어가 보기로 한다. 야시장에 10시 반쯤 도착했는데, 야시장에 손님들로 가능하여.... 일단 자리가 있는 식당으로 들어간다. 음식을 주문하려고 하니.... 주..

말레이시아 음료 전문점(MIXUE) 후기

말레이시아 이포 쇼핑몰을 구경하다 많은 사람들이 줄 서있는 음료수 전문점! 아이와 함께 음료수 하나 맛보러 기다란 줄에 기다려 본다. 쇼핑몰에서는 신년이라고 중국의 신년행사 이벤트를 진행하신다. 상당히 시끄럽다.ㅎㅎ 중국의 신년행사!! 호랑이 탈을 쓰고 행사를 하시는데..... 행사인지? 시끄러운 난리릴 피우는 건지 모르겠다. 다시!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는 음료수 전문점 MIXUE! 중국의 음료/아이스크림 프렌차이 전문점이다. 전 세계에 약 2만 5천여 개의 매장이 있다고 하는데! 한국에는 잘 안 보이는 매장이다. 잘 판매하는 음료수 하나 주문해 본다. 가격은 5.5링깃! 밀크티 전문점이라 한잔 주문! 조금 기다리니 음료수가 나왔다. 달달하니 맛나다. 음료수를 마시며, 마트 장 보러 이동! 말레이시아 이..

세계서 둘째로 높은 빌딩(메르데카118) in 말레이시아, 방문 후기

해외에 나가면 어디를 가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오래된 문화유적을 찾아다니기도 하지만! 그 나라의 부강함을 나타내기 위한 건축물! 바로 초고층 건축물의 이끌림으로 빠져들게 되어 있습니다. 오랫동안 말레이시아의 최고층 빌딩!!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건축과정에서 일본과 우리나라의 건설사의 대결이라는 양강구도? 와 우리나라의 건설사거 더 좋은 성과를 내었다는 일화로.... 한국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건축물이기도 한다. 최근에 개관식을 했다는? 기사를 보고서 방문하였는데... 쿠알라룸푸르 지하철을 이용하여 메르데카역에 도착하였다. 메르데카 118 발등으로 들어가는 출입구는 없고, 가장 가까운 출구로 나가 보았다. 아직, 메르데크 118 빌딩을 들어갈 수 없다. 출입구는 막혀있고, 다른 편 공사장은 그대로인데.....

말레이시아 아파트(tr 레지던스) 후기!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의 숙소... 약 4주간 머물 숙소다. 4주는 쿠알라룸푸르 그리고 1주는 에포!! 4주간 머물었던 숙소에 대한 이야기를 쓰려고 한다. 4주 정도 머물러야 하여... 호텔이 아닌, 아파트형 레지던스로 예약했습니다. 숙소예약은 에어비앤비로 예약! 비용은 170만 원 정도이고.... 이 외 비용은 15만 원 정도 예치하고, 나가면서 열쇠를 반납하면 3만 원 정도 예치금 반환된다고 한다. 말레이시아 숙소는 티티왕산 역에서 도보 1분? 정도의 거리다. 티티왕산의 역도 있지만... 특히 버스터비널에 숙소 바로 옆이라... 중심가로 이동이 정말 좋다. 숙소를 도착하여 나를 반기는 것은.... 도마뱀!ㅎㅎ 숙소의 출입구의 오픈과 승강기 버튼을 클릭하려면... 숙소 출입카드가 있어야 한다. 더욱이 ..

포켓몬빵 : 뮤의 신비로운 바닐라케익!

신상 포켓몬빵 후기입니다. 후기라기보다는 동네 마트에 새로운 포켓몬빵이 있어서 사진 몇 장 남깁니다. 요즘에는 마트에서 신상 포켓몬빵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포켓몬빵을 구입하기 위해 대형마트, 편의점을 돌아다니고 했었는데요^^ 이제는 포켓몬빵의 인기가 한풀? 꺾여서 어디에서든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포켓몬빵은 제품봉지 뒷면에 포켓몬빵 제품명이 명시되어 있는데... 이번 포켓몬빵은 제품명이 아예 안보이더군요. 이번에 신상은 양쪽의 케이크 모양의 포켓몬 빵이더군요. 양쪽 종이를 뜯어서.... 한입 맛보는데, 샤니빵이.... 무난하니 먹을 만은 합니다. 가장 중요한 띠부씰은 254번 나무킹! 이제는 중요한지? 모르겠는데^^ 포켓몬빵 신상!! 뮤/뮤츠의 띠부실이 하나도 안 나왔습니다. 그동안 포켓몬빵을..

KL센트럴 아이들을 위한 나시아얌(치밥) 후기

말레이시아의 음식 중 나시아얌(닭밥)이 있는데.... 이 음식은 나는 정말 좋아하는데!! 아이들은 약간의 향신료가 있어 잘 먹지를 못한다. 아이들은 위한 치밥?을 먹으러 방문한 식당?이다. 쇼핑몰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치킨집이다. 말레이시아의 나시아얌이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의 치킨집에는 공깃밥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치킨과 공깃밥을 하나씩 주문한다. 날게 6조각 그리고 공깃밥으로 가격은 25링깃(7,500원) 정도인데!! 쇼핑몰이라 가격이 좀 비싸다. 말레이시아는 닭고기 요리가 많으니... 닭고기 부분에 대하여 찾아보게 된다. ㅎㅎ 날개와 날개가 붙어있는 부분에 대해서..... 음식이 나왔는데!! 프랜차이즈 치킨은 역시!!! 텍사스치킨이 최고인 듯하다. 가성비에서.... 아이들은 외부 식당에서 식사를 ..

말레이시아 현지식(Mee Tarik) 국수 방문후기

현지식 국수를 맛보기 위해 방문한 식당이다. 근처 차아나타운이 있어... 중국식 식당들이 즐비해 있는 곳이다. 이른 점심식사에 방문하였는데... 식당 내 손님들로 가득하다. 말레이시아의 최고층 빌딩 118 빌딩이 바로 앞에 있다. 다른 테이블 음식을 스캔하며 식당 내 들어가는데... 국수 하나씩 그리고 파전 비슷한 음식과 만두를 주문해서 드신다. 국수용 큰 냄비가 있는데.... 육수가 맛나 보인다. 국수 기본가격은 14링깃!!! 맛집이라 그런지? 도심지의 식당이라 그런지.. 가격이 다른 식당에 비해서 좀 나간다.ㅎㅎ 식당에 들어서 자리를 먼저 잡아야 한다. 주문은 테이블에서 qr스캔하여 주문도 가능하다. 주문시스템이... 한국보다 더 좋아 보인다. 군만두!!! 고기와 부추 반반 주문해 본다. 국수는 맹탕..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Cendol:첸돌) 후기!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 첸돌을 맛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근처 중국식 국수가 유명하다 하여 국수 먹고 후식으로 가볍게 맛보려 들렀습니다. 첸돌은 인도네시아 아이스크림인데, 말레이시아가 다민족 국가라.... 인도네시아 아이스크림을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인 줄 알았습니다. 말레이시아는 하나의 민족이 50% 이상이 없어... 다양한 국가의 민족이 어우러져 있는 게 바로 말레이시가 같더군요. 매장 내 손님이 몇 분 계시는데... 대부분 첸돌을 드신다. 첸돌을 주문하려 하니.... 다양한 첸돌이...ㅎㅎ 그래서 첸돌은 기본! 오리지널로 하나 주문해 보았다. 얼마 되지 않아 첸돌이 나왔는데...ㅎㅎ 연유 빙수에... 팥을 올려놓은 빙수!! 팥빙수다! 아래쪽에 들어있는.... 달달한 연유!! 정말 달다~~ 첸돌을 썩기..

말레이시아의 편의점!! KK-super mart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편의점이 눈에 들어온다. 말레이시아 여행하면서 편의점!! 편의점은 일본의 세븐일레븐이... 어느 지역에 다 있지만! 말레이시아는 kk편의점이 대세인가 보다. 말레이시아 길거리르 돌아다니다 보면!! kk편의점이 참 많이 보인다. 물론 세븐레븐이나 패밀리마트, cu편의점도 있기는 하지만!! 대시는 kk편의점인 거 같다. 상품진열도 진열이지만... 일상생활 물품도 잘 준비되어 있다. 말레이시아 전통 편의점이라... 말레이시아 물품도 많이 있다. 최근 gs25와 함께 한국 편의점이 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다른 상품들을 둘러보고.. 맥주 한 캔과 컵라면 하나 구입!! 다른 냉동 상품!! 숙소 근처 편의점... 그 앞 인도식 맛집!ㅎㅎ kk마트 인근에 있는 세블일레븐.....

말레이시아 현지식 갈비탕(sup tulang) 후기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숙소 근처 빨래방을 걸어가면서.... 손님들이 많은 식당이 눈에 들어온다. 그중 하나의 식당!! 다른 테이블 손님의 음식을 스캔한다. 메뉴판의 음식을 스캔하니, 이게 무슨 음식인지 모르겠다.ㅎㅎ 적당히 맛나 보이는 다른 테이블 손님 음식을 사진을 찍고서... 주문한다. 메뉴판의 그림을 보고서 주문해도 되는데..... 그림만 보고서 주문할 경우!!! 실패할 경우가 있어서... 손님이 맛나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서 주문!! 다른 식당에 비해서... 음식이 상당히 저렴하다. 쇼핑몰의 식당은 대략 20링깃~~~ 현지식은 10링깃~~ 이 식당은 5링깃~~ 함께 방문한 지인이 주문한 해물가락국수면? 다른 테이블의 젊은 손님이 드시는 음식인데.... 메뉴판을 보여주며 어떤 음식인지 물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