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말레이시아 현지식 갈비탕(sup tulang) 후기

영구원(09One) 2024. 2. 24. 06:00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 숙소 근처 빨래방을 걸어가면서.... 손님들이 많은 식당이 눈에 들어온다.
그중 하나의 식당!!

 

 

다른 테이블 손님의 음식을 스캔한다. 메뉴판의 음식을 스캔하니, 이게 무슨 음식인지 모르겠다.ㅎㅎ

 

 

적당히 맛나 보이는 다른 테이블 손님 음식을 사진을 찍고서... 주문한다. 

 

 

메뉴판의 그림을 보고서 주문해도 되는데..... 그림만 보고서 주문할 경우!!! 실패할 경우가 있어서... 손님이 맛나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서 주문!!

 

 

다른 식당에 비해서... 음식이 상당히 저렴하다. 

쇼핑몰의 식당은 대략 20링깃~~~ 

현지식은 10링깃~~

이 식당은 5링깃~~

 

 

함께 방문한 지인이 주문한 해물가락국수면? 다른 테이블의 젊은 손님이 드시는 음식인데....

메뉴판을 보여주며 어떤 음식인지 물어보니.... 메뉴판에 없는 메뉴라고 하신다.

단골손님만 주문하는 음식인가?ㅎㅎ

 

 

내가 주문한 음식은 갈비탕? 느낌의 음식을 맛나게 뜯고 계시는 손님을 보고서 주문한 음식!!!

 

 

해물가락국수면? 은 맛이.... 익숙한 맛이다. 한국식 해물가락국수이라고 생각은 들 정도다. 

 

 

해물볶음밥? 느낌의 음식들도 나온다. 

 

 

음식이 대부분 맛이 괜찮다. 손님들이 많은 이유가 있나 보다. 저렴하고 맛나고!!! 가성비 좋은 식당은 어느 나라든..... 공통적으로 통하는 진리인가 보다. 

 

 

내가 주문한 갈비탕은.... 국물이 상큼하다. 한국의 갈비탕은 묵직한 육수가 특징인데... 식초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상금 해서!! 호불호가 갈릴만한 음식이기는 하나!! 나는 맛나게 먹는다. ㅎㅎ

 

 

말레이시아의 결제시스템!!  qr코드 결재를 진행하는데... 푸드판다, 그랩페이, 숍피... 3가지로 결제가 가능하다.  터치앤고 e월렛으로 결제가 가능하는 식당들도 많이 있기는 하다.

 

 

음식을 맛나게 먹고서~~ 계산!!

 

 

얼음물은 공짜!

 

 

내가 주문한 음식은 sup tulang인데, tulang이 "뼈"이니!!
뼈국.... 갈비탕이 맛나보다.
국물은 상큼하니 맛이 괜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