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프랑스 국민 대형마트 모노 프릭스(Monoprix) 이용 후기

영구원(09One) 2019. 9. 2. 08:00
프랑스 국민 대형마트로 알려진 모노 프릭스(monoprix) 이용후기입니다. 프랑스를 다니다 보면 자주 보게 되는 매장이며 프랑스 물가를 생각해보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운동하고 아이스크림 사 먹으러 방문해 보았네요.

 

 

 

프랑스 국민 대형마트 모노 프릭스를 아이들과 운동하고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방문해 보았네요. 마트에는 우리나라 대형마트와 동일하게 다양한 식품들이 있고, 더욱이 프랑스 물가를 고려해보면 가격까지 저렴해서 자주 이용하게 되더군요. 단점이 있다면 한식을 만들기 위한 식자재가(양념장, 고기의 손질 등) 없다는 게 좀 아쉬움이 남는 곳입니다. 와인의 고장? 프랑스답게 주류 매장에 다양한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는 게 한국과 다른 점이네요. 그리고 한국과 다른 점이 일반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담배를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담배는 타박?(듣긴 들었는데 잘 기억이....)이라는 곳에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상당한 고가에 팔리고 있는 프랑스 생수 에비앙(evian)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프랑스 생수가 좋다고 사 먹지만, 현실은 한국 생수가 더 좋다고 합니다. 프랑스 수돗물에 석회석이 함유되어 생수를 먹어야 하는데.... 프랑스 수원 자체가 석회석이 많아 생수에도 석회석을 모두 정화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생수는 수원 자체가 좋은 한국 생수가 더 좋다고 하네요. 그런데도 한국에서는 에비앙이 비싸게 판매되는 게 참 이상한 일이죠^^ 석회석이 함유되 좋지 않은 생수 에비앙을 더 비싼 돈을 지불하며 먹는다는 게....

 

 

 

 

내가 좋아하는 코카콜라는 할인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2개째부터는 50% 할인으로 첫 번째 콜라는 2,100원이지만, 2번째 콜라가 1,050원 정도 하니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이죠. 오늘은 마트 구경은 잠깐하고 아이스크림을 찾아 헤매는 아이들ㅎㅎ k 마트에는 한국 아이스크림이 있지만, 운동했던 곳과 가장 가까운 모노 프릭스에서 아이스크림을 사 먹기로 했습니다. 오늘 골랐던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을 처음이자 마지막이었음;;;) 망고 맛 오아시스 샤벳트~ 가격은 2.79유로(3,700원) 1상자에 10개가 들어있으니 하나에 370원이네요. 무척 저렴하네요. 맛도 괜찮았네요.

 

 

 

프랑스 국민 대형마트 모노 프릭스(monoprix)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프랑스 식품을 구입하기 좋은 곳이네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한식용 식자재가 부족하다는 점.... 이 근처 K 마트(한인마트) 사장님은 한국 사람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들리던데... 자세한 내용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외국인이 운영하는 한인마트, 좀 느낌이 이상하기는 하죠?ㅎ 망고 아이스크림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맛도 좋았네요. 그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