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이야기

닌텐도 스위치 무선 게임패드(듀오콘) 구매 후기

영구원(09One) 2020. 10. 22. 05:00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야생의 숨결, 꿈꾸는 섬), 마리오 오디세이를 즐겨하다... 엔딩 보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네요. 최근 아이가 마리오 오디세이를 즐겨하며... 아이가 사용할 만한 게임패드를 알아보던 중 구매한 제품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마리오 오디세이 플레이하기에 조이콘을 양손에 잡고서 게임플레이 하기 가장 좋습니다. 게임 플레이도 재미도 있고요. 다만, 이 조이콘 내구성이 형편없을 정도로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스위치 구입하고 약 2개월(게임시간으로 약 200시간 정도, 젤다만 게임 플레이했으니 게임시간은 정확함) 정도 사용하고 고장 나서, AS 수리 의뢰하였네요. 수리를 마친 조이콘은 또다시 고장이 났네요.

조이콘이 고장이라기 보다는 조이콘 패드가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 닌텐도 스위치 설정에서 게임패드 영점을 조정하여도 한쪽으로 쏠림!!! 2D 게임(별의 커피) 정도 즐기기에는 약간 쏠림 현상이 있어도 상관없지만, 마리오 오디세이에서는 한쪽으로 걸어가는 현상으로 게임하며 짜증유발^^ 그래서 저렴한 게임패드 구입해주었네요. 

 

이번에 새로 구입한 조이트론에서 출시한 무선 게임패드 듀오콘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32,000원에 주문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정품 프로컨트롤러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고.... 아미보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반 게임패드로 사용해도 큰 차이가 없어서 일반 게임패드를 구입했네요. 예전에 구입했던 조이트론 EX 스위치도 2년 정도 사용해서... 한쪽 쏠림현상으로!!! 게임패드의 한쪽 쏠림현상은 어쩔 수 없는 건가? 

기존에 구입했던 조이트론 EX스위치 보다 약간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들이 사용하기 적당하더군요. 닌텐도 정품  조이콘 2개 79,800원, 닌텐도 정품 주변기기 가격이 너무 비싸기도 하고, 내구성도 많이 떨어져서.... 스위치는 항상 외부 주변기기를 구입합니다. 가격 대비 튼튼하고 더욱이 색상이 노랑이라... 아이가 좋아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