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프랑스 파리 : 루브르 박물관, 근처 놀이동산, feat 맛집정보?

영구원(09One) 2019. 9. 19. 08:00
프랑스 파리에 방문하며 에펠탑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루브르 피라미드~ 이제는 박물관 내부 미술작품 보다 이 피라미드가 더 유명하다? 고 생각 하는 건축 전공자 들이 많이 있을 정도이네요.(나만 그렇게 생각하는지 모름;;ㅎ)

 

 

 

프랑스 파리를 여행하면 에펠탑 다음으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 바로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이 루브르 박물관에 방문하는 이유는 미술작품 중 크게 3가지를 보기 위함인데 그 3가지 작품은 모나리자, 비너스, 니케입니다. 난 이 3개의 작품은 이미 사진으로 충분히 봐왔기에 실물을 볼 필요가 없었으나..... 루브르 박물관에 피라미드는 꼭 보고 싶은 마음에 박물관에 방문하게 되었네요. 박물관 건물 배치는 ㄷ자로 배치되어 미술작품을 연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역사적인 건축물 중앙에 위치한 현대적인 피라미드 구조물이 제 마음에 쏙 들더군요. 커튼월로 제작되어 있으며 창틀을 제외한 모든 부위는 유리로 되어 있고, 이 피라미드 구조물은 외부의 자연채광을 내부로 창틀을 그림자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를 구경하고 카루젤 개선문을 뛸르히 가든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휴식을 취하며 눈에 들어온 가든 한쪽 편에 위치한 놀이동산이었습니다. 정원에서 휴식을 취하며 잘 가꾸어진 수목들이 보였는데.... 이 수목들 중간중간고사한 수목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수목이 고사한 이유는 뛸르히 가든에서 가끔씩 파티를 하는데... 이 가든 주변에 화장실이 없어서, 이 가든 수목에서 볼일을 본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수목들이 많이 고사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공중화장실이 많이 없는 프랑스 파리.... 왠지 설득력 있는 썰? 같네요.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며 가장 눈에 들어온 놀이기구는 대관람차가 아닌 360도 회전하는 놀이기구더군요. 그래서 곧장 자전거로 이동하여 한번 이용하는 비용을 보니 10유로, 아이와 함께 타고 싶어 다음으로 패스했습니다. 360도 회전하는 놀이기구 외 다양한 놀이기구도 준비되어 있더군요. 파리 디즈니랜드를 들리지 안 했으면, 여기에서 간단하게나마 놀이기구를 즐겼을 거 같네요.   

 

 

 

 

 

루브르 박물관을 구경하고 오늘 저녁식사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자전거로 이동하다 보니 사람들이 줄 서있는 식당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줄 서서 기다렸던 식당 2곳입니다. 한식당을 찾아 돌아다니지는 않았는데.... 줄 서있는 식당을 사진을 찍고 나니 한식당이네요;;; 저녁식사로 달팽이 전문점에 방문하기로 하여 아래 식당은 방문하지 않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