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말레이시아 이포 대형마트(Jaya Grocer) 김치 구입!

영구원(09One) 2024. 3. 21. 05:00

 

말라에시아 이포에서 김치를 구입하기 위해 마트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전 대형마트에서는 김치가 없어서 상당히 난감했던 상황!!
드디어 김치구입 성공!

 

 
김치를 구입하기 위해 이포 대형쇼핑몰에 위치한 자야식료품(JAYA GEOCER)에 방문했다. 
쿠알라룸푸르에서는 김치를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었는데, 이포에 도착하니 김치가 없다. 
 

 

드디어 김치를 만났다. 

김치하나 구입하고.... 마트 여기저기 구경한다.

말레이시아에서 한 달 정도 생활을 하니 아이들은 한국맛을 그리워한다. 

 

 

다양한 한국 식자재가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다른 코너에는 다른 나라의 물품들도!!

그래서인지 여행이나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많다. 

 

 

한국쌀은 아니지만!

한국쌀과 유사한 일본쌀도 판매하고 있다. 

 

 

마트를 구경하며, 다른 마트와 다르게 진열이나 물건의 구성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이 들었다.

말레이시아 토종 브랜드 "Jaya Grocer" 앞으로 기업이 더 커질 듯하다. 

 

 

볶은밥이나 다양한 음식에 꼭 필요한 굴소스!!ㅎㅎ

 

 

다양한 고기류도!!

 

 

순두부와 바지락을 구입하여 순두부찌개 만들어 먹어도 좋겠다.ㅎㅎ

 

 

다양한 채소 그리고 망고!

망고는 전통시장에서 구입해야 저렴하며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서....

망고는 페스!

 

 

김치와 물 하나씩 구입하고 다른 장소로 이동!

 

 

말레이시아에서는 상품을 구입하면 1회용 비닐봉지에 담아주신다.

한국은 쓰레기봉투를 구입해야 하는데!!ㅎㅎ

 

 

그랩을 이용해서 배달도 가능하다는데!!

이포에서 그랩으로 검색했을 때 김치가 없었는데 말이다.

그랩에는 모든 상품이 배달되는 거는 아닌 것 같다. 

 

 

김치를 구입하고 다음날 아침!!

 

 

아이들이 그리워하는 한식!

김치 볶은밥을 만들어 보았다.ㅎㅎ

 

 

후식은 망고!!

 

 

한국을 떠나니 더 한식이 그리워진다.
나도 그렇지만!!
아이들이 상당히 그리워한다.
한식에 김치만 있어서.... 김치만 있으면 다른 음식을 먹어도 한식 느낌이 나고 그런다.
그런 의미에서 한식의 핵심은 김치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