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建築.Space

삼척청년센터 방문 후기

영구원(09One) 2023. 7. 14. 05:00

 

삼척 청년들의 쉼터! 그리고 지원센터인 삼척 청년센터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건축물 외벽은 나무 모양의 쪽판을 사용한 노출콘크리트 그리고 타공 패널로 마감처리 되었습니다. 

1층 입구에는 청년에게 지원되는 각종 안내문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먼저 3층에 올라가 보니.. 셀프 커피숍과 폴딩도어로 루프탑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루프탑에도 노출콘크리트 그리고 인조잔디로 구성됨에... 분위기가 상당히 좋더군요. 웬만한 커피숍 보다 구성이 잘되어 있더군요. 

 

 

건물의 메인 마감인 쪽패널 노출 콘크리트... 그리고, 옥상 배수를 위한 트렌치 커버!

트렌치 커버가 처음 보는 타입이라..ㅎㅎ 옥상에 사람들의 유동이 있는 구간에는 이런 타입의 트렌치 커버를 사용해도 좋을 듯!ㅎㅎ

 

 

 

계단실에는 아기자기한 진열!ㅎㅎ

 

 

계단실 입구에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맛볼 수 있는 캔디가 마련!ㅎㅎ

 

 

2층에는 조그마한 도서관과 간단한 서류 작업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스튜디오? 가 설치되어 있는데.... 청년센터에 웬 스튜디오가 설치되었는지를 모르겠으나..ㅎㅎ 상당히 잘 꾸며져 있음!

길거리의 셀프사진이 아닌...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면 더 잘 나올 듯!ㅎㅎ

 

 

삼척청년센터 안내문을 취업, 창업, 교육, 복지문화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듯하더군요.

 

 

2층 스튜디오는 사전 예약한 날짜를 제외하고는 사용가능하고... 대관신청은 1층에 문의!

 

 

그 외 2층에 준비된 강의실! 이러한 시설을 대관해서 사용해도 좋을 듯!

 

 

건축물 뒤편에도 주차장과 외벽 마감! 담장이 아기자기하니 잘 꾸며져 있었음!

 

 

타공패널을 하지철물에 고정하기 위해서 하지철물과 고정되는 부분을 절곡 하여 고정하는데....  절곡 하지 않고, 고정하였더군요. 

 

 

외벽 쪽패널 모서리는 모 깎기를 설치하여.... 코너 탈락에 대비!

 

 

삼척청년센터!
건축물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외부는 노출콘크리트와 타공패널로 깔끔하게 마감되었고!
내부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