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불향의 짬뽕(백운손?짜장) 후기

영구원(09One) 2020. 11. 17. 05:00
간단히 점심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한 중식당입니다. 지도에는 백운 손짜장이라 하여 방문하였으나, 간판에는 손? 이 없어진 백운 짜장으로 되어 있었네요.ㅎㅎ

점심시간이 약간 지나서 방문하였으나 홀에는 손님이 꽤 있더군요. 바로 짬뽕을 주문하고 테이블아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짬뽕이 나오더군요. 손으로 면발을 뽑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홀이든 주방이든 수타의 모습은 보이지 않더군요.

짬뽕의 건더기는 약간? 빈약하더군요. 홍합과 오징어 몇 개 정도가 들어있더군요. 국물은 불향의 매콤한 국물이었습니다. 면발은 수타의 면발이 아닌 기계로 일률적으로 뽑은 면발이었습니다. 수타는 아니지만 쫄깃한 면발을 느끼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늦은 점심이고 많이 출출해서 공깃밥을 추가 주문해서 밥을 말아서 먹었네요. 밥 말아서도 먹기 좋은 국물이더군요. 아쉬운 점은 짬뽕 가격 7,000원 치고는 내용물이 좀 빈약하게 느껴지고, 괜찮은 부분은 국물이 불향에 매콤하니 얼큰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공깃밥 양이 좀 적은데.... 공깃밥은 서비스로 나오더군요.

예전에는 손짜장으로 유명했던 중식당, 이제는 "손"이 가려진 중식당으로 변경되었네요. 건더기가 부족한 짬뽕, 국물은 매콤하니 괜찮은 중식당이네요. 다른 테이블에는 짬뽕과 함께 짜장면을 많이 드시던데, 다음 방문 시 짜장을 주문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