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이용 후기

영구원(09One) 2024. 1. 26. 05:00

 

최근 전주 서신동에 오픈한 국민체육센터!!
주말에 수영이나 즐기러 방문해 보았다.

 

 

전주 서신동에 신규 오픈한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주말에 덕진수영장에서 수영이나 하려고 했는데, 덕진수영장이 정기 휴무!! 다른 곳을 알아보다..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

 

 

예전에 도내기샘 공원 근처에 삼육어학원을 다녔던 기억이....ㅎㅎ

암튼, 최근에 소규모의 국민체육센터가 많이 오픈하는 것 같다. 엘리트체육? 이 아닌, 생활스포츠로 다가가는 시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주말에는 수영장 오픈이 10시!!! 10시쯤 시간을 맞추어 국민체육센터에 방문하였는데... 주차공간이 없다. 근처 갓길에 주차하고 시설로 들어가 본다.

 

 

 

10시 수영장 오픈시간에 맞추어 많은 어르신들이..... 입장료를 발급하기 위해 대기줄이 보인다.

 

 

10시에 입장권이 발권되어... 하나둘씩 수영장이 있는 지하층으로 내려가신다.

 

 

자유수영도 있고, 수영강습도 운영한다.

체육센터에는 농구장... 배드민턴 등 운동시설을 대관해서 사용하는 것 같다.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카페가 있는데... 카페는 주말에 운영하는 거 같다.

 

 

지하층으로 내려가보는데....  최근에 구축한 시설이라... 상당히 깔끔하다.

 

 

내부 탈의실에 들어갔는데.....

상당히 비좁다. 샤워장도 상당히 비좁다.ㅎㅎ

 

 

승강기도 운영하고 있다. ㅎㅎ

 

 

2명 이상의 자녀가 있다면... 다자녀가정으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감면을 받으려면... 다둥이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ㅎㅎ 할인받기가 쉽지가 않다.ㅎㅎ

 

 

승강기를 이용하여 수영장이 있는 지하층으로~~

 

 

수영장 입장요금은 성인 3,000원!

 

 

수영장 내부를 사진을 찍을 수가 없으니... 

내부 공간은... 뭐라 할까? 최근에 오픈한 수영장이라고 하기에는... 내부 결로가 상당히 많다. 환기가 잘 안 되는 것 같다. 25m 5개 레인이 설치되어 있는데....  수영장 평면계획이.... 좀 아쉬움이 남는 공간이었다. 탈의실과 샤워장... 그리고 수영장으로 들어가는 동선처리를 레인 입구 쪽이 아닌, 측면으로 유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레인 출발지점에 출입구라니...ㅎㅎ

 

 

최근 오픈한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의 수영장!!
수영장의 결로....  내외부 환기시설이 잘 작동되지는 않는 것 같다.
모든 환기를 기계식으로 처리하려 하니... 환기가 부족할 것 같다. 선큰을 이용한 자연환기를 유도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