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쥔은 "샤오미가 안 되면 안 된다. 안 하면 샤오미가 구식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공식 발표 후 15개월 만에 Xiaomi Auto가 마침내 주요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7월 28일 샤오미 자동차 프로젝트는 9월 소프트 모델 카 오프라인 단계에 진입하고 예정대로 현장 테스트와 겨울 테스트 주기에 들어갈 것이라고 보도했다. "장애물 감지", "지각 정보 생성", "차량 제어", "차량 포지셔닝", "이미지 처리" 및 기타 분야와 관련된 새로운 특허.
현재 샤오미 자동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는 '가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2021년 9월에야 공식 출범한 샤오미 오토는 신인이 게임에 뛰어들기 조금 민망하다. Lei Jun은 자신이 가장 경쟁적이고 '죽이는' 시간을 선택했다고 말했지만 시행착오 시간조차 없었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Xiaomi Auto는 단숨에 성공해야 합니다.
인터넷이 차에 들어간다는 점에 대해 업계에서는 찬사를 아끼지 않지만, '산처럼 얽힌' 격차는 언제나 네티즌들에게 불만을 토로할 수 있다. 예시.
Baidu와 Geely가 공동 인큐베이팅한 Jidu Automobile은 무한한 상상력과 가능성이 가득한 새로운 자동차 회사가 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인터넷과 전통 자동차 기업의 진정한 의미가 결합된 최초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외부 세계의 호평을 받았지만 올해는 이러한 낙관론이 바뀌었습니다.
Jidu Automobile은 지난 6월 지분 변경을 완료했고 Geely Holding의 Puhua Automobile은 Jidu Automobile Co., Ltd. 의 산업 및 상업 변경에서 철수하여 Baidu 계열사가 100%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관계자는 이를 부인했지만 Baidu와 Geely는 결별과 Jidu가 Baidu의 독특한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가 되었다는 사실에 대해 많은 추측이 있었습니다.
Baidu CEO Li Yanhong의 Jidu 플랫폼에서의 빈번한 행동과 Jidu 자동차 판매를 OKR에 쓰는 것은 이 추측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Baidu의 경우 돈을 버는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것처럼 보입니다. Baidu의 최신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Baidu의 매출은 28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했으며 Baidu에 기인한 순 손실은 8억 8,500만 위안이었습니다. 이러한 수익 및 손실 상황에서 Baidu는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에너지를 할당해야 하는 많은 압력을 받게 됩니다.
현시점에서 샤오미와 바이두는 같다. Lei Jun이 1단계에서 Xiaomi Auto의 총 투자가 100억 위안이라고 해도 향후 10년 동안의 총투자는 100억 달러가 될 것이며 자동차는 나쁜 돈이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의 격동적인 신차 구조에 직면해 샤오미의 팽팽한 끈은 감히 긴장을 풀지 못한다.
따라서 샤오미 오토 프로젝트 설립 이후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를 발굴하고 샤오미 오토의 핵심 팀을 구성하는 것이다.
최근 SAIC-GM-Wuling Sales Company의 전 부국장 Zhou Zhen이 8월에 공식적으로 마케팅 책임자로 Xiaomi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저 우진이 레이쥔에게 직접 보고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도 Lei Jun은 Zhou Jin의 독특하고 자신감 있는 마케팅 스타일을 좋아했을 것입니다. SAIC-GM-Wuling 판매 회사의 마케팅 센터 이사에서 SAIC-GM-Wuling 사업부의 부총장으로 승진하여 국경을 초월한 브랜드 마케팅에서 음악 축제, 패션 위크 및 미술 전시회에 이르기까지 "인민 스쿠터"의 설정 " Wuling Hongguang MINI EV 판매가 계속해서 인기를 끌게 된 것은 Zhou Xing의 기여 덕분입니다.
2024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샤오미에게는 완벽한 사업 능력을 갖춘 마케팅 디렉터가 있다는 것이 더욱 강력하다.
또한 Jihu 사업부 사장과 BAIC New Energy의 의 부사장을 역임한 Yu Liguo 도 Xiaomi Auto의 부사장으로 Xiaomi Auto에 합류하여 Xiaomi Auto의 포괄적인 관리 업무를 조정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 샤오미 자동차 베이징 본사 건물의 조직 및 인재뿐만 아니라 특별 사업의 홍보.
이것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Xiaomi 자동차에 대한 Lei Jun의 가장 적절한 배치입니다.
현재 샤오미 내에서 자동차 사업이 핫한 분야가 됐다는 속담도 있다. Xiaomi Group의 자동차 사업 라인의 내부 이전에는 세 가지 기준이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직원의 원래 작업은 기술 및 연구 개발 방향이어야 하며, 원래 부서 팀의 비즈니스는 안정적이며, 리더입니다. 원래 사업 부서에 적합한 대체 후보가 있으며 이러한 조건은 자동차 사업도 대표합니다. 샤오미 내에서 높은 지위. 현재 팀은 1600명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기술면에서도 샤오미 오토는 자동차와 관련된 특허를 다수 출원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Xiaomi Auto Technology Co., Ltd. 는 자율 주행, "3개의 전기 장치", 내비게이션 및 포지셔닝 시스템, 충전소와 같은 영역을 포괄하는 54개의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현재까지 샤오미 자동차 특허의 총수는 200건을 넘어섰다. 이 특허는 자율주행 기술과 전자 제어 시스템뿐만 아니라 스마트 콕핏, 차량 인터넷(Internet of Vehicles)과 같은 영역을 포괄합니다.
특허 방향에서도 샤오미의 첫 번째 모델인 스마트 콕핏과 자율주행이 확실히 제품의 핵심 셀링 포인트가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이야기의 이 지점에서 인터넷이 이끄는 또 다른 새로운 세력이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등장했지만, 정말 2024년 양산이라는 타임라인이 너무 늦지 않은 것일까?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세계 신에너지 자동차 대수는 421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할 전망이다. 중국 신에너지는 세계 신에너지의 59%를 차지하며 2분기는 60%를 위해. 관계 기관의 추정에 따르면 2024년은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의 변곡점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레이쥔은 왜 2024년이 좋은 때라고 주장하는 것일까? 첫째, 2024년까지 국내 신에너지 자동차의 적자생존은 기본적으로 정점에 도달하고 자동차 회사 간의 거리도 넓어질 것이다. 사용자가 가장 우려하는 배터리 안전성, 주행 거리 및 충전소 레이아웃의 획기적인 발전.
이 업계 논리로 추론한다면, 샤오미 오토는 신에너지차 2단계 브레이크아웃 시기에 틀림없이 성장할 것이고 샤오미 오토가 강한 한 시장 경쟁은 그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8년까지 중국 승용차 시장의 판매량은 4,301만 대에 이를 것으로 보수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신에너지 자동차의 비중은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두, 샤오미, 화웨이 등 모두 자동차 분야의 돌파구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Huawei와 Yu Chengdong의 활발한 보급으로 Asking과 같은 시리즈도 작은 절정을 맞이했습니다. 며칠 전 AITO 브랜드는 공식적으로 7월 Wenjie 시리즈의 출하량이 7,228대라고 공식 발표했으며, 2022년 7월 31일 현재 AITO Wenjie M5의 누적 출하량은 26,348대를 돌파했으며 Wenjie M7의 첫 달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판매량은 1,100대였습니다.
1차 신에너지 자동차 업체들이 게임에 진출하면 엔진과 순수 전기 배터리의 싸움, 신생 자동차 기업이 게임에 뛰어들면 차종간 경쟁, 그다음은 샤오미, 바이두, 화웨이 등 인터넷 생태계 개입은 전체 스마트 생태계와 스마트 자동차를 를 연결하고 궁극적으로 전체 생태계를 만들려 는 시도입니다.
Lei Jun의 체스 게임이 얼마나 커질지는 모르지만 Lei Jun은 "Xiaomi가 작동하지 않으면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작동하지 않으면 Xiaomi가 뒤처질 것입니다. Xiaomi의 경우 , 언젠가 글로벌 가전 분야 1위가 되면 안 된다. 신에너지 자동차를 하면 전통적 기업이 될 수도 있고, 시대에 뒤떨어질 위험이 있다." 2024년까지 기다리기만 해도 여전히 그럴까. 시대에 뒤떨어지다?
출처 : https://nev.ofweek.com/2022-08/ART-71008-8460-3057025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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