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Ideal, Weilai 및 기타 신에너지 차량은 최근 "부정적"이었습니다.
Tesla 사고는 계속되고 Lin Zhiying의 자동차 사고는 다시 한번 브랜드 안전을 최전선에 가져왔습니다. 국내 자동차 제조의 새로운 세력인 Ideal과 Weilai는 최근 "테스트 드라이브 도어" 위기를 경험했습니다.
6월 23일 "웨이라이의 차가 본사 건물에서 추락한 사실이 밝혀졌다"며 뜨거운 수색에 돌입했다. 실패한 홍보 아이디어로 웨이라이는 많은 '철 팬'을 잃었다. 7월 17일 이상적인 L9가 시승에 실패했지만 에어 서스펜션이 고장 난 것이 아니냐는 의혹만 제기됐지만, 신에너지 하드웨어에 대한 대중의 깊은 의구심이 반영됐다.
여론에서 새 자동차 회사의 모든 "실수"는 시장 신뢰를 계속 "감소"하게 만듭니다. 관련 사건 이후 Weilai의 주가는 6월 23일 23.05달러에서 7월 26일 19.04달러로 떨어졌고, 이상적인 주가는 7월 18일 39.16달러에서 26일 33.55달러로 떨어졌다.
신에너지차 선로에 진입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국내 신에너지차 기업들이 여론의 수렁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하드웨어 구성은 어떻습니까? 국내 신에너지 명품차 선로가 계속 뚫릴 수 있을까?
꾸지람이 활발하고 교통이 무효
이상형 에어스프링 사고가 발생한 다음 날 이상형의 NPS 운영 책임자인 장샤오셴(Zhang Xiaoxian)은 단체 채팅방에서 시승 사고가 급하게 달려오는 차량으로 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90km/h"의 속도. 20cm의 속도로 구덩이를 통과"하고 "공급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여 프로토 타입 버퍼 링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 대응은 지리연구소의 전 회장인 Hu Zhengnan에 의해 반대되었다. 역시 소문난 동호회 스크린숏이지만, 후정 난은 준 양산차가 아직 시제품 고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이 '어처구니없다'라고 생각한다. 타이어가 아니라 에어스프링이 파손된 게 말이 안 돼서 이상홍 보담 당자에게 전화해서 "수업 만들어봐"라고 했습니다.
논란이 되자 말다툼이 벌어졌고, 비슷한 장면이 많은 신에너지 차량 공개 사건에서 '데자뷔'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4월 상하이 모터쇼 행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타오 린 테슬라 대외협력담당 부사장은 "테슬라는 타협할 길이 없다"라고 말했다. 올해 6월에 테스트 차량. 성명서에 "차량으로 인한 사고가 아닌 사고"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이상형은 '대형 보스는 대면해서 서로 찢는다'는 익숙한 일상으로 돌아왔다. 자동차 회사의 성급한 답변 하나하나가 난리를 일으키고 이미 여론 전쟁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는 업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동료는 적이지만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 사이에는 너무 많은 말싸움이 있습니다.
Huawei Yu Chengdong과 Great Wall은 프로그램 확장 기술을 위해 "서로 찢을 것"입니다. AITO는 4시간 만에 2만 대를 돌파한 신차 M7을 출시했다. 만리장성 Wei 브랜드의 CEO인 Li Ruifeng은 Weibo에 응답하고 "당신은 생각하는가?"라는 투표를 시작했다. 장거리 하이브리드가 후진국이냐"며 "대장장이 자체 하드웨어가 필요하다"라고 비난했다.
'위소 오리'의 국내 3대 신세력 사이에는 '당기고 밟기'가 부족하지 않다. Weilai와 Xiaopeng Motors는 차량을 바다로 운송하여 유럽에서 생산에 투입했습니다. Ideal Motors의 Shen Yanan 사장은 인터뷰에서 상대방의 해외 전략을 비웃었습니다.
"우린 유럽에 먼저 가서 살아남는 방법을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이길 방법을 생각하지 않으면 우리는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불과 1년 전에 Ideal이 해외시장팀.. 그러나 후기에 유럽 시장의 불만족스러운 확장으로 인해 북미로 방향을 틀고 해외 소팀을 해산했다.
서클의 꾸지람이 너무 생생해서 사람들은 인터넷 자동차 구축 사고가 가져온 단점이 결코 가라앉지 않았는지 의심해야 합니다. 자동차 회사는 자본의 촉매제를 받아 트래픽의 유혹 아래 트래픽과 미친 마케팅에 참여합니다.
그러나 마케팅 활동이 많을수록 노출도 커지고, 소리가 클수록 넘어지는 고통도 커집니다.
어느 정도 Li가 이상적인 L9을 "500만 이내 최고의 패밀리 플래그십 SUV"라고 외치고 싶을 때 이상은 이미 무너져 있었다.
새로운 에너지 트랙을 그렇게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미친 마케팅과 광고 뒤에 국내 신차업체들은 대체로 형언할 수 없는 불안에 휩싸여 있다.
한편, 신에너지차 선로에 대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휴대폰 제조사들조차 신에너지차 분야를 넘나들며 한정판 경쟁을 펼치고 있다.
휴대폰 제조사들은 "자동차의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 샤오미 레이쥔은 샤오미 오토의 사장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화웨이는 "자동차를 만들지 않는다"라고 거듭 주장했지만,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인해 새로운 에너지 트랙을 위한 전쟁에 깊이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Wenjie M7은 AITO가 소유하고 있지만 7월 4일 Huawei의 여름 플래그십 신제품 출시 때 출시되었습니다. 지난해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34개 자동차 회사, 112개 모델과 협력해 총 1000만 대의 차량을 탑재했다. Wenjie M54의 판매량은 4개월 만에 18,317대에 달했고, 600개 이상의 화웨이 매장과 122개 사용자 센터에도 입점했다. 업계의 지속적인 판매 개선은 많은 자동차 회사에 압력을 가했습니다.
한편, 국산 신차는 신에너지차 고급차 트랙에 진입하고 있으며, 40만 위안의 가격을 최초로 돌파하며 시장 점유율을 위한 싸움은 자연스럽게 격화될 것이다.
새로운 세력과 일류 자동차 회사들은 모두 30만 위안 이상의 가치를 지닌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향해 노력하고 있으며 Jikr, Zhiji, Denza 등은 모두 고급 스마트 자동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Wenjie M7은 또한 중형 및 대형 SUV. '웨이샤오 리'는 유사한 고급형 모델을 집중적으로 출시했고, 경쟁 초반에는 중급형 스마트 SUV 트랙이 붐볐다.
예를 들어 올해 6월 신모델을 잇달아 출시한 니오 ES7과 아이디얼 L9는 출시 전후 일주일 차이로 가격은 모두 45만~50만 위안 선이었다. 사실 이 시기에 샤오펑의 SUV 모델 G9도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이상형과 웨이라이와 '충돌'하지 않았다는 공식 발표가 연기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30만 위안 이상의 승용차 시장에서 수평적 비교에 들어가면 여전히 메르세데스-벤츠, BMW와 같은 전통적인 모델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배적이지 않다. 즉, 일단 신에너지 차량이 고급 패밀리카 분야에 진입하면 브랜드는 "서로 굴러야" 할 뿐만 아니라 기존 자동차 회사와 "함께 굴러야" 합니다.
중국여객운송협회(China Passenger Transport Association)가 발표한 2022년 6월 신에너지 SUV 판매 목록에 따르면 Tesla Model Y는 52,150대, Ideal ONE은 13,024대, NIO ES6는 5,100대만 판매되어 여전히 1위입니다.
새로운 에너지 스마트 SUV의 판매 추세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잘못된 판매 격차가 이상적이며 Weilai는 이를 가볍게 여기지 않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자동차 제조 세력은 "인터넷 자동차 제조" 유전자의 장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고유한 지능형 기능 설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 마케팅 감각도 신차 창업자들로 하여금 '장거리 하이브리드카가 충분히 발전했는지', '알루미늄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한지, 철 부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한지'에 대해 토론하게 만들었다. 리어 서스펜션' 등은 매우 모호하고 기술적인 문제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상사와 경영진의 습관적인 "오픈 입"으로 인해 브랜드는 더 많은 외부 분쟁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백래시", 하드웨어로 돌아가기
이번 여름, 두 개의 철거 보고서가 새로운 빌드 서클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하나는 7월 18일 씨틱증권이 공개한 Model 3 해체에 따른 스마트 전기자동차 발전 동향 연구보고서이다. 그 핵심은 Tesla Model 3 해체이다. 제어, 열관리, 차체 등 6가지 해체 측면 Tesla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다른 하나는 6월 26일 Haitong International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 "BYD "Yuan" Refinement and Dismantling"으로 BYD Yuan EV360의 모든 자동차 부품을 분해하고 구조 부품, 와이어링 하니스, EPS 어셈블리 및 계기판을 분해합니다. 방음재와 멀티미디어 시스템까지 철저히 연구되었습니다.
과도한 마케팅과 집중적인 발성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이 차츰차츰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기자간담회에서 신차 창업자들의 마케팅 말을 듣는 것에 모두가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에너지에 대해 더 걱정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자동차 하드웨어가 강점을 비교합니다.
결국 Li Xiang은 기자 회견에서 자신의 이상적인 L9를 열렬히 칭찬하며 최고급 럭셔리 자동차인 Rolls-Royce Cullinan과 비교할 때 아무도 2,000위안 이상의 가치를 예상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서스펜션 스프링은 이러한 심각한 품질 의심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곧바로.
사고 이후 '에어스프링 품질보증제도를 8년, 16만 km로 3대 전기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약속한 이상적인 L9은 럭셔리 스마트카로 자리 잡은 SUV다. 실제로 '셀링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핵심 하드웨어는 조종석의 8155 칩, AD Max 지능형 운전 시스템, 보조 운전을 위한 NVIDIA Orin 칩 등입니다.
Weilai의 ES, ET 및 Xiaopeng G9를 보면 하이엔드 신에너지 SUV로도 포지셔닝됩니다. Xpeng G9와 이상은 모두 고급 보조 운전 기능의 구현을 강조하고 NVIDIA Orin 칩도 장착되어 있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얼이 널리 홍보하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7군 21 스피커'를 탑재한 플래그십 오디오도 충분히 진보했지만 핵심은 아니다.
메르세데스-벤츠 S, BMW 7 시리즈,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 기존 고급차에 탑재될 수 있는 에어스프링 시스템은 거의 모든 국산 신차(NIO, Ideal L9, Xiaopeng G9, JiKr 001) 탑재 가능 모델과 함께. 그러나 Tesla의 해체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Tesla Model 3는 '전륜 더블 위시본 독립 서스펜션'과 '후륜 다중 링크 독립 서스펜션' 선반'을 사용하여 실제로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가냐 아니냐"에 대한 사용자의 구매 논리는 특정 장비의 장비에 의존하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 신뢰와 하드웨어 생성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강도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더라도 국내 제조사와 해외 공급업체의 품질이 여전히 고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 배터리 링크에서 모든 브랜드는 의도적으로 그것을 우회하는 것 같습니다.
초창기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항상 다양한 브랜드 모델의 주류 위치를 차지했으며 장착 용량은 최고 70%에 달했습니다. 나중에 순항 범위를 개선하기 위해 고에너지 밀도 삼원 배터리의 보급률이 리튬 배터리가 급격히 증가하여 인산철을 어느 정도 억제했습니다. 승용차의 리튬.
그러나 CTP와 블레이드 기술의 발전으로 인산철 리튬 배터리의 부피 에너지 밀도가 향상되었으며 지난 2년 동안 인산철 리튬 배터리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인산철 리튬 배터리는 에너지 비밀을 개선하지만, 낮은 저온 성능, 약한 고속 충전 기능, 어려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제어와 같은 문제는 여전히 배터리 제조업체와 자동차 회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회사에서 만든 4680 배터리와 블레이드 배터리 등의 콘셉트가 하늘을 날고 있어 시장과 소비자들에게 환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더 자주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안정적인 신에너지 차량이면 충분합니다. 그것이 첨단기술이고 충분히 똑똑한가는 큰 나무에 피는 '꽃'에 가깝다 그 위에는 '꽃' 이전에 하드웨어의 '뿌리'가 있어야 한다.
출처 : http://finance.sina.com.cn/tech/csj/2022-07-28/doc-imizirav5748628.shtml
'뉴스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Gu Xiaomi 머리띠 착용하면 마음으로 스마트 홈을 제어 (0) | 2022.08.04 |
---|---|
샤오미 차가 늦춰질까? (0) | 2022.08.04 |
샤오미 자동차의 새로운 발전! 충전소 실용신안 공개, 8월 시제품 공개될 듯 (0) | 2022.07.30 |
Xiaomi는 대만 Xinyi 지구에 스마트 라이프 + 팝업 스토어를 구축 (0) | 2022.07.30 |
샤오미+아이폰의 완벽한 조합? 중국 이상한 전화 Phone X14 Pro Max (0) | 2022.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