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샤오미 투자자 콘퍼런스에서레이쥔은 샤오미의 자동차 사업이 올해 3~4분기에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샤오미 자동차 발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임이 분명하며, 스마트 전기차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
재정 상황이 개선되고 수익성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샤오미 그룹이 발표한 2025년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 전기차, AI 등 혁신 사업 부문의 총수익은 186억 위안으로 샤오미 그룹 총수익의 16.71%를 차지했다. 이 중 스마트 전기차 수익은 181억 위안으로 전월 대비 10.7% 증가했고, 해당 사업의 영업 손실은 5억 위안으로 크게 줄었으며, 매출 총이익률은 23.2%로 전월 대비 2.8% 증가했다.
2025년 1분기 샤오미는 총 75,869대의 샤오미 su7 시리즈 차량을 판매했으며, 대당 평균 판매 가격은 238,301위안이었습니다. 제품 구조 최적화와 사업 매출 총 이익률 증가로 자동차 사업 손실은 5억 위안으로 줄었습니다. 이전 기간과 비교했을 때 재무 상황은 뚜렷한 개선 추세를 보였습니다.
규모 효과는 비용을 절감합니다
샤오미의 첫 세단 SU7은 출시 이후 시장의 폭넓은 관심과 인정을 받았습니다. 2025년 5월 21일 기준, 샤오미 SU7 시리즈의 누적 배송량은 25만 8천 대를 돌파했으며, 2024년 10월부터 8개월 연속 월간 배송량이 2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최근 3개월 배송량은 3만 대에 육박합니다. 7월 출시 예정인 첫 SUV 모델 YU7은 "럭셔리 고성능 SUV"라는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지능형 주행 연구 개발에 최대 35억 위안을 투자했으며, 제품력을 더욱 강화하여 샤오미 자동차 사업에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샤오미 자동차의 납품량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규모효과가 점차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편, 대량 생산 및 납품은 원자재 조달 비용, 생산 및 제조 비용 등 단위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매출 총이익률을 증가시킵니다.
반면, 제품 시장 점유율 증가로 샤오미 자동차는 브랜드 홍보와 판매 채널 확장에 더 많은 리소스와 이점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더욱 촉진하고 수익 목표 실현을 위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샤오미 오토는 스마트 드라이빙 등 다양한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YU7에 1,000만 개의 클립을 탑재한 엔드투엔드(end-to-end) 모델 기술을 처음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5년 전부터 로봇( 16.400 , 0.05 , 0.31% ) 연구 개발에도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현재 자동차 공장에서 시험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의 자동차용 칩 또한 개발 중이며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성과는 샤오미 오토의 경쟁력과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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