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MO 기술 뉴스] 최근 Zoss 자동차 연구소가 중국 독립 브랜드 OEM의 2024년 R&D 지출 순위를 발표했는데, 많은 자동차 회사가 높은 R&D 투자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 중 BYD( 352.300 , -8.83 , -2.45% ))가 연구개발비 531억 9000만 위안으로 1위를 차지했다. 샤오미그룹, 상하이자동차그룹( 16.210 , -0.02 , -0.12% ) , 니오(NIO), 리자동차, 지리자동차 등도 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연구개발비는 100억 위안을 넘어섰다.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와 R&D 비용에 대한 개요:
BYD: 531억 9천만 위안
샤오미 그룹: 240억 5천만 위안
상하이자동차(SAIC) : 176억 5천만 위안
NIO: 130억 4천만 위안
아이디얼 오토: 110억 7천만 위안
지리자동차: 104억 2천만 위안
체리자동차: 99억 5천만 위안(추산)
지크르 오토: 97억 2천만 위안
그레이트월 자동차( 22.530 , -0.36 , -1.57% ) : 92.8억 위안
Dongfeng Group 주식: 86억 위안
CNMO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장된 자동차 제조업체를 대략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 SAIC 그룹, 장안 자동차( 12.350 , -0.18 , -1.44% ) , GAC 그룹( 7.720 , -0.09 , -1.15% ) 등. 이러한 회사는 수년간 자동차 산업에 깊이 관여해 왔으며 두터운 제조 기반과 시장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기업들은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신에너지, 지능화 등 분야에 대한 R&D 투자를 적극적으로 전환하고 확대해 왔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 NIO, Li Auto, Xpeng Motors 등. 이러한 회사는 신에너지 자동차의 연구 개발 및 생산에 중점을 둡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운영 메커니즘이 더 유연하고 시장에 대한 통찰력이 뛰어나며, 시장 수요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중국 독립 브랜드 OEM의 R&D 비용 순위는 자동차 기업의 기술 혁신과 신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투자 노력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자동차 기업의 R&D 투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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