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Apple Car가 계속 지연, Xiaomi 자동차가 먼저 데뷔합니까?

영구원(09One) 2022. 7. 19. 00:00

8년 동안 질질 끌던 애플카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2년이 채 안 된 샤오미 오토는 이미 한 발짝 내디뎠고, 곧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샤오미 PR이 급히 루머를 반박하고 있지만, '청소년을 위한 최초의 Mi EV'가 나올 수도 있다.

 

Lei Jun이 개인적으로 팀을 이끌고 인생의 마지막 주요 기업 프로젝트를 수행하겠다고 발표한 이후로 Xiaomi Auto의 진행률 표시줄은 거의 지속적으로 새로 고쳐졌습니다. 외부 세계의 눈에 Xiaomi는 자동차를 만드는 데 매우 동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샤오미는 교통수단, 과학기기, 광고판매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샤오미 자율주행', '샤오미 파일럿'과 관련된 다수의 상표를 출원했다.

 

그 중에는 샤오미 자동차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포지티브, 네거티브 L 스타일의 로고 트레이드마크도 있다.

 

이미지 출처: 치차차

얼마 전 샤오미가 개조한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이 도로를 달리며 샤오미가 L4 수준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의 엘리트를 모집했음을 상기시켰다.

 

현재 주류 시장에서 추진하고 있는 L2(+) 레벨과 달리 L4 레벨은 더 많은 레이더를 필요로 하며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완전 자동 운전을 실현할 수 있다.

 

2024년은 L4 양산차가 일반 소비자의 비전에 진입하는 원년으로 간주되며, 이는 기본적으로 일부 자동차 회사가 설정한 플래그 타임과 동일하다. BAIC, Changan, Extreme Krypton 등의 브랜드는 2024년부터 2025년까지 L4 수준의 양산 차량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

샤오미의 기존 계획에 따르면 신차도 2024년 상반기 양산될 예정이다. 이 기간이 변하지 않는다면 빠르면 내년 상반기 샤오미의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 달 인터넷 루머에 따르면 샤오미가 아직 공사 중인 이좡 공장을 보면 건설 현장의 반이 황무지인 이 소식이 얼마나 믿을 수 없는지 알 수 있다. 물론 샤오미는 공장을 아웃소싱하거나 임대할 계획이다.

 

어떤 의미에서 샤오미가 차를 만든다는 목표는 애플에 가깝지만 후자에 비해 샤오미는 그렇게 급진적이지 않다. 결국 휴대폰 브랜드 자체가 논란거리가 많은데 처음부터 핸들과 페달 없이 L5 수준 완전자율주행에 초점을 맞추면 결과는 대성공을 거둘지, 아니면 대중 앞에서 길을 잃는다. 자동차.

 

과일 팬들이 애플카를 기다릴 수 있을지는 장담하기 어렵지만 샤오미가 L4 수준의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최초의 Mi 브랜드 EV를 내놓는 날도 멀지 않을 것이다.

 

그 전에 Xiaomi가 자동차를 만드는 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2015년에 Xiaomi는 차량 순항 제어, 에너지 보충, 차량 제어, 내비게이션, 보조 운전 및 운전 안전에 대한 발명 특허를 국가 특허청에 연속적으로 출원했습니다.

 

2020년에도 '샤오미가 차를 만든다'는 소문이 인터넷에 계속 나왔고 샤오미 관계자는 이를 부인했다. 2021년 3월 Xiaomi 봄 회의에서 Lei Jun은 최종 뉴스, 즉 Xiaomi가 공식적으로 스마트 전기 자동차 산업에 진출했다는 소식으로 전체 행사를 클라이맥스로 밀어 넣었습니다.

 

이어 샤오미는 100억 위안의 초기 투자로 향후 10년 동안 자동차 제조 사업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동시에 레이쥔이 직접 등장해 사실 1월부터 이미 차를 조사하고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샤오미 이사회 차원에서도 전기차 전망을 연구하는 것이 좋다.

 

2021년 9월 Xiaomi Auto는 베이징에 등록되었으며 첫 번째 공장은 베이징 이좡에 있었습니다. 샤오미는 올해 3월 연례 보고서에서 스마트 전기차 사업의 R&D 팀이 1000명을 넘어섰고 사업 전개가 기대 이상이라고 밝혔다.

 

한쪽에는 Xiaomi의 집중적인 자동차 제작 리듬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Xiaomi Changjiang Industrial Fund의 공급망에서 확장되는 친구 서클이 있습니다.

 

샤오미는 지난해 10월 기준 완성차, 3차 전기시스템, 칩, 자동차 전자부품, 자율주행 등 40개 이상의 자동차 관련 기업에 투자했다. 이 밖에도 샤오미는 반도체 소재, 웨이퍼 생산장비 등 다수의 기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 업스트림에서 다운스트림으로 투자 맵이 방사되고 있다.

Xiaomi Changjiang 산업 기금 투자의 일부, 이미지 출처 @ Qichacha

공급망 통합은 발병 후 일부 자동차 회사의 골칫거리입니다.

 

Li Auto 사장 Shen Yanan은 Bloomberg TV와의 인터뷰에서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Li Li가 과거 유통업체의 주문에만 의존하는 대신 Infineon, NXP 및 STMicroelectronics와 같은 칩 제조업체와 직접적인 대화를 시작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샤오미가 자동차를 만드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는 휴대전화보다 훨씬 더 복잡하지만 공급망에는 중복되는 리소스가 많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휴대전화 브랜드는 이론적으로 더 크고 수익성 있는 칩 주문 측면에서 더 많은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휴대폰 분야에서 샤오미의 디자인 장점은 모두 자동차에 복사할 수 있으며, 앞으로 샤오미 홈 매장에도 샤오미 브랜드 EV가 한 줄로 등장할 예정이다. 그 이면에는 샤오미 자동차 제조의 성공을 결정짓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다. 바로 돈이다.

 

샤오미의 지난해 전체 매출은 3283억 위안, 순이익은 22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69.5% 증가했다. 샤오미는 자동차 건설을 위한 준비금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는 샤오미 EV가 스포츠카가 될 것인지, 아니면 고급스럽고 비용 효율적인 제품이 될 것인지 모르겠다.

 

출처 : https://www.sohu.com/a/568929024_115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