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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마트 홈의 강자는?

영구원(09One) 2022. 6. 23. 01:00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가 가정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스마트 장치에 대한 강한 수요를 가지면서 스마트 홈은 소비자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시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휴대폰 제조사들은 성장점을 찾기 위해 스마트홈 트랙으로 몰려들고 있다. 신흥 산업으로서 스마트 홈은 향후 몇 년 동안 여전히 강력한 성장 추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IDC 데이터에 따르면 스마트 홈 기기의 전 세계 출하량은 2021년에 8억 9,500만 대에 도달하고 2026년에는 14억 4,0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의 사용자 수와 사람들의 삶의 질 증가로 인해 생활환경이 점점 더 높아지고 개인화되고 지능적인 스마트 홈 생활이 점점 더 대중화될 것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세계의 스마트 홈 시장. IDC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 홈 장비 시장은 2021년 2억 2000만 대 이상 출하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 출하량은 2억 6000만 대를 넘어 전년 대비 17.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540만 단위에 가깝습니다.

 

China Business Industry Research Institute의 예측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홈 시장은 2022년 6,515억 6,000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관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는 다양한 스마트 홈 장치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계층의 헤비급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중 하이얼( 25.430 , -0.43 , -1.66% ) , 화웨이, 샤오미 등이 많은 주목을 받았고, 이들의 다양한 비교도 눈길을 끈다. 전반적으로 풍부한 가전제품을 보유한 가전 제조업체는 스마트 홈 트랙에서 강력한 플레이어입니다.

 

하이얼 스마트 홈

가전 ​​진영에서 사물 인터넷의 변혁을 위한 대표적인 제조업체로서 하이얼은 사물 인터넷 시대의 산업 변혁 및 업그레이드에 적응한 최초의 제조업체이며 생태학적인 글로벌 사물 인터넷으로 변모했습니다. 상표. BrandZ가 발표한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하이얼은 4년 연속 세계 유일의 IoT 생태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IoT 생태 변혁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을 반영하여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서 63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스마트 홈 시나리오입니다. Landing은 실용적인 벤치마크를 제공합니다.

 

특히 2006년 초 Haier Zhijia는 스마트 홈 플랫폼을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산업정보화 전략이 초창기인 2015년에는 스마트홈 전략을 발표하고 7종의 네트워크 가전제품을 출시하여 스마트홈을 서민의 가정으로 확산시켰다. 2020년 업계 최초의 장면 브랜드 Tri-wing Bird가 출시되어 사물 인터넷 시대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생태 플랫폼에서 장면 맞춤화에 이르기까지 Tri-wing Bird는 장면의 새로운 트랙과 성장 공간을 열었습니다.

 

운영 데이터 측면에서 장면 브랜드 Tri-wing Bird가 주도하는 2021년 하이얼 스마트 홈 하이엔드 완성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62% 증가하고 그 비율은 10.6% 증가할 것입니다. 37%로 포인트, 지능형 완성 세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5% 증가할 것이며 비율이 2% 포인트 증가한 17%를 차지할 것입니다. Haier Zhijia의 경우 2020년 세 개의 날개 달린 새 장면 브랜드 출시 이후 해당 모델은 더 이상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장면에 집중하고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전문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 맞춤형 스마트 홈 서비스. 이제 이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되어 세 날개 새의 "1+3+5+N" 집 전체 스마트 풀씬 설루션을 선보이며 신제품 "스마트 홈 브레인 스크린"을 출시하고, 집 전체에 분산된 두뇌 화면을 각 공간 장면에 통합하고 집 전체에 대한 분산 지능형 제어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장면 브랜드에서 집 전체 지혜로의 전환을 주도합니다.

 

 

샤오미

휴대폰 진영에서 샤오미는 국내 휴대폰 제조사 최초로 스마트홈의 배당금을 거머쥐었다.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전체 샤오미 IoT 및 소비재 매출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850억 위안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성장률로 따지면 2022년에는 1000억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국의 주류 스마트 홈 플랫폼 중 하나로서 2022년 3월 31일 기준 Xiaomi AIoT 연결 장치(스마트폰, 태블릿 및 노트북 제외)의 수는 4억 7,800만 대에 달했으며 AI 음성 비서 Xiao Ai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1,500만 명에 달했습니다. Mijia APP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6,580만 명에 달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Xiaomi는 주로 초기 레이아웃과 거대한 생태 체인 기업의 육성 및 지능형 음성 + AIoT 플랫폼 생태의 구축으로 인해 스마트 홈 트랙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업계에서 캠프. 수년간의 탐색 끝에 지난 몇 년 동안 Xiaomi의 IoT 및 소비자 제품은 빠른 성장을 보였고 의심할 여지없이 스마트 홈 시장에서 가장 큰 승자 중 하나입니다.

 

 

화웨이

휴대폰에 대한 부당한 대우로 인해 화웨이의 소비자 사업은 압박을 받고 있으며, 2021년 소비자 사업 매출은 2,434억 위안으로 2020년 대비 2,395억 위안이 감소해 전년 대비 49.6% 감소할 전망이다. 휴대폰 개발은 제한적이어서 전체 수익이 감소합니다. 현재, 소비자 부문에서 Huawei는 스마트 홈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위한 고품질 경험과 함께 전체 시나리오 스마트 라이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uawei는 스마트 홈을 개발하고 집 전체 지능이 핵심 전략입니다. HarmonyOS 시스템 및 개방형 연결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드웨어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1+2+N" 집 전체 스마트 설루션을 출시했습니다 단일 시나리오에서 전체 시나리오로. 올해는 집 전체에 스마트 중앙 제어 화면을 가져왔습니다. 이전 IDC 보고서에서 집 전체 지능형 설루션 시장의 발전이 스마트 홈 제어 화면의 시장 잠재력을 자극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집 전체 지능형 설루션에서 사람과 장비 사이의 중요한 다리로서 중앙 제어 화면은 통합 연결 제어, 프로토콜 도킹,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및 서비스 프레젠테이션의 4가지 주요 기능을 통합하고 설루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Huawei의 집 전체 스마트 장면의 핵심은 홈 브레인 호스트와 중앙 제어 화면에 있으며 Hongmeng 시스템을 초석으로 하고 다양한 하드웨어 회사가 협력합니다. 이것은 또한 화웨이의 집 전체 인텔리전스의 초점이 다양한 장치의 상호 연결임을 의미합니다. 이는 휴대폰 사용이 제한된 이후 새로운 출입구 생성을 가속화해야 하는 시급한 과제이기도 하며, 현재의 1+2+N 풀하우스 스마트 설루션의 논리이기도 하다.

 

계속 증가하는 스마트 홈 시장으로 인해 각계각층의 플레이어들이 파이 한 조각을 얻기 위해 몰려들었습니다. 메이디 그룹도 스마트홈으로 적극 전환하고 있으며,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스마트홈 비즈니스 그룹을 구성했다. 스마트 가전제품, 스마트 홈 및 주변 관련 산업 및 생태 사슬의 주체로서 비즈니스 그룹은 최종 사용자, 사용자 운영 및 데이터 가치 탐색을 위한 지능형 시나리오 구축을 담당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전념합니다. 집 전체 인텔리전스 홈 및 서비스의 최고의 경험.

 

현재 개발 관점에서 사용자의 요구와 소비 트렌드를 기반으로 Midea는 거실, 발코니, 주방, 욕실 및 기타 공간에 의존하고 Midea 자체 제품과 생태 협력 제품을 결합하고 IoT 기술을 사용하여 홈 서비스 및 집 전체에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 포괄적인 설루션입니다.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Midea의 집 전체 공간 시나리오 설루션 판매는 180,000 유닛에 도달하고 거래 규모는 140억 위안을 초과할 것입니다.

 

동시에 COLMO 고급 가전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하십시오. 2021년부터 Midea Group은 고급 지능형 제품에서 고급 전체 하우스 지능형 시스템으로 진화 및 업그레이드했으며 "Shuzhi Experts"를 중심으로 고급 지능형 제어 서비스 제안을 주도했습니다. 주로 고급 주거용 고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COLMO Shuzhi 시스템은 10가지 주요 시스템을 강력한 제품 지원으로 사용하고 지능, 품질 및 고급을 통해 제품 판매를 추진하여 전위 경쟁을 달성하여 높은 시장을 추월합니다. -종료 필드. 그러나 COLMO의 규모는 여전히 매우 작으며 Midea Group의 전체 수익에 대한 기여도는 미약합니다. 2021년에는 COLMO의 전체 매출이 40억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는 세탁기와 냉장고이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중은 세탁기입니다.

 

잘 알려진 가전 브랜드로서 Changhong은 스마트 가전 산업에서 적극적으로 전환 및 업그레이드하고 장면 기반의 완전한 가전 및 시스템 설루션 비즈니스를 육성 및 확장하고 "스마트 홈" IoT 플랫폼을 개선하고 다음과 같은 기술을 탐색합니다. 집 전체 음성 및 집 전체 디스플레이로 집 전체 스마트 홈 설루션에 의존합니다. 작년에 출시된 1세대 5G 생태 완전 가전제품에서 단일 제품에 비해 시리즈 제품의 프리미엄 기능이 더 높고 가전제품은 여전히 ​​두 자리 수의 성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1년 Changhong의 가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4.09% 증가한 708.6억 위안이 될 것입니다. "Zhihuijia" IoT 플랫폼에 의존하여 모든 Changhong Home Appliances IoT 가전제품의 상호 연결 및 상호 운용성이 실현되어 사용자 경험이 더욱 향상되고 제품 프리미엄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업계의 관점에서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는 지능화되고 시나리오 기반이며 통합되고 고급화 추세는 더 명확합니다. 그 결과 단일 카테고리에서 전체 카테고리로의 전환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Changhong의 전체 수익도 꾸준히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윙텍

Wingtech Technology는 Apple의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스마트 홈 방향의 성과는 50억 위안 규모의 스마트 홈 주문을 받는 것입니다. 올해 3월 발표에 따르면 특정 해외 고객과 협력하는 스마트홈 프로젝트가 공식적으로 양산에 들어갔고 출하가 정상화됐으며, 총 프로젝트 협력액은 약 50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통은 이 특정 고객이 Apple이라고 지적합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2 회계연도 1분기에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 홈으로 구성된 사업 부문은 Apple에 147억 달러의 매출을 기여했으며 2021 회계연도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3억 67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전년 대비 25.3% 증가했으며 Apple의 세 번째로 큰 사업 부문입니다. Apple의 OEM일 뿐이지만, Apple은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에서 중요한 플레이어 중 하나입니다. Wingtech는 Apple의 개발로 인한 배당금의 수혜를 확실히 받을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 홈은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입니다. 현 단계에서, 프로젝트가 아직 배송 중입니다. 일찍. 원활한 양산과 출하도 해외 특정 고객과 다품종 협력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코보

동시에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Ecovacs 브랜드 서비스 로봇의 판매 수익은 2021년에 67억 위안에 도달하여 전년 대비 58.42%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 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서비스 로봇은 최고의 발전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스위핑 로봇으로 대표되는 글로벌 가정용 서비스 로봇 시장은 급속한 발전 단계에 있으며, 이는 이 분야의 제조업체에게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윤미

Xiaomi 생태 체인 기업으로서 IoT 가전 트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원스톱 집 전체 스마트 설루션인 1=N44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설루션은 다양한 가전제품을 중첩한 다음 HomeMap을 사용하여 집 전체에 있는 장치를 연결하여 집 전체에 스마트 홈 응용 프로그램의 완전한 구현을 촉진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패밀리 버킷" 형태로 가전 하드웨어 전체 세트를 판매하여 고객의 단가를 효과적으로 높입니다. 그중 고급형 풀하우스 스마트 세트 125개는 30만 원이다.

 

 

형석

지난 몇 년 동안 비즈니스는 강력한 성장 추세를 보여 주었고 EZVIZ도 스마트 홈의 길에서 승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하이크비전은 이를 매각하고 독립적으로 상장했으며 현재 과학기술혁신위원회(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Board) 1차 상장을 승인했으며 37억 3850만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자금 투자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스마트 홈 및 IoT 클라우드 플랫폼 산업의 전반적인 기술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장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EZVIZ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이 마련될 것입니다..

 

 

허타가

최근 몇 년 동안 지능 제어 산업은 지능 및 사물 인터넷의 개발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주로 인텔리전스 및 네트워킹 트렌드의 발전으로 인해 터미널 기능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인텔리전트 컨트롤러 배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으며, 이로 인해 Heertai의 수익은 강력한 성장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28.3% 증가한 59억 8600만 위안에 달할 전망이다. 전통적인 가정용 제품의 지능형 업그레이드가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스마트 홈 컨트롤러의 개발 공간이 거대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마침내

소비자는 스마트 가전제품, 스마트 카메라, 청소 로봇, 스마트 도어록 등과 같은 스마트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이는 스마트 홈 시장의 급성장을 촉진합니다. 물론 수많은 헤비급 선수들이 쏟아져 나와 백개의 사상이 겨루는 양상을 띠면서 동시에 백 개의 꽃이 피었다. 꽃 한 송이가 봄이 아니라 백송이 꽃이 피고 정원이 가득 찬다는 말이 있듯이. 다당 경쟁 상황에서 스마트 홈의 활발한 발전을 가져왔고 사람들이 집 전체의 지능을 실현할 수 있음과 동시에 이 트랙의 플레이어는 덕택으로 산업 발전의 배당금을 거두었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jjxw/2022-06-22/doc-imizirau9983055.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