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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 진출현황

영구원(09One) 2022. 6. 15. 01:00

  Luo Yonghao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고 He Xiaopening은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6월 13일 Luo Yonghao는 "인터넷에서 은퇴"하고 AR 분야에 합류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산업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난이도와 자본금,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추산한 후 " 너무 늦었다고 느낀다 " 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Xiaopeng Motors의 He Xiaopeng 회장은 자동차 제조에 대한 새로운 진입 속도가 실제로 적절하지 않다고 단언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의 '국경 차' 관련 소식은 여전하다. 예를 들어 애플 CarPlay 차량 내 시스템의 새 버전 출시, Huawei와 자동차 회사 간의 협력 마무리, 자동차 제작을 위한 DJI와 SAIC-GM-Wuling 간의 협력 등

사람들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데 왜 아직도 많은 회사들이 "국경을 넘어 자동차를 만든다"라고 모여  있는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숨겨진 논리와 트렌드는?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를 정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자동차 제조는 일반적으로 완성차의 제조를 말하지만 자동차에는 수천 개의 부품이 있으며 부품 공급업체 및 공급망, 특히 Tier 1 및 Tier 2(1차 및 2차 공급업체)의 지원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의 기술력은 OEM 못지않다.

  동시에 차량 전기화 및 지능화의 급속한 발전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은 오랫동안 불가피한 추세가 되었으며 소프트웨어 및 해당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루션의 중요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므로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도 자동차 제조에서 중요한 힘.

 

  산업 체인 및 공급망의 관점에서 볼 때 자동차 제조는 반드시 차량 제조일 필요는 없지만 자동차 산업 체인의 모든 중요한 참여자는 자동차 제조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화웨이를 예로 들면, 화웨이 관계자들은 항상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회사가 좋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강조해 왔다. 그러나 Huawei와 여러 자동차 회사 간의 현재 긴밀한 협력으로 판단하면 이미 자동차 회사에 완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루션 세트를 제공하고 "자동차 판매" 링크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화웨이가 자동차 한 대를 만드는 것과 같은 Tier 1 자율주행이 됐다고 믿고 언젠가는 완전한 자동차를 만들 것이라고 추측한다.

 

  또한 많은 거물들이 투자와 지분 소유를 통해 신차 제조 세력 등 업계의 신흥세력과 손을 잡고 업계의 발전을 촉진하고 촉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경을 넘는 자동차 제조가 어떻게 정의되든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참여자이자 미래의 잠재적인 힘이며, 국경을 초월하는 한 그것은 "국경 자동차 제조"에 속합니다.

 

  세 캠프

  외국 기술 대기업이 초기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지만 이미 중국 기술 대기업을 능가했습니다.

  가끔 자동차를 만든다는 소문이 있는 애플과 구글 스마트폰과 자동차가 연결되는 '기관차 시너지'의 개념은 오래전부터 제안되어 왔으며 스마트 콕핏의 응용 시나리오 개발이 추진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어느 쪽도 하드웨어를 출시하지 않았으며 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한 발 앞서 있는 것 같다. 화웨이의 Tier 1 포지셔닝 외에도 샤오미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수천억"을 투자할 뿐만 아니라 공장 건설, R&D 및 투자, 자동차 공급망의 빈번한 투자 및 레이아웃에 전력을 아끼지 않는 등 실질적인 준비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OPPO도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애플, 구글처럼 자동차-기계 통합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관차 시너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파운드리 분야의 거물인 폭스콘은 자동차 제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일련의 협력과 인수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겨냥한 전기차 플랫폼인 MIH를 출시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자체 개발한 3개의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를 출시했으며 OEM 소문도 끝이 없습니다.

 

  국내 인터넷 분야도 자동차 건축의 선구자 ,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그들은 모두 다양한 정도로 자동차 분야로 진출했습니다. 그중 Baidu는 Geely와 협력하여 Jidu Automobile을 설립했으며 최근에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첫 번째 콘셉트카를 출시했습니다. 첫 양산 모델의 한정판은 2022년 가을 정식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초기에 Alibaba는 SAIC Group과 협력하여 합작 투자 Banma Zhixing을 시작하고 AliOS 운영 체제를 출시한 후 SAIC Group 및 Zhangjiang Hi-Tech와 공동으로 Zhiji 자동차를 제작했습니다. 현재 최초의 순수 전기 중대형 -스케일 세단 Zhiji L7이 조립 라인에서 판매되었습니다.

 

  Tencent는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생태 자동차 네트워킹 및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회사와 연결하고 디지털 혁신을 촉진합니다. 동시에 Tencent는 Tesla 에도 투자했습니다., 웨일 라이 그리고 많은 다른 잘 알려진 자동차 회사.

 

  또 다른 주요 영역은 가전제품이며 Midea, Gree 및 Skyworth에는 모두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그중 Midea는 Huawei와 같이 자동차 부품에서 시작하여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Gree는 Yinlong New Energy를 인수하여 신에너지 상용차 분야에 진출했으며, Skyworth는 설립자 Huang Hongsheng이 설립한 회사에 브랜드를 라이선스 했습니다. Wo New Energy, 자회사 Tianmei Automobile은 이름을 "Skyworth Automobile"로 변경했습니다.

 

Mavericks Electric에서도 동일한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창립자 Li Yinan과 Stone Technology Chang Jing의 창립자, 전자는 Niu Innovation Energy Technology(NIUTRON)를, 후자는 Luoke Automobile을 설립하여 비즈니스를 다시 시작하고 한때 업계를 폭발시켰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가전제품의 3대 배열이 자동차를 만드는 이유는 모두 불안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시장의 포화는 매출 감소, 인터넷 플랫폼의 경제적 트래픽 배당의 소멸, 가전 산업의 쇠퇴 등으로 이어져 변혁이 시급하다. Evergrande의 자동차 제조 뒤에는 부동산 산업의 쇠퇴가 있습니다.

 

 

  세 가지 모드

  어느 캠프에 속해 있든 국경을 넘는 자동차 건설은 결코 일회성이 아닙니다.

  현재의 사례로 볼 때,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의 3개 진영에는 독립 자동차 제조 모델, 전통 자동차 회사와의 협력 모델 및 "자동차 회사가 좋은 자동차를 만들도록 돕는" 모델(보조 모델 )의 세 가지 주요 모델이 있습니다. 자동차 건물)..

 

  1. 독립 자동차 제조 모드

  독립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일반적인 예는 Xiaomi  Evergrande입니다. 샤오미의 자동차 제작팀은 레이쥔이 직접 이끌고 수백억 달러의 막대한 투자로 자체 공장을 지었지만 2024년 상반기까지는 양산이 불가능하다. 에버그란데는 수년간의 준비 끝에 2022년 9월 20일 양산한다고 발표했다.

  동시에 Gree와 Skyworth는 자동차를 독립적으로 생산하지만 둘 다 인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전자는 Yinlong New Energy를, 후자는 Kaiwo New Energy를 구입합니다. 둘 다 승용차로 시작했습니다. Skyworth는 이제 승용차를 출시했습니다.

  한편, '과일 체인 거물'인 링이 즈자오 (Lingyi Zhizao)는 이르면 지난해 6월 저장 성진 타이(Zhejiang Jintai)를 인수했고, 배터리 구조 부품 프로젝트 건설에 투자할 계획을 세워 에너지 자동차 신사업을 발전시켰다. 그리고 드립 최근 인수설도 폭로됐지만 확인된 바는 없다.

 

  2. 기존 자동차 업체와의 협력 방식

  협력 자동차 제조는 실제로 소프트웨어와 지능형 기술을 제공하는 기술 회사이고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는 자동차 제조를 담당합니다.

  해외, 소니 Honda와 협력, 중국에서 Baidu와 Geely가 공동으로 Jidu Automobile을 설립했으며 Alibaba는 SAIC Group 및 Zhangjiang Group과 협력하여 Zhiyi Automobile을 출시했으며 Luxshare Precision과 Chery도 자동차 제조를 위한 합작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가장 특별한 것은 원래 전자 장비 OEM 제조 능력을 자동차 제조로 확장한 Foxconn입니다. 일련의 자체 연구, 협력 및 인수를 통해 전기 자동차 플랫폼 MIH를 출시하고 자동차 분야에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업계, 심지어 3. 콘셉트 카를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폭스콘이 독자적으로 자동차를 만들 것인지, 협력할 것인지, 자동차 제작을 도울 것인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그러나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된 "OEM" 레이블을 사용하여 잠정적으로 협력 자동차 제조 모드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3. "자동차 회사가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모델

  "자동차 회사가 좋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화웨이의 목표와 마찬가지로, 국경을 초월한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두 가지 범주로 구분되는 구성 요소 공급업체 역할을 하는 보조 모드를 선택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Apple, Google 및 Tencent와 같은 기술 대기업은 모두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자체 강점에서 시작하여 자동차 회사가 디지털 및 지능형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본 "기관차 협업"에서 자동차 운영 체제, 자율 주행 및 스마트 조종석에 이르기까지 모두 기술 회사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가 되었습니다.

  특히 자율주행과 스마트 콕핏은 현재 스마트 드라이빙의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시나리오가 되었으며 화웨이를 비롯한 많은 기술 회사들이 모여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루션을 구성하여 운전 안전, 편안함 및 상호 작용을 향상합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Midea는 자회사 Welling Motors에 의존하여 자동차 회사가 자동차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에너지 자동차용 부품 및 구성 요소 제조에 뛰어들었습니다. "Fruit Chain " 의 Lansco, Luxshare Precision기술 및 선도적인 지능형 제조와 같은 기업도 부품 및 구성 요소에서 시작하여 자동차 제작에 도움이 되는 자동차 산업 체인으로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의 계몽

  높은 문턱과 "돈을 태우는" 특성으로 인해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는 수많은 회사와 기업가를 낙담시켰습니다.

  오늘날 Tesla로 대표되는 새로운 자동차 제조 세력의 부상으로 인해 사람들은 자동차 제조가 손에 닿지 않는다는 사실을 갑자기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의 "신 4대 현대화"(전기화, 지능화, 네트워킹 및 공유)가 발전하는 순간, 전체 자동차 산업은 변혁의 기로에 서 있으며 전통적인 자동차 산업의 패턴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자동차 건설의 꿈'을 가진 기업들도 더 넓은 희망을 품고 있다. 미래에 자동차는 차세대 지능형 단말기와 모바일 로봇이 될 것이며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이 기회에 기술 회사를 포함한 회사는 자동차 제조를 시작하고 자동차 공급망에 진입하여 자동차의 "신 4대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중요한 힘이 될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이 있음을 인식합니다.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로 인해 자동차와 기술 간의 산업 경계가 점점 흐려지고 격차가 점차 해소되고 통합이 일반적인 추세임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의 문턱은 낮아지지 않았고, 미래 자동차의 새로운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해 함께 협력할 필요가 있다. (출처: 포브스 중국)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2022-06-14/doc-imizirau8435444.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