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탑골공원 근처 유진식당(냉면+막걸리) 후기!

영구원(09One) 2024. 6. 27. 05:00

 

아이들과 탑골공원의 원각사지 십 층 석탑을 보고서....
방문하게 된 유진식당!
평양냉면, 녹두지짐 이로 유명하다는 식당인데....

 

 

 

우선.... 탑골공원 근처는.... 너무 지저분하다.

주변에서 술 드신 남성분들이.... 길바닥에서 주무시는 분들이 많다. 주변에 걸어 다니는 여성들에게 달려드는..... 사람들도 있고! 취안도 상당히 불안한 지역이라.... 다시 가고 싶지는 않은 지역!

 

 

주무시는 근처로.... 똥도 사시고.... 바지에 똥이 묻어서.... 우웩!!

 

 

근처 꽈배기를 판매하고 있어서... 하나 맛본다.

맛은... 그럭저럭!

 

 

주변에.... 다양한 식당들이 있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

선지해장국이 4,000원!

통닭 한 마리에 5,000원!!!

 

 

음식주문은

설렁탕 7,000원

물냉면 11,000원

녹두지짐 10,000원

그리고 막걸리 한 병!ㅎㅎ

 

 

우선... 물냉면이......

무슨 맛인지 모르겠다.ㅎㅎ

 

 

설렁탕은 뭐 무난하니 먹을만함!!ㅎㅎ

 

 

냉면은.... 이게 무슨 맛일까??

양념장을 좀 넣어야 할 것 같은.....

 

 

막걸리!!ㅎㅎ

탑골공원과 잘 어울리는 음식은... 녹두지짐과 막걸리!!

 

 

깍두기와 냉면을.... 먹어도, 냉면은 도저히 무슨 맛인지 모르겠음!!

 

 

녹두지짐은.... 막걸리와 잘 어울림!

 

 

작은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했던 설렁탕!!ㅎㅎ

가장 먼저 없어지는 음식은.... 설렁탕 그리고 녹두지짐..... 냉면은 줄어들지 않는다...

가격이 가장 비싼 음식이라.... 돈이 아까워, 내가 먹었다.

 

 

탑골공원 근처에 있는 식당....

주변 환경개선이 좀 필요해 보인다.

주무시는 분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조치.....

 

 

녹두지짐은.... 추천!

 

 

탑골공원.... 상당히 지저분하다.

노상방뇨, 음주, 고성방가.... 노숙...... 어울리는? 탑골공원이 아니기를 바라본다. 

 

 

탑골공원을 구경하고 방문한 식당...
냉면은 비추!
설렁탕과 녹두지짐은 괜찮음!

탑골공원 환경이..... 너무 지저분하다.
여기보다는 조금 걸어서... 익선동 노가리마켓(골목) 쪽으로 이동해서 식사하기를 권해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