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감자튀김(아비코) 집에서 만들어 먹자!

영구원(09One) 2023. 8. 4. 05:00

 

맥도널드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아이!
햄버거 보다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
난 햄버거가 맛나는데.... 이상한 아이다! 그 아이를 위해 맥도널드와 비슷한 감자를 주문해 보았다.

 

 

쿠팡에서... 8,930원인데... 할인가로.... 5천 원 정도에 구매해 보았다. 저렴하다. 식자재 마트에서.. 대략 1만 원 내외에 구매는 가능하다. 

맥도널드 그 식감을 느끼기 위해... 감자를 그대로 슬라이스 한 제품으로 주문해 보았다. 

 

 

쿠팡으로 냉동식품을 처음 주문해 보았는데.... 이상한 가방에 포장되어서 온다. 가방에는 드라이아이스와 물얼름 팩이 들어있다. 나름 신선식품이 잘 포장되어서 온다.(다음날... 물 얼음팩이 구멍이 있었나...... 가방 밖으로 물이 잔뜩 흘렀다.;;

 

 

냉동감자 2kg 제품이라... 포장이 상당히 크다.ㅎㅎ

제품 뒤쪽에 한자가 많이 적혀있는데.... 왠지.. 중국에서 넘어는 느낌이다. ㅎㅎ(원산지는 네덜란드인데)

 

 

조리방법은 별도의 해동 없이 끊는 식용유 175도에서 적당량을 넣고 3분 ~ 3분 30초 또는 원하는 색이 될 때까지 튀겨 드십시오라도 되어 있다. 대략 4분 정도 익히면 다 익어서 먹을만하다.... 하지만, 기름이 눅눅하다. 

대략 8분 정도는 기름에 익혀야지... 맥도널드에서 먹는 식감이 느껴진다. 

앗!! 그리고 맛소금도 살짝 필요하다.ㅎㅎㅎ

 

 

냉동 감자를 그대로.... 기름에 투하!!! 별도 해동이 필요하지 않아서.... 조리하기 편하다. 감자에 수분이 많이 있지 않아... 기름에 넣어도 기림이 튀는 게 적다.

 

 

감자튀김......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한다.
저녁 맥주 안주도 딱 좋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