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경주 자전거 여행(삼천리 자전거 대여) 후기

영구원(09One) 2023. 6. 4. 06:00

 

경주 여행하며...
1일 차 경주시 타실라 대여, 2일 차 삼천리 자전거 대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경주 여행의 묘니는... 바로 자전거 여행이다.

아이들 자전거 2대를 자동차 트렁크에 넣어 가져왔는데, 성인 자전거는 대여가 필요하다.

1일 차는 경주에서 운영하는 타실라 이용.... 

타실라의 최대 단점은.... 자전거 상태가 안 좋다.

자전거가 나가고 들어오고 하면서 점검/수리를 해야 하는데, 이런 관리가 안되니.... 자전거 브레이크 작동 불량, 거치대 작동불량 등.... 상태가 좋지는 않다.

타실라의 최대 장점은... 많은 지역에서 대여 반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주요 거점에  자전거 대여소가 없다는 게...ㅎㅎ(스탬프 투어 장소에는 안 보였던.....ㅎㅎ)

 

 

 

경주시 자전거 투어하기 전 게스트하우스에서 든든하게 챙겨 먹은 아침!ㅎㅎ

 

 

게스트하우스 사장님이 알려주신 삼천리 자전거 대리점....

삼천리 자전거 대여소에서는.... 1일 자전거 대여비용 7,000원으로 반납을 저녁 7시까지 해야 한다.

최대 단점이.. 저녁 7시까지 반납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7시면, 저녁식사와 한참 경주를 여행해야 할 시간인데.... 

모든 게 완벽한 조합은 있을 수 없으니... 타실라와 삼천리 자전거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시는 게 좋을 듯하다.

 

 

자전거 상태는 나쁘지 않다.

브레이크도 잘 잡히고... 짐바구니 없다고 하니, 휴대용 짐바구니 하나 꼽아주신다.ㅎㅎ

 

 

자전거를 이용하여 이동하니, 자동차로 이동했을 때와 정말 다르다.... 자동차는 주차장과 관광지 사진만 생각나는데... 자전거로 이동하다 보니... 그 주변의 배경과 맛집이 눈에 잘 보인다.ㅎㅎ 그래서 좋다.

 

 

자전거 대여는 자전거 수리점 바로 옆... 자전거 창고에서 적당한 자전거 하나 꺼내오신다. 전문으로 대여하시는 곳이 아니다 보니.... ㅎㅎ

 

 

자전거로 이동하는 경주여행! 자전거 대여소와 가장 가까운 천마총부터 출발한다.

 

 

 

1일 차 자전거 여행!
경주시에서 운영하는 타실라! 자전거 상태가 안 좋음... 대여소 많고, 반납시간이 자유로워 좋음
2일 차 자전거 여행
삼천리에서 운영하는 자전거대여.. 자전거 상태 좋음... 대여소가 한 곳이라.ㅎㅎ 반납시간이 저녁 7시라....ㅎㅎ
삼천리 자전거 저녁 7시에 반납하고, 타실라 이용함!

자신의 여행일정에 맞추어 적절한 자전거를 선택하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