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삼척 돼지 두루치기 6,000원! 풍성식당 후기~

영구원(09One) 2023. 4. 27. 05:00

 

저녁식사를 위해 방문한 식당입니다. 검색하고 방문한 식당이 아닌.....
검색한 식당에 방문하러 가는 길! 식당 내 손님이 많아.... 뭐에 홀린 듯? 들어간 식당입니다. 

 

 

매장 간판은 풍성식당! 

식당 전면에는... 두루치기 전문, 안주일체, 막걸리, 된장찌개, 김치찌개, 청국장.... 다양한 메뉴가 적혀있어서.. 무슨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인지 알 수가 없더군요.

하지만! 식당 내 손님들이 많아서.. 그리고, 구수한 향기에 끌려 들어간 식당입니다. 

 

 

식당에 방문하여... 메뉴판을 스캔하였는데... 메뉴판 가격이..... 오래된 메뉴판을 걸어 놓으셨나 생각이 들더군요.

다른 테이블을 스캔하니, 공통적인 메뉴! 생선구이를 주문하시더군요. 그래서 생선구이 주문!

 

 

그리고... 막걸리 한 병 주문! 주문이라기보다는... 술을 직접 가져다 마시는 식당이더군요. 식당의 주방에는 할머님 혼자 운영하시는 식당이라.ㅎㅎ 주문한 생선구이가 나왔습니다. ㅎㅎ 바삭하니 구워져 맛이 좋았습니다. 생선구이가 맛이 없을 수 없는 음식이다 보니.ㅎㅎ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 밑반찬으로 5가지 반찬이 나오는데...ㅎㅎ 반찬이 하나같이 맛이 좋더군요.ㅎㅎ

음식을 먹으며.... 메뉴판을 자주 보게 되더군요.ㅎㅎ 이 가격이 맞는지?ㅎㅎ

 

 

그리고.. 이 음식에는 밥을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밥도 주문! 밥은 이게 전부라며... 주걱과 함께 주시는 클래스!

 

 

맛있는 생선구이에 밥과 막걸리 한 병을 비우니.... 약간 식사로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더군요. 다른 메뉴를 주문하려고... 다시 메뉴판과 사장님을 보는데.... 

 

 

주문은 사장님에게 물어보니, 주문이 가능한 방식!ㅎㅎ 사장님에게 가능한 음식을 물어보니....

다른 테이블 손님이 두루치기 맛있다고! 추천해 주시더군요.ㅎㅎ 그래서, 주문! 돼지 두루치기가 6,000원인데... 메뉴판 가격이 실화인가?라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 일단 주문!

 

 

돼지 두루치기를 주문하니... 사장님께서 여기 두루치기 고기를 보여주시며 

여기는 돼지 비게가 많은 부분을 사용한다고 말씀하시고... 신김치로 볶는데, 먹을 수 있냐는 말씀을 해주시더군요. 돼지고기가 싱싱해 보여서!!ㅎㅎ 맛나 보이더군요. 주문한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김치와 함께 돼지 비게 부분을 한점 집어서 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더군요. 막걸리를 부르는 맛! 그리고, 두부!!! 메뉴판에 두부가 보이는데, 두부와 함께 주문하면 환상의 조합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메뉴판 가격이 맞는지 물어보았는데, 생선구이만 2,000원 올리셔서 10,000원이고 다른 메뉴는 메뉴판 가격이라고 말씀해 주시더군요. 생선구이 10,000원, 두루치기 6,000원, 막걸리 2병 6,000원 공깃밥은 서비스!  총 22,000원! 

식당에 카드기게는 없고, 현금만 가능한 식당입니다. 맛과 가격! 동네 손님들이 자주 들려서 드시는 마실집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 식당이었습니다. 

 

 

사장님 혼자 하시는 식당이라....
손님들이 몰리는 시간에는 손님을 안 받으시기도 하시더군요.ㅎㅎ
맛과 가격이 환상적인 식당이었습니다.
손님들은 6시쯤 방문하여 8시 전 나가시는 거 같더군요.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좀 일찍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食後景(식후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척 된장수제비 후기  (0) 2023.04.29
군포 왕치킨! 후기  (0) 2023.04.28
묵은지 닭고기 얼큰탕!(닭도리탕) 후기  (0) 2023.04.25
산본역 분식랜드!  (0) 2023.04.24
전주 딸기 탕후루!  (0) 2023.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