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샤오미(1810.HK)는 2022년 3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Xiaomi의 총매출은 704.7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했으며 전 분기 대비 0.4% 증가했습니다. )는 14억 7,4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7억 8,800만 위안의 이익에 비해 2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1% 감소, 전월 대비 1.7% 증가했다.
2022년 이후 Xiaomi 홍콩 주식의 추세 차트
(2022년 이후 Xiaomi의 홍콩 주식 시장은 2019년 9월 이후 10월 12일 HK$8.31의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불안정한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
Xiaomi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휴대폰 × AIoT"라는 핵심 전략을 지속적으로 통합하는 동시에 스마트 전기 자동차와 같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조정 순이익은 RMB 2.1입니다.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포함한 10억 달러 기타 혁신 사업 비용은 8억 2900만 위안입니다.
Xiaomi의 재무 데이터는 주로 Xiaomi의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압박으로 인해 이번 분기에 감소했습니다. Xiaomi 회장 Wang Xiang은 재무 보고서 후 전화 회의에서 글로벌 인플레이션, 미국 달러 금리 인상 및 환율 변동이 우리에게 많은 불확실성을 가져왔으며 반복되는 국내 전염병도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3분기 실적의 좋은 점은 스마트폰 출하량, 매출, 매출 총이익률이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는 점이다. -분기 대비 상황 안정화..
1. 휴대폰 판매 감소는 전체 수익에 영향을 미치고 MIUI의 월 활성 사용자 수는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합니다.
수익 구조의 관점에서 Xiaomi의 수익은 주로 스마트폰, IoT 및 소비자 제품, 인터넷 서비스 및 기타 비즈니스의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스마트폰의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시장 환경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Xiaomi의 출하량은 2분기 연속 전월 대비 증가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Xiaomi의 스마트폰 사업 총매출은 42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0.6% 증가했으며 글로벌 출하량은 4020만 대였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4390만 대와 비교하면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 전월 대비 2.8% 증가했다. Canalys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Xiaomi의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13.6%의 시장 점유율로 3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Xiaomi는 계속해서 이중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Xiaomi 브랜드의 경우 Xiaomi Civi 2가 2022년 9월 중국 본토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처음으로 3,200만 개의 렌즈가 장착된 매우 선명한 전면 듀얼 메인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동시에 샤오미는 고급 제품의 레이아웃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샤오미 12S 울트라는 사진작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접이식 스크린 휴대폰인 샤오미 MIX Fold 2는 계속해서 더 많은 비즈니스맨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는 2022년 11월 미카 M 시리즈의 전문가용 카메라 렌즈를 탑재한 휴대폰에 장착해 전문 영상기기로 탈바꿈할 수 있는 샤오미 12S 울트라 콘셉트 머신을 출시했다.
Redmi 브랜드와 관련하여 Xiaomi는 2022년 10월에 Redmi Note 12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그중 레드미 노트 12 디스커버리 에디션은 급속 충전 기술의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자체 개발한 210W 안전 2차 충전 설루션은 단 9분 만에 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Redmi Note 12 시리즈의 주문량은 첫 판매 1시간 만에 350,000개를 초과했습니다.
IoT 및 소비자 제품 매출 측면에서 2022년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8% 감소한 191억 위안이 될 것입니다. 그중 스마트 가전, 태블릿 및 기타 제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상당한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3분기 샤오미의 글로벌 스마트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한 330만 대를 기록하며 이러한 추세에 역행했다. 인도 이외의 시장에서 Xiaomi의 스마트 TV 출하량은 이번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 가전제품(스마트 에어컨, 냉장고 및 세탁기 포함)의 매출은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하여 강력한 발전 모멘텀을 유지했습니다. 스마트 TV 및 노트북 컴퓨터 매출은 2021년 3분기 71억 위안에서 2022년 3분기 58억 위안으로 18.5% 감소했습니다. 스마트 TV의 하락 ASP 하락은 출하량 증가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수익 측면에서 2022년 3분기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하고 전분기 대비 1.4% 증가한 71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은 주로 핀테크 및 광고 사업 매출 감소에 기인하며, TV 부가서비스 매출 증가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중국 본토의 사전 설치된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의 영향을 계속 받았지만 Xiaomi의 해외 광고 수익은 꾸준한 성장을 유지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분기에 전 세계 및 중국 본토에서 MIUI의 월간 실사용자 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022년 9월 전 세계 MIUI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16.1% 증가한 5억 6,390만 명이었고, 중국 본토의 MIUI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4,140만 명이었습니다. 2022년 3분기 Xiaomi의 MIUI 글로벌 순 신규 월 활성 사용자는 1,700만 명에 이르렀고 중국 본토의 순 신규 월간 활성 사용자는 120만 명에 달했습니다. 그중 중국 본토에서 MIUI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8분기 연속 사용자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기타 수입 측면에서 Xiaomi의 2022년 3분기 매출은 1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습니다.
2. 3분기에 R&D 지출이 41억 위안으로 증가했으며, 샤오미는 자동차 제조에 "결심"하고 있으며 3분기에 18억 6500만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연구 개발 측면에서 Xiaomi는 투자를 더욱 늘렸습니다. 3분기 R&D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7%, 전월 대비 8.1% 증가한 41억 위안에 달했으며, 2분기와 1분기는 각각 38억 위안과 35억 위안이었습니다. 또한 Xiaomi는 뛰어난 기술 인재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으며 2022년 9월 30일 현재 R&D 인력은 전체 직원 수의 약 48%를 차지하게 됩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Xiaomi 스마트 전기 자동차와 같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비용은 2분기보다 35.68% 증가한 8억 29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3분기 재무 보고서 콘퍼런스 콜에서 Xiaomi Group 부사장 겸 CFO Lin Shiwei는 회사가 여전히 2024년 상반기에 Xiaomi Tram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자본 지출을 계속 늘릴 것입니다. 직원 투자. 현재 Xiaomi의 트램 R&D 팀의 수는 1,800명을 넘어섰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Xiaomi Group 회장 Wang Xiang은 "현재 우리의 자동차 제조 공정은 비교적 원활하며 2024년 1분기에 공식적으로 대량 생산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3분기는 18억 6500만 위안이었습니다. 규모면에서 전체 그룹 운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3. 샤오미 해외 시장 매출 356억 위안, 전체 매출의 절반 차지, 해외 인터넷 서비스 매출 17억 위안, 단일 분기 최대
글로벌 레이아웃 측면에서 2022년 3분기 Xiaomi의 해외 시장 매출은 356억 위안으로 전체 매출의 50.5%를 차지할 것입니다.
Canalys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Xiaomi는 전 세계 52개 국가 및 지역에서 스마트폰 출하량 상위 3위, 전 세계 6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상위 5위를 달성했습니다. -년 시장 점유율 증가.
2022년 3분기 샤오미의 유럽 스마트폰 출하량 점유율은 23.3%로 전년 동기 대비 1.8% 포인트 증가해 2위를 기록했다. 이 중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스페인 1위, 프랑스·이탈리아 2위, 독일 3위를 유지했다. 중동에서는 샤오미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1.3% 포인트 증가한 17.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동시에 신흥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남미와 아프리카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각각 15.0%와 6.0%를 기록했다.
재무 보고서는 또한 Xiaomi가 해외 통신사 시장의 채널 구축을 계속 심화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Canalys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Xiaomi의 유럽 통신사 채널 시장 점유율은 전년 대비 1.7% 포인트 증가한 19.9%가 될 것입니다. 중남미 통신사 채널 시장점유율은 16.0%로 전년 대비 1.5% 포인트 증가했다. Canalys 데이터에 따르면 Xiaomi는 38개 해외 시장의 통신사 채널 중 상위 3개 스마트폰 출하량에 속합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 Xiaomi의 해외 인터넷 서비스 매출은 단일 분기 사상 최대인 17억 위안에 달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하여 전체 인터넷 서비스 매출의 24.2%를 차지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는 샤오미가 해외 지역에서 출시한 잠금화면 화보 서비스의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1억 명을 돌파하며 수익 증대를 가져왔다고 나와 있다.
제도적 관점
Goldman Sachs는 새로운 프로젝트 투자를 제외한 회사의 핵심 이익이 전 분기 대비 9% 반등한 29억 위안이라는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지속적인 비용 통제 덕분에 Xiaomi의 핵심 운영 비용(OPEX)은 2분기 연속 감소했습니다. 또한 샤오미의 중국 내 고급형 스마트폰 출하량은 고급형 신제품 2종 출시에 힘입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년도.
이와 관련해 골드만삭스는 샤오미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 홍콩달러를 유지한다. 은행은 3 Q22 스마트폰 매출 총이익률이 8.9%(2 Q22 8.7%)로 추정하고 있는데 이는 해외시장의 재고 정리 압력과 환율 저항 때문일 수 있다. 스마트 대형 가전 부문(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포함)은 전년 대비 매출이 70% 이상 증가하는 등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며 전년 대비 매출 총이익률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해외 인터넷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해 전 분기 동기 대비 52% 증가율보다 낮았고, 인터넷 서비스 매출 총이익률은 예상보다 높은 72.1%를 기록했다. 또한 Xiaomi는 스마트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8억 2900만 위안을 투자했으며, 2분기 및 1분기에는 각각 6억 1100만 위안 및 4억 2500만 위안을 지출했습니다.
출처 : https://cj.sina.com.cn/articles/view/3962947301/ec35c6e501901bgq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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