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Xiaomi: Lei Jun의 다음 황금 산

영구원(09One) 2022. 11. 15. 00:00

2014년, Wuzhen에서 열린 제1회 World Internet Conference에서 Lei Jun은 Apple 수석 부사장 Bruce Sewell 앞에서 다음과 같이 대담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5~10년 안에 Xiaomi는 세계 1위 휴대폰 회사가 될 것입니다. 당황스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마윤의 명언인 "만약 사실이라면?"

 

당시 샤오미는 샤오미가 '뒤쳐진' 샤오미가 아닌 '스타트업' 샤오미였다. 아직도 상상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이렇게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

 

2014년 샤오미는 한 해 동안 6112만 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전국 판매 챔피언의 왕관을 차지했다. 의. 올해 Xiaomi의 비즈니스 맵은 점차적으로 외부로 퍼졌습니다. 한편으로는 20개 이상의 신생 기업에 투자하여 산업 체인 생태를 적극적으로 개발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Chen Tong을 도입하여 Youku, iQiyi 및 기타 기업은 인터넷 콘텐츠 산업을 전개합니다. Lei Jun은 Xiaomi를 사용하여 휴대전화를 만들려는 원래 의도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런데 '검은 백조'가 너무 빨리 찾아와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샤오미의 매출이 심각하게 떨어졌고, 그 수명이 실에 걸렸다.

 

2021년 샤오미는 매출 면에서 애플을 제치고 세계 2위 휴대폰 회사가 될 것이다. 올해 레이쥔은 다시 바람을 타고 자동차 탄생을 선언하며 생애 마지막 장사를 시작했다. 그러나 불과 1년 만에 샤오미의 글로벌 매출이 급감했고, 2022년 2분기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1% 감소했고,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다시 한번 5위까지 떨어졌다. 다른 사람들은 6년 전과 같습니다.

 

이유 없는 사랑은 없고 이유 없는 미움은 없다 샤오미는 두 번 돌았다-휴대폰이 되어 실패했다. 아마 잡스와는 달리 '송풍구 위에 서 있으면 돼지는 날 수 있다'는 말을 신조로 삼고 있는 렙스에게 샤오미의 설립은 당시 인터넷 휴대폰이 풍구였고 오늘날의 자동차와 마주했기 때문일 것이다. 과거에 Kingsoft를 떠난 것처럼 Xiaomi는 그의 인생에서 다음 Kingsoft가 될 수 있습니다.

 

 

 

막다른 골목에서의 생존

"전 세계적으로 매출 하락을 성공적으로 되돌릴 수 있는 이동통신 회사는 샤오미 외에는 없다!" 2017년 레이쥔이 샤오미 5X 콘퍼런스에서 이 말을 외쳤을 때, 그가 자랑하기보다 더 옳았다. 지난 2년 동안 몇 년 동안 나는 억눌린 감정을 토해냈다.

 

2015년은 국내 휴대폰의 분수령이었다. 인터넷 생태계가 여전히 샤오미 창업 당시 단말기가 왕이었던 시대였다면, 2015년에는 우버가 샤오미를 제치고 6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세계 최고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다. , 강호는 이미 조용히 규칙을 바꿨다. 바람에 흔들리는 공유경제에 비해 팬 경제로 대표되는 인터넷 휴대전화 산업의 해자는 점차 무너지고 있다. Yu Chengdong은 심지어 슬로건을 공개적으로 외쳤습니다.

 

전년도 판매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은 앞으로 샤오미를 괴롭히는 고질병인 칩 문제를 은폐했을 뿐만 아니라 레이쥔을 비롯한 임원들의 눈을 혼란스럽게 했다. 레이쥔은 샤오미가 올해 1억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외치기까지 했다. 2025. 샤오미는 2015년 초 연간 판매 목표를 8000만대로 설정했다.

 

그러나 올해 샤오미의 가장 큰 전략적 실수는 잘못된 판매 목표가 아니라 샤오미 Mi 5의 티켓 튕겨서 하이엔드에 맞췄어야 할 프로세스의 돌연 종료로 이어지며 리더의 자리가 이양됐다. 그리고 그 배후에는 샤오미가 늘 동경하던 퀄컴이 있습니다.

2013년, 애플 A7이 탄생하고 휴대폰 칩이 64비트 시대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파이어 드래건 810의 세대. 샤오미의 하이엔드 디딤돌인 샤오미 노트 프로는 2K 화면 + 3D 곡면 유리 + 5.7인치 야광 화면 + 4G 풀 넷콤 + 스냅드래건 810 칩, 하지만 2K 화면 + Snapdragon 810의 전력 소비, Xiaomi Mi Note Pro의 배터리 수명은 견딜 수 없습니다.

 

810 칩의 롤오버와 820 칩 공급망의 부족으로 인해 Xiaomi 디지털 플래그십 시리즈의 직접적인 부재로 이어졌습니다. 샤오미 5가 Snapdragon 820의 거세 버전을 장착한 것은 내년이 되어서야 이루어졌습니다. 프로세서가 늦게 도착했습니다. 찬 공기는 결국 지나갔고, 2016년 샤오미의 연간 출하량은 2,340만대로 급감했고, 시장 점유율은 5위 안에 드는 8.9%에 불과했고, 완전히 다른 이들에게로 떨어졌다.

 

이에 대해 레이쥔은 인터뷰에서 "예전에는 추격자, 전복자, 도전자였다. 오늘 갑자기 설명할 수 없이 수비수가 됐다. 이런 마인드가 나를 조금은 회심하지 않게 만들었다"라고 마지못해 시인했다. 1년 전 Lei Jun의 인터뷰와 비교하면 "우리는 업계의 추격자에서 업계 전체의 추격자로 바뀌었습니다. 국내 업체의 Xiaomi 모델에 대한 연구, 연구 및 모방은 픽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1년 동안 두 얼굴의 목소리는 매우 다릅니다.

 

Tencent Shenwang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Xiaomi의 매출 감소는 Lei Jun과 같은 Xiaomi 경영진과 투자자를 괴롭혔을 뿐만 아니라 JD.com 및 China Mobile과 같은 파트너에게도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017년이 되어서야 Lei Jun의 공개서한이 이러한 파트너의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그 해 2/4분기에 Xiaomi의 단일 분기 휴대폰 출하량은 2,316만 대에 도달하여 최고 기록을 수립하고 성공적으로 바닥을 쳤습니다.

 

그리고 이 반전을 완성하기 위해 Xiaomi Mi 6이 가장 중요한 기여자입니다. Shen U Snapdragon 835와 MIUI 9 덕분에 Xiaomi는 성능과 전력 소비 사이에서 거의 완벽한 균형을 달성했습니다. 눈을 보호하는 스크린과 둥근 4개의 곡선 유리 본체는 전체 기계를 잡기 매우 편안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시장에는 농담도 있습니다. "Xiaomi Mi 6을 제외하고는 새것을 사지 말고 오래된 것을 사지 마십시오"는 Xiaomi Mi 2 이후의 마법의 기계 세대로서 오늘날까지 많은 팬이 있으므로 Xiaomi Mi 12가 출시되었고, Lei Jun도 Weibo가 이 Xiaomi 6 네일 가구에 휴대전화를 바꾸라고 외쳤습니다.

 

Fire Dragon 세대는 고급 도로를 거의 파괴하고 God U 세대는 다시 클라우드로 가져갔습니다. Xiaomi와 Qualcomm의 관계는 이미 일반 파트너를 능가하고 공생 관계가 되었습니다. 무심코 Xiaomi가 자랑스러워하는 동안 , 다음 실망은 오랫동안 심어졌습니다.

 

물론 샤오미는 절박한 상황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칩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공동 창업자인 Zhou Guangping을 적시에 교체하고 Lei Jun이 개인적으로 R&D와 공급망을 책임졌다. 샤오미가 점차 위기에서 벗어나면서 점차 스타트업 기업에서 성숙한 기업으로 진화할 때가 됐다. 

 

 

 

 

Xiaomi는 포위된 도시입니다.

2010년 4월 6일, Lei Jun, Lin Bin, Li Wanqiang 및 기타 7명의 사람들은 Baofu Temple의 Yingu 빌딩에서 함께 기장 죽 한 그릇을 마셨고 기장의 정식 개업을 알렸습니다.

 

그중 Lei Jun의 전 Jinshan 부서였던 Li Wanqiang를 제외하고 Lin Bin, Liu De, Hong Feng, Huang Jiangji 및 Zhou Guangping은 모두 Lei Jun의 재능으로 초대되었습니다. 특히 모토로라 태생인 Zhou Guangping은 하드웨어 경력이 있는 몇 안 되는 Xiaomi 창업자 중 한 명으로, Lei Jun은 Zhou Guangping 없이는 Xiaomi가 감히 휴대폰을 만들 수 없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샤오미의 성장과 함께 그 당시 절친했던 전우들 사이에 서서히 균열이 생겼다. 보도에 따르면 샤오미가 최하점이었던 2년 동안 Zhou Guangping을 담당하는 공급망 팀이 많은 사람들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Xiaomi의 제품 품질과 배송 주기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분노에 휩싸인 "OV"의 담당자를 찾기 위해 결국 레이쥔은 그를 교체하기로 마음먹었다.

 

이후 레이쥔이 공급망을 인수한 뒤 삼성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스크린 공급을 요청하기 위해 4차례나 직접 한국으로 날아갔다는 소문이 돌았다. 레이쥔은 2020년 샤오미 창립 10주년 연설에서 샤오미의 10년 역사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열심히 일한 Zhou Guangping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Xiaomi의 시작 단계에서.

 

흐르는 물이 썩지 않고 집의 축에서 악취가 나지 않습니다. Lei Jun은 Zhou Guangping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선택 10가지 중 하나라고 구두로 말했지만 결과로 볼 때 Lei Jun의 새로운 "재능"이 열린 것 같습니다. Zhou Guangping의 교체를 구분선으로 삼은 다음 몇 년 동안 Xiaomi 직원의 임명 및 해고는 분명히 특히 결정적이었습니다.

 

2018년 샤오미 상장 전날, 창업자 중 한 명인 황장 지는 저우광핑의 뒤를 이어 샤오미를 떠나기로 했다. 황의 탈퇴에 대해 외부에서는 그가 초창기에 주도했던 미챗 프로젝트가 위챗 종료로 인해 부득이하게 중단된 후 레이쥔과는 거리가 먼 클라우드 서비스와 라우터 사업을 담당했다는 추측이 나온다. 소외된 그는 2017년 전략 담당 부사장이 된 직후 사임해야 했습니다.

 

2019년 직후에는 한때 샤오미 마케팅 시스템을 만든 리완창도 꿈을 추구했지만, 처음 두 사람의 불행한 이별에 비하면 리완창은 레이쥔과 대화를 나눴다. 가장 가까운 전우로서 레이는 준 역시 "완전히 자신을 해방하고 행복한 삶을 살았다"며 그의 건강을 빌었다.

 

샤오미의 2인자답게 린빈의 퇴장은 지극히 음란하다. 처음으로 슬럼프 속에 샤오미 주가의 장기 손익분기점을 현금화한 그는 당시 레이쥔이 오랫동안 주식을 잠그기로 약속했고 샤오미 그룹은 2차 시장에서 잇따라 환매했다. 린빈의 지분 축소는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대해 그는 웨이보에서 샤오미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앞으로 12개월 동안 보유량을 줄이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약정 기간은 1년 후 종료되고 샤오미의 주가는 다시 높은 수준으로 돌아왔다. 린빈은 샤오미 지분을 다시 줄이면서 이전 감소액의 21배인 80억 홍콩달러를 현금화했다. 이번에는 린빈이 답이 없었고, 1년 전 '샤오미는 내 경력의 전부이지, 그중 하나가 아니다'라는 큰 소리도 개인 웨이보에서 사라졌다.

 

2020년 Xiaomi 창립 10주년을 맞아 Lei Jun은 Wang Xiang, Zhou Shouzi, Zhang Feng 및 Lu Weibing과 같은 향후 10년 동안의 파트너를 발표했습니다.

 

그중 Zhang Feng은 2016년 Zhou Guangping이 남긴 공급망 혼란을 인수하여 Xiaomi가 바닥을 보도록 도왔습니다. , 반년 후, Zhou Shouzi는 "Base의 고향 싱가포르"를 이유로 ByteDance를 떠났고, Wang Xiang은 Zhou Shouzi가 떠난 후 Xiaomi의 CFO로, Lu Weibing은 독립 후 Redmi를 담당했습니다. 샤오미 하이엔드의 경우 샤오미가 시장에 침몰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을 확보하세요.

기장은 포위된 도시와 같아서 안에 있는 사람은 나가고 싶어 하고 밖에 있는 사람은 들어가고 싶어 합니다. 창립 임원들의 사임과 대조적으로 외국인 임원들의 '공수' 행위는 빈번하다.

 

Lu Weibing, Lenovo Group 부사장 Chang Cheng, Xiaochili Mobile 설립자 Wang Xiaoyan, Meizu Technology 수석 부사장 Yang Zhe, Nubia 공동 설립자 Miao Lei, Tianyu Mobile Wang Lingming 및 Liu Baofeng T의 Yaoping이 잇달아 Xiaomi에 합류했습니다."일생에 한 번도 팔을 벌린 적이 없는"패자, 그들이 결성 한 "Losers Alliance"는 Xiaomi에서 그들의 힘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닭은 때려도 꿩은 날지 않는다." 분명히 샤오미는 이들 외국인 방문객들의 진짜 집이 아니다. 양 타는 5개월 동안 집권했지만 신체적 이유로 사임했다. 샤오미에 합류한 지 이틀 만에 , 그는 경쟁 계약 소송에 휘말려 웃음거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첫 번째 담당 프로젝트인 샤오미 10 유스 에디션의 홍보 단계에서 '노란색 악센트'로 인해 샤오미는 큰 손실을 입었다. , 그는 사임을 강요받았고, 왕링 밍은 추행 혐의로 직접 추방되었다.

 

Zhou Shizong Chai Rong은 조광인(Zhao Kuangyin)을 승진시키고 조광인(Zhu Shizong Chai Rong)을 승진시켜 "진교의 반란을 일으키고 황포가 시신을 더했다"라고 말했고 한 평제는 친족을 억압하여 왕망을 재사용하다가 결국 사망했습니다. 그리고 나라는 멸망했다. "아버지 청은 죽지 않지만 루는 끝나지 않을 것", 창시자는 여전히 이렇습니다. 외국인이 기하학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까?

 

아마도 이미 이것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재능을 더 잘 파악하기 위해 Xiaomi는 2018 년 9 월 Huawei와 Ali를 따라 회사 내에 "조직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동시에 지분 인센티브를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올해 상반기 매출 감소와 휴대폰 출하량 감소 등 다양한 난관에도 불구하고 총 3억 2300만 주가 발행됐다. 최신 시장 가치 약 19.2억 위안.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샤오미 휴대폰의 실적으로 볼 때 조직구조의 변화나 인재양성 모델의 혁신을 아무리 생각해도 샤오미가 하이엔드 분야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거의 없다. 한편으로는 친구와 기업인의 밀렵에 직면해 샤오미는 심각한 두뇌유출에 시달렸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동차 사업에서 벗어나기 위해 젊은이들에게 권력을 위임하기로 한 샤오미는 가능한 한 빨리 내부 인재 교육을 달성하지 못하고 결국 차를 뒤집었습니다.

 

 

 

 

 

Xiaomi의 해자는 더 좁아야 합니다.

MIUI는 샤오미 경영진이 젊은이들에게 권력을 위임하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다. MIUI에서 Hong Feng이 이적한 이후 Li Weixing의 뒤를 이은 Jin Fan은 항상 Mi Fan을 MIUI의 개발에 만족시킬 수 없었고, 특히 그의 지도 아래 MIUI 12는 심각한 지연 문제를 겪었습니다. Station B에는 UP 마스터가 있었습니다. MIUI에는 2000개나 되는 버그가 있으며, MIUI의 수장인 Jin Fan은 한동안 여론의 선두에 섰다.

 

"레이 준! 판진 팬!"

 

샤오미 성경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조용히 유포되었고 레이쥔은 "모든 것은 MIUI를 기반으로 한다"라는 별명을 얻으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2022년 2월 8일 레이쥔은 웨이보에 "샤오미는 하이엔드 도로가 유일한 길이다"라는 글을 올렸고, 8일 후 해당 제품을 직접 보는 것을 참을 수 없는지, 리 씨는 MIUI 대표를 지낸 샤오미 12호 직원 웨이싱(Weixing)이 사임을 발표했다.

 

2년을 돌이켜보면 2020년 2월 13일 Xiaomi Mi 10 시리즈로 공식적으로 가성비를 하이엔드로 넘어섰습니다. 높은 가격 인상으로 인해 처음에는 모든 당사자가 낙관적이지 않았지만 결국 , 샤오미 Mi 10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은 600만 대에 육박했다. , 모두의 오만과 편견을 물리쳤고, 이를 위해 레이쥔도 특별히 웨이보를 올려 행복을 느꼈다.

 

하지만 샤오미가 여전히 하이엔드를 치는 기쁨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고 샤오미 Mi 11을 더 발전시키고자 했을 때 그 해에 묻혀있던 각주가 뜻밖에 우연히 마주쳤고, Qualcomm은 Xiaomi에게 또 다른 훌륭한 선물인 Snapdragon 888을 보냈습니다. 열병을 위해 탄생한 Snapdragon 888과 샤오미 시리즈 역사상 최악이자 가장 실패한 휴대폰, 샤오미 Mi 11, 하늘을 날아다니는 벌레들이 가득한 MIUI12가 탄생했습니다. 발열, 정지, "WiFi 굽기", "머더보드 굽기" 등 온갖 문제가 속속 등장하며 샤오미의 명성은 벼랑에서 떨어졌다.

 

이러한 이유로 Xiaomi는 공식적으로 Xiaomi Mi 11 시리즈 제품에 대한 서비스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판매 후 검사 후 새 전화기 교체를 지원하고 교체된 새 전화기는 여전히 7일 고장 반품 및 15일 교체를 지원합니다. 분명히 보상은 국가 3 개 보증 기준보다 높으며 Xiaomi는 오랫동안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Xiaomi는 얼마 전에 이 서비스 정책을 조용히 수정했습니다. 2022년 9월 15일부터 Xiaomi Mi 11은 더 이상 교체 및 반품 처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금 회복된 입소문은 순식간에 바닥으로 떨어졌다. , 최대 23.8%를 차지합니다. 이후 시장 회복을 위해 출시된 샤오미 Mi 12 시리즈는 좋은 휴대전화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 같은 Snapdragon 8 Gen 1을 길들일 수 없으며 수용 가능한 것으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사람은 같은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글 수 없지만 샤오미는 세 번 발을 내디뎠다. 이제 11세대와 12세대의 기함은 그동안 쌓아온 명성을 지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계곡 아래로 떨어졌을 때 그는 여전히 돌아서서 이제 "올인"자동차 메이커 레이 Jun, 다음 "Mi 6"이 어디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자신의 삶과 가족이 다른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이 얼마나 슬픈 일입니까?

 

Xiaomi는 종종 인터넷 회사라고 주장하지만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2분기에 Xiaomi의 매출에서 휴대폰, IoT 비즈니스 및 인터넷 서비스의 비율은 각각 60.2%, 28.2% 및 9.9%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인터넷 광고를 제외하고 인터넷 금융을 포함한 인터넷 서비스가 10% 미만을 차지하지만 총이익률은 71.9%에 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이것은 오랫동안 Xiaomi의 인터넷 스토리를 뒷받침할 수 없었고 Xiaomi의 주가도 보여줍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하드웨어 회사로 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를 위해 샤오미는 지난 몇 년 동안 휴대폰 제조부터 인터넷 콘텐츠 참여, 생태 사슬 구축, IOT 생태계의 "AI+OT"에서 " mobile phone+IOT", 최근 "mobile phone xAIOT"에서 Xiaomi 이야기의 핵심은 새로운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Lei Jun은 그의 마지막 명성을 억누르고 새로운 이야기를 짜기로 결심했습니다. Xiaomi는 자동차를 만듭니다. 그리고 정말 샤오미의 대작인 휴대폰에 걸맞은 좋은 이야기는 남겨진 것 같다.

 

다른 경쟁자들과 비교할 때 Xiaomi의 이야기는 분명히 너무 풍부하고 훨씬 더 "모든 것을 알고 전능"합니다. 샤오미 몰에서는 청소 로봇과 같은 스마트 홈뿐만 아니라 멀티탭 드라이버와 같은 가제트를 볼 수 있습니다. Wang Xing은 이전에 해자가 얼마나 깊은가가 아니라 일정한 깊이를 확보하면서 얼마나 넓은 지를 말했습니다. 그도 그랬고 레이 준도 그랬지만 그보다 더 넓었다.

 

그러나 하이엔드를 핵심 전략으로 여기는 브랜드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9위안과 9달러 가격의 젤 펜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어떻게 하이엔드와 연결될 수 있을까? Adam Smith는 The Wealth of Nations에서 분업이 효율성과 웰빙을 향상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Lei Jun과 Xiaomi의 누구도 모든 분야에 능숙할 수는 없습니다. 레이 준이 우러러보는 애플은 휴대폰과 PC 관련 하드웨어만 생산하고 있으며, 오랜 세월을 이어온 AR 안경과 전기차도 제품 출시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오늘날 샤오미는 휴대폰 분야에서 하이엔드 명성을 얻기 전에 자동차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자했다.

 

 

 

 

 

끝에 쓰다

Lei Jun은 "모든 사람이 기술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하고 싶었고 Xiaomi는 일부를 수행했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샤오미가 탄생했을 때 성공적으로 스마트폰 가격을 낮췄다. 독립 브랜드인 Redmi가 출시되더라도 샤오미 브랜드 이미지에는 여전히 '가성비' 유전자가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샤오미의 고급 도로는 이상적이지 않다. 표면적인 이유는 브랜드 프리미엄이 없지만 본질은 핵심 기술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동안 Xiaomi 휴대전화는 배터리, 화면, 카메라, 고속 충전, 전체 화면 등의 새로운 기믹을 선전했지만 항상 현명하고 느렸습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고 하루아침에 무너지지도 않았습니다. 브랜드가 하이 엔드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기업 관리 측면에서 충분한 인내와 전략적 결단을 유지하고 특정 핵심 영역에서 기술 리더십을 축적하며 장기적인 사용자 평판을 통해 질적 변화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휴대전화는 Xiaomi의 명성을 떨어뜨릴 수 있지만 Xiaomi의 고급 다리를 방해하지는 않지만 Xiaomi의 자동차 건물에는 분명히 이러한 "재해" 능력이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donews.com/article/detail/6613/4864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