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포켓몬빵 띠부씰 오류씰 완벽정리(46번 파라스 추가)

영구원(09One) 2022. 9. 9. 06:00
포켓몬빵 띠부띠부 실은 총 275가지(1세대 `22년 2월 출시한 159가지, 2세대 `22년 7월 출시한 116가지)가 있습니다. 그 외 오류 씰이 존재하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4가지(도감 번호 "0"이 빠진 58번 가디, 93번 고우스트, 94번 팬텀이 있고, 색상이 다른 110 또도가스)가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오류 씰 하나를 추가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도감 번호 "0"이 빠진 3가지 오류 씰 :  58번 가디, 93번 고우스트, 94번 팬텀

 - 숫자 "0"이 빠졌다고 오류 씰로 볼 수 있는지? ㅎㅎㅎ 여부에 대하서는 말들이 많이 있지만, 현재 일반적으로 오류 씰로 알려진 숫자 "0"이 빠진 띠 부실이다. 포켓몬 캐릭터의 오류도 아닌... 도감 숫자의 오류라?ㅎㅎ

 

 

 

 

"0"빠진 58번 가디

 

오류씰 "0"이 빠진 58번 가디
일번적인 058번 가디

 

 

 

 

"0"빠진 93번 고우스트

 

오류씰 "0"이 빠진 93번 고우스트

 

일번적인 093번 고우스트

 

 

 

 

"0"빠진 94번 팬텀

 

오류씰 "0"이 빠진 94번 팬텀

 

일번적인 094번 핀텀

 

 

 

 

색상이 다른 오류 씰로 110번 또도가스 동그란 원 모양의 색상이 다르다.

 - 숫자 "0"이 빠진 오류 씰은 좀 남득이 안 가셨다면, 이번에는 색상이 다른 오류 씰이다. 이건 좀 오류인 느낌이 강하다.

 

 

색상이 다른 110번 또도가스
배 쪽의 동그란 원의 색상이 노란색이어야 하는데 모색과 동일하다.

 

 

일반적인 110번 또도가스

 

 또도가스의 동그란 원은 원래 노란색일까?라는 생각이 든다? 어떤 게 오류일까?!! 그래서 찾아보았다.

첫 번째로 찾아본 방법은 애니메이션의 색상이다. 원작의 만화책은 검은색이니... 색상 확인이 안 된다.ㅎㅎ

또도가스의 색상~ ㅎㅎ

다른 방법은 포켓몬스터 공식 사이트의 도감 색상!! 

그런데..... 공식 사이트의 색상은 노란색이 아니다... 피부색과는 다른 색, 아래쪽 "X" 문양과 동일한 색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https://pokemonkorea.co.kr/pokedex/view/156?word=110&characters=&area=&snumber=1&snumber2=905&typetextcs=_________________&sortselval=number%20asc, number_count%20 asc 

 

:::포켓몬 도감

포켓몬 도감:::

pokemonkorea.co.kr

 

 

 

 

앞서 정리한 내용은 기존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오류 씰이다. 이제는 신규 오류 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가장 많이 이야기 나오는 오류 씰을... 색상의 농도가 연해졌다는 내용이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 사항으로... 오류 씰로 보기에도 애매하다. ㅎㅎ 그래서, 일반적으로 오류 씰이라고 하지 않는다. 오류가 맞기는 하겠지만... 생상의 농도라... 외부 노출에 의해서 색상이 바래진 것도 오류라고 할 수 있고... 암튼 규정하기 어렵다. 더욱이.... 이런 색상 농도가 다른 띠 부실이 엄청 많다는 것이다. 오류실의 가치는 희소성인데!! 색상 농도가 다른 띠 부실은... 그 수량이 어마어마하다.

 

색상이 다른 띠 부실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

https://jackti.tistory.com/781

 

포켓몬 오류 띠부실!(판매가)

아이들과 함께 모으고 있는 포켓몬빵의 띠부띠부 실!! 그런데, 아이가 오류실이 있다고 하나 가져왔다? 띠 부실 색상이 연하고 진한데? 이런 것도 오류 실이라 할 수 있는가?(색상 농도 조제를 잘

jackti.tistory.com

 

 

 

 

 

이번에는 추가로 알게 된 오류 띠 부실입니다. 046번 파라스이고.... 아래 2개의 띠 부실의 차이점을 찾아보세요.

 

 

무엇이 무엇이 다를까요? 알아맞혀 보세요~

 

 

왼쪽에 있는 파라스가 기존 띠 부실이고 오른쪽의 파라스가 이번에 나온 띠 부실입니다. 포켓몬 고 도구 선물 쿠폰이 보이네요.ㅎㅎ 사용기한이 2024년;;;ㅎㅎ

 

이번 046번 파라스의 오류 씰은 바로 눈동자의 흰자 부분입니다. 색상이 다르게 제작되었습니다. 왼쪽이 기존 띠 부실이고 오른쪽이 신규 띠 부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띠 부실이 오류일까요?

 

검증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차 검증은 애니메이션 검증~.

 

 

애니메이션은 파라스의 눈동자의 색상은 흰색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2차 검증은 포켓몬 공식 사이트의 도감 색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눈동자의 가장자리 색상은 흰색이더군요. 기존의 띠 부실 색상이 약 청색이 잘 못되어... 신규 띠 부실 제작하며 수정하였나 봅니다. 오류 씰의 가치는 희소성인데... 파라스는 이미 많은 띠 부실이 만들어져서... 희소성의 가치가 있을지는 의문이 드는군요.ㅎㅎ 가치를 떠나서 오류실이 맞기는 하겠네요.ㅎ

 

 

 

종류도 다양하여 모두 모으기가 힘든 띠 부실.... 그 와중에 오류 씰까지 나오니... 이 모든 띠 부실을 어떻게 모으나요?ㅎㅎ 이제 포켓몬 부족한 띠 부실은 칼라 출력으로 만들어 보관해야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