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전주 문방구 방문 후기

영구원(09One) 2022. 9. 3. 05:00
문구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 "네오다다" 문방구입니다. 예전에는 전주에서 가장 큰 문방구 중 하나였으니... 시대가 흐르면서 점점 작아지고 있는 문방구입니다. 

예전에는 건물 전체를 문구점으로 운영하였으나, 현재는 1층 일부와 그 외 층을 문방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무용품 구입을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기도 하고,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는 다이소 매장이 부쩍 늘어서... 문구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나마, 전주에서 문구점의 맥을 이어오는 네오다다 문구점입니다. 전북대학교 대학로에 위치한 네오다다, 전주 시내에 위치한 썬 플러스... 대형 문구점은 전주에서 2개 정도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매장을 방문한 이유는... 아이들 간단한  장난감과 사인펜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사인펜을 쓱쓱 사용해보고, 내가 사용하기 적당한 사인펜을 몇 자루 구입해 주었네요.ㅎㅎ

그리고, 문방구에 방문하면... 꼭 필요한 게 없어도... 물품을 구경하며, 내가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구경하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문방구를 구경하며 드는 생각이... 서점!!! 서점도 많이 없어져서... 서점에서 책을 둘러보며, 앞부분을 읽어보고, 구입하고 그랬는데... 이런 책을 구경할 수 있는 서점도 많이 없어졌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 스티커도 판매하고 있더군요. 최근 포켓몬빵에 들어있는 띠 부실을 모으고 있는 중인데.... 언제 다 모을지....

선물상자 코너에는 인형 "눈"이 보이는데... 이런 물품은 어디에 사용하는 물품인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ㅎㅎ

 

전주에서 몇 군데 안 남은 대형 문구점!!! 이런 문구점이 많이 있으면 좋겠는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점점 없어질 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발달이 좋은 부분도 있지만, 다소 불편하거나.... 우리의 삶에 득 보다 실이 많은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