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포인트리 서치는 7월 27일 최신 카운터포인트 마켓 펄스(휴대폰 판매 월간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4.2% 감소해 사상 최저치를 경신했다고 보도했다.
그리고 매출은 2016년 4분기의 역사적 매출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피크의 절반. 이 분기보다 판매량이 마지막으로 낮았던 때는 거의 10년 전 iPhone 5가 시장에 출시된 2012년 4분기였습니다. 2022년 2분기 비보가 19.8%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고, 아너(18.3%), 오포(17.9%)가 그 뒤를 이었다. 애플(AAPL.US)은 15.5%의 점유율로 4위에 올랐다.
Honor의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하여 전년 대비 성장을 달성한 유일한 주류 휴대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Realme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3% 감소했습니다.
Ivan Lam 수석 애널리스트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실적에 대해 "618 전자상거래 프로모션 기간 동안 주요 도시의 봉쇄가 점차 완화되면서 스마트폰 판매도 증가했지만 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의 판매량은 여전히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연도 약 10%. 2022년 2분기 휴대폰 판매 감소를 감안할 때 다음 분기에는 스마트폰 판매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침체된 소비자 심리와 밝은 스마트폰 혁신 부족이 결합하여 스마트폰 수요를 예상합니다. 하반기는 작년보다 나아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OPPO에는 OnePlus가 포함되고 Xiaomi에는 Redmi가 포함되며 vivo에는 iQOO가 포함됩니다.
연구 분석가인 Mengmeng Zhang은 주류 제조업체의 실적과 관련하여 "이번 분기에 vivo가 선두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S12 시리즈는 $250~$399(약 RMB 1,700~2,700)의 중저가 시장 부문에서 생체가 이익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하위 브랜드인 iQOO는 특히 젊은 소비자 그룹으로부터 긍정적인 시장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Mengmeng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Honor는 오프라인 입지를 확대하여 강력한 컴백을 계속했습니다. 주요 도시가 폐쇄의 영향을 받았지만 폐쇄가 적은 2급 및 3급 도시의 Glory 채널이 생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분기의 격동 Honor가 이번 분기에 Huawei를 비롯한 다른 주요 중국 브랜드의 점유율을 차지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채널의 왕"으로 알려진 OPPO와 vivo도 영광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때입니다."
2022년 2분기 iPhone 13 시리즈의 인상적인 성능 덕분에 Apple의 판매는 여전히 비교적 양호합니다. 샤오미의 6월 매출 회복은 홍미 K50, 노트1 1 시리즈 등 모델이 주도했다. 리서치 애널리스트 아치 장(Archie Zhang)은 "샤오미(Xiaomi Group-W, 01810)는 중국에서 5G가 확산되면서 4G/LTE SoC 부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자사 제품은 1만 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수 있지만 진열대에 있지만 샤오미는 여전히 부진한 판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022년 2분기의 불만족스러운 전체 실적에도 불구하고 중국 주류 제조업체는 고급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계속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Honor와 Xiaomi는 주요 기능이나 성능을 비교하여 지속적으로 고급 모델을 Apple 제품으로 벤치마킹합니다. OPPO와 vivo도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 플래그십 모델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Ivan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종"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pple이 지배하는 고급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주요 중국 OEM은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습니다. 2022년 상반기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는 이미 그중 화웨이가 1위, 삼성, 오포가 뒤를 이었다. 우리는 2022년 하반기에 최소 4~5개의 새로운 폴더블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tele/2022-07-27/doc-imizirav5630932.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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