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전주 중앙시장 6,000원 백반(쌍니식당) 후기

영구원(09One) 2023. 9. 24. 05:00

 

요즘 찾아보기 힘든.... 백반전문점!
지도앱을 통해 백반을 검색하면... 백반이 아닌, 한정식이 나온다.;;;;ㅎㅎㅎ
그 지역의 밑반찬이 나오는 그 지역만의 백반... 이제 찾아보기 힘들지만... 
그 백반의 명맥을 이어오는 식당을 찾아가 보았다.

 

 

 

전주 중앙시장 주출입구(세이브존 사거리 입구 출입구)에 위치한 쌍니식당!

식당의 메뉴판은..... 없다!

단일 메뉴인 백반 1인 6,000원씩 판매하고 계신다.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백반의 밑반찬!

9가지 밑반찬이 나온다.

백반의 본질을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많이 해보는데....

특별한 반찬이 아닌! 그 지역 특색을 살린 김치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리고 찌개가 나오는데... 김치찌개... 찌개에 돼지뼈다귀가 들어가 있어..... 국물이 담백하다.

 

 

밑반찬 중 배추김치와 무청김치가 감칠맛이 감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김치찌개!

점심시간이 좀 지나서 방문했는데.... 주변에 어르신들이 한 두 팀 씩 들어오신다.

백반과 함께 술 한잔.... 동네 마실집인가 보다.ㅎㅎ

 

 

어느새 공깃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다.

한 공기 더 주문!

 

 

손님이 없는데.... 백반을 세팅하신다.

손님이 줄어드는 시간에...  사장님이 식사하려고 식사룰 준비하셨다.ㅎㅎ

 

 

집에서 딱히 먹을 것이 마땅치 않을 때 한 번씩 찾고 싶은 식당이다.

김치가 맛있다.

진정한 백반이다.

 

 

오랜만에 백밴이라는 음식을 맛본 느낌이다.
특히 김치.... 맛있다.
나중에 또 방문하고 싶다.
후식은 중앙시장 호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