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전주 서학예술마을 도서관 방문 후기!

영구원(09One) 2023. 9. 6. 05:00

 

전주 중심가에 다양한 도서관....
그 도서관 중 마지막으로 방문하게 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전주 한옥마을에서 전주천을 건더면.... 바로 서학예술마을! 그리고, 예술마을 초입에 위치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 주변은 넓은 광장으로 보이는 공사현장이 보이는데, 추후 공원이 조성될 것으로 보이더군요.

 

 

서학예술마을 골목의 건축물 색상이.... 상당히 이쁘더군요. ㅎㅎ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의 건물은 총 3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뒤편의 건축물은 내부 공사 중이라... 출입이 제한되어 있더군요.

 

 

도서관에 들어서면...  새로 구축한 건축물이 아닌, 예전에 구축된 건축물을 리모델링한 공간이더군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앙의 중정이 있어서... 조그마한 공간이지만... 상당히 개방감이 느껴지더군요.

 

 

2층 천정 부분은 마감재로 마감되어 있는데... 천정을 노출시켜도 예스러움이 살아있을 것 같은데... 막은 이유는....?

상당히 지저분해서 막으셨나?ㅎㅎ

 

 

1층 공간과 2층 공간...

2층 공간의 서로 2층의 연결다리를 통해서 연결되어 있더군요.

전주의 이색도서관에 마련된.... 도서관 엽서!ㅎㅎ

 

 

도서관에는 다양한 책이 마련되어 있지만...

아이들이 읽을만한 도서는 아니더군요.ㅎㅎ

 

 

도서관 벽면 여기저기에... 음악을 들을 수 있는 CD플레이어 거 거치되어 있더군요.

K-POP이나 들어볼까?라는 생각으로 CD를 찾아보는데.... 안보이더군요.ㅎㅎ

 

 

도서관 내부의 중간중간 창이 만들어져 있는데... 그 창을 통해서 외부 조경을 보는 차경.... 한옥에서 많이 쓰는 효과를 느낄 수 있더군요.

 

 

내부는 아직 전시시설을 준비 중이라..... 개봉 전!ㅎㅎ

 

 

그나마... 조용히 들을 수 있는 CD!!

에릭크립톤 CD를 발견했네요.

 

 

음악이 마음에 들었는지..... 음악을 계속 들으며 직소퍼즐 맞추기!

 

 

무더운 여름의 휴식공간! 도서관의 시원한 에어컨은 여행자로 하여금 아늑한 휴식공간으로 최고의 공간이더군요.

 

 

 

전주의 이색도서관.... 가장 마음에 드는 도서관 건축물입니다. 
(아직 방문하지 않은 '학산 숲 속 시집도서관' 제외하고.ㅎㅎㅎ)
도서면에서는... 동문헌책도서관의 만화책이 가장 마음에 들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