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중국자동차공업협회와 FAW, Dongfeng, SAIC, Changan, Beiqi, GAC, Sinotruk, Chery, JAC, Geely, Great Wall, BYD, NIO, Ideal, Xiaopeng, Tesla 및 기타 16개 자동차 회사가 공동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공정한 시장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서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들 16개 자동차 회사가 현재 시장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틀 뒤 중국자동차공업협회는 성명을 통해 "비정상적인 가격으로 공정한 시장 경쟁질서를 교란하지 않겠다"는 서약서에 "가격"이라는 표현이 포함돼 있어 부적절하게 표현돼 자동차공업협회 정신에 어긋난다고 밝혔다. "반독점법", 위의 조항을 공약에서 삭제하여 책에서 삭제했습니다.
'메기' 테슬라가 국내에 들어온 뒤 계속해서 가격 도살칼을 휘두르며 일부 자동차 업체들이 이에 따라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었지만 매출 증가로 교환하지는 않았다. 자동차공업협회가 약정서에 서명하는 출발점은 합리적인 범위를 넘는 변동을 피하고 일부 중소형 자동차 회사가 시장에서 조기 도태되는 것을 방지하고 국내 브랜드의 성장을 일정 수준으로 보호하는 것입니다. 정도, 그리고 중국의 자동차 산업의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합니다. 조항 중 하나를 삭제하는 것은 자동차 산업이 시장 논리에 따라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산업은 가격 전쟁을 해야 하는가 자동차 산업이 시장과 가격을 교환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가? 신에너지차 업체들 가격전쟁, 손해일까 이익일까?
싸움을 멈출 수 없어
자동차 업계의 가격 전쟁은 치러야 하지만 합리적이고 질서 있게 치러야 한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가격 인하는 불가피한 추세이며, 이는 가격을 통한 적자생존이라는 시장발전법칙에도 부합한다.
FAW, SAIC 및 Tesla는 모두 서약서에 서명했지만 그들은 돌아서서 다시 장난을 쳤습니다.
약정서에 서명한 날, FAW-Volkswagen은 그룹의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ID에 대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SAIC 폭스바겐도 가격 인하 후속 조치를 예고했다.
다음 날인 7월 7일 Tesla는 Weibo를 통해 7월 7일부터 적용되는 Model 3/Y의 추천 보상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Model 3/Y를 구매하도록 친척과 친구를 추천하면 추천인은 7,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슈퍼 충전 마일리지, Model Y 어린이 자동차 및 기타 제품을 교환할 수 있으며, 자동차 구매자는 3,500위안의 추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잔고를 공제하고 Enhanced Autopilot의 90일 무료 평가판을 즐기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상반기, 자동차 업계의 전쟁의 불길은 먼저 에너지 신트랙에 불이 붙었고, 지자체의 보조금으로 연료차 시장도 가격 인하 폭등에 돌입했습니다. 산업 변혁 과정에서 가격 전쟁은 공통된 경쟁 수단이자 조만간 일어날 불가피한 사건이기도 하다. 중국 자동차 브랜드, 특히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의 부상은 가격 전쟁의 순환을 거쳐야 합니다.
치러야 할 가격 전쟁을 멈출 수는 없다. 결과지향적인 관점에서 보면 소비를 자극하고 시장 전체의 성장을 촉진할 것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모델을 더 낮은 가격에 살 수 있고, 공급 측면과 수요 측면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자동차 회사의 비용 통제와 개혁을 역으로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확장하고 시장을 점유하려는 일부 브랜드의 경우 가격 전쟁은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윈윈 상황이 될 것입니다.
독립적인 국제 전략 연구원 Chen Jia는 "Securities Times"에 3피트의 동결은 하루 감기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 가격 전쟁은 Tesla에 의해 시작되었지만 공급 측면의 구조적 특성과 내수 시장의 가격 전쟁의 수요 측이 깊이 형성되고 족쇄가 완전히 풀리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요인이 여전히 존재하는 한, 가격 전쟁의 숨겨진 위험은 객관적으로 여전히 존재합니다.
얻거나 잃었습니까?
확약서 서명이 국내 자동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내향적 상황의 종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오히려 현재 자동차 시장의 경쟁 구도는 이미 가격 전쟁을 제대로 이끌기에 충분히 치열하다.
과거 다른 산업의 발전 경험으로 볼 때 가격 전쟁의 발발은 트랙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고 자연선택은 개인전을 통해 진행되어야 한다.
자동차 업계 입장에서는 자동차 업체들의 가격 전쟁이 2개의 세분 트랙에서 손해인지 이익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우선 연료자동차 시장에 대해서는 생태환경부, 공업정보화부, 상무부 등 5개 부처가 공동으로 '국가 6차 배출기준 시행에 관한 사항에 관한 고시'를 발표하면서 자동차", 국가 VI 배출 기준의 6B 단계는 2023년 7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이 배출 기준이 시행된 이후로 이 배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일부 자동차는 청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격 인하의 물결을 시작할 것입니다. 목록. 연료 자동차 시장의 발전 관점에서 위협적인 신 에너지 자동차에 직면하여 가격 인하도 경쟁할 수 있습니다.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산업 발전의 결정적 시기에 가격 인하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머스크도 이를 인지하고 있다. 상반기 냉랭한 자동차 시장의 경우 트렌드에 반하는 가격 인하를 통해 상당한 매출 성장을 이뤘다.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시장의 지속적인 침투로 미래 시장도 28 원칙을 따를 것이며 규모와 헤드 효과만이 전체 경쟁에서 무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적인 기업 이익의 관점에서 가격 전쟁은 이윤을 줄이는 동시에 특정 시장을 얻을 것입니다. 내수 회복세는 뚜렷하지만, 소비자 주머니에 든 돈은 더 조심스럽게 쓰는 경향이 있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가격 인하가 소비 의욕을 불러일으킨다.
장기적으로 시장은 발로 투표하며 가격은 진입 임계값이자 저울입니다. 자동차의 품질을 보장하는 기초에서 가격 인하는 중국에서 신에너지 자동차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수 있으며 시장 의식을 형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는 국가 정책의 일반적인 방향과도 일치합니다.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
따라서 전통적인 의미의 시장 가격 전쟁은 불공정 경쟁에 빠질 위험이 있지만 자동차 산업은 기술 변화의 과정에 있으며 조금 더 치열한 가격 경쟁은 자동차 회사, 소비자 및 심지어 전체에 어느 정도 이익이 됩니다. 산업.
가격 전쟁에는 규칙이 있어야 한다
7월 6일 중국 자동차 포럼에서 국가 정보 센터 부주임 Xu Changming은 테슬라 자전거의 평균 수익이 BYD의 8.5배로 10,426달러(약 75,524위안)에 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BYD의 단일 자동차 이익은 8854 RMB였습니다. 이익 수준의 엄청난 차이에 대한 이유는 조사할 가치가 있습니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상품원가는 높고 단가는 낮기 때문에 당연히 이윤폭은 좁아지게 된다. 신에너지 자동차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비용 우위와 기술력은 기업이 시장점유율을 놓고 경쟁하는 열쇠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산차 업체들이 가격 전쟁을 하려면 원가관리와 기술혁신밖에 할 수 없다.
스마트폰 산업에서 Xiaomi의 전략을 참조하여 높음, 중간 및 낮음의 다양한 기어를 기반으로 타깃 군중을 유치하고 다양한 포지셔닝의 총 이익 마진을 제어할 것입니다. 설립자 Lei Jun은 Xiaomi 휴대폰 하드웨어의 순이익 마진이 5%를 초과하지 않으며 이 비율을 초과하면 적시에 가격을 인하하여 소비자에게 보답할 것임을 여러 차례 분명히 밝혔습니다. 실제로 Xiaomi는 저렴한 가격의 고급 스마트 하드웨어, 채널 비용을 줄이기 위한 직접 인터넷 판매, 광고 없음, 입소문에 의존하고 주변 장치 서비스 판매를 통해 사용자의 입소문을 얻습니다. 수익성을 달성합니다.
새로운 에너지 차량에 적용되는 것은 먼저 자동차 제품이고, 그다음이 기술 제품이고 마지막으로 소비자 제품입니다. 교통의 편리함과 함께 사용자 경험과 기술력 또한 사용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신에너지 자동차가 가격 전쟁을 치르는 동안 기술 주도를 통해 생산 효율성과 생산 방법을 개선하고 제조업의 규모 효과를 통해 한계 비용을 줄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기술 드라이브 측면에서는 국내 선두인 BYD가 블레이드 배터리와 DM-i 시스템을 통해 보급형 시장에 구멍을 뚫어 기본 판매량을 안정시켰다. 최신 DM-i 시스템 혁신을 통해 BYD는 성공적으로 비용을 10,000위안 미만으로 낮추고 하이브리드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이는 향후 수익 개선을 위한 거대한 공간을 창출했습니다.
한편, 브랜드 개선 차원에서 BYD는 전통적인 자동차 구동 시스템을 전복시킨 Yisifang 및 Yunxuan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로 고급 시장에 대한 야망과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이 두 바퀴 구동 전략은 시장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향후 많은 수주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비용 통제 측면에서 최근 몇 년 동안 BYD, GAC Aian 및 SAIC와 같은 OEM은 해외에 공장을 건설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업계 일각에선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완성차 수출 모델을 경험한 뒤 점차 KD수출이나 직접공장 건설로 전환하는 것도 불가피한 추세라고 보고 있다.
아이리서치 보고서는 완성차 수출이 기업의 빠른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케이디는 자동차 부품을 수출해 해외에서 조립·생산한 뒤 판매하고 주로 개발도상국에서 사용한다고 언급했다. 이 방법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투자 비용을 줄이고 운송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관세 및 무역 장벽을 피할 수 있으며 시행착오 비용이 낮습니다.
새로운 에너지 차량에 대한 가격 전쟁이 필요하지만 맹목적은 아닙니다. 가격 인하는 판촉과 자극의 수단이다. 가격 전쟁을 이용하는 것은 국산 브랜드가 시장의 침체에 대처하는 단기 무기일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자신을 상기시켜 핵심을 빠르게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산업 규모를 키우면서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제조 국가인 시장은 국내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가 가격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csj/2023-07-12/doc-imzamafx7158748.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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