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 Associated Press | New Consumer Daily, 7월 5일 (Tang Zhixiao 기자) , Xiaomi Group은 자동차 제조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며칠 전 Changchun FAW Fuwei( 8.770 , -0.31 , -3.41% ) Auto Parts Co., Ltd. 는 쌍방향 플랫폼에서 회사가 Xiaomi 자동차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많은 자회사가 Xiaomi 조달 팀에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7월 4일 현재 샤오미 1차 모델 견적이 완료되었습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FAW Fuwei는 조종석 시스템, 외부 장식 시스템, 지능형 비전, 저탄소 비즈니스 및 파생 비즈니스를 5대 핵심 비즈니스로 간주합니다.
FAW Fuwei는 China FAW, Volkswagen, Toyota, Volvo, Mercedes-Benz, BMW, GM, Great Wall, Weilai, Ideal 및 Xiaopeng Motors와 같은 많은 국내 전통 자동차 회사와 새로운 전력 회사에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샤오미는 자동차 제조에 대해 더 이상 공유할 정보가 없다고 답했다.
앞서 소셜 플랫폼에서는 "샤오미 자동차가 149,900위안에서 판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후 샤오미 홍보담당자 왕화(Wang Hua)는 해당 소식이 사실이 아니며, 모두 샤오아이가 일으킨 일이라고 해명했다.
Xiaomi Group의 파트너이자 사장인 Lu Weibing의 계획에 따르면 Xiaomi 자동차는 올해 여름과 겨울에 테스트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올해 5월 초 Lu Weibing은 Xiaomi의 자동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일정이 기대에 부합하거나 약간 초과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샤오미 그룹의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샤오미 그룹의 2023년 1분기 스마트 전기차 등 혁신 사업 비용은 11억 위안, 2022년에는 스마트 전기차 등 신규 사업에 31억 위안을 투자할 예정이다.
샤오미 펀드(샤오미 그룹, 샤오미 사모펀드, 샤오미 창장 등)가 자율주행, 스마트 콕핏, 모터 배터리 소재 등 전력 관련 분야에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ei Jun의 "모든 것을 도박하는" 기업가 프로젝트인 Xiaomi Car는 의심할 여지없이 Xiaomi Group의 중요한 전략적 레이아웃입니다.
Lei Jun은 무한 대학교 졸업식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저는 자동차를 만드는 새로운 기업가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제 인생에서 마지막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제 모든 에너지와 지혜를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 나의 모든 자원, 모든 믿음, 모든 용기, 모든 끈기, 모든 끈기, 모든 열정, 모든 꿈, 이 일을 잘할 수 있습니다.”
최근 Lei Jun이 Xiaomi Auto 하드웨어의 전체 이익 마진이 1%를 초과하지 않을 것이며 이익은 주로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생태계에 의존할 것이라고 이사회를 설득했다고 보도되었지만 이 소식은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2023년 1분기 샤오미 보고서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샤오미 MIUI의 현재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는 5억 9,500만 명에 이르렀고 AIoT 플랫폼(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제외)은 6억 1,800만 개의 연결된 장치에 도달했습니다.
샤오미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인 샤오미 자동차는 샤오미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이어간다면 필연적으로 하드웨어 측면에서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겠지만 객관적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은 높지 않을 것이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jjxw/2023-07-05/doc-imyzrvhf3516408.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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