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시장의 수요는 미약하지만 24일 저녁 공개된 샤오미의 1분기 재무보고서는 기대 이상의 답을 내놓았다. 매출 규모 594억 7700만 위안, 조정 순이익 규모 32억 3300만 위안이 모두 상승했고 오늘 샤오미그룹 홍콩 주가는 5% 상승했다.
Xiaomi의 재무 보고서를 해체하면 주목해야 할 새로운 변화를 반영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많이 있습니다. 이익은 작년의 40%에 해당하고 매출총이익률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재고는 2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이정표는 "규모와 이익을 동등하게 강조"하는 Xiaomi의 전략이 되었습니다. 유연하고 효과적인 실제 검증은 Xiaomi의 하이엔드 전략이 현금화 기간에 진입하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높은 ASP 및 높은 매출총이익 중국 본토에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높은 ASP는 1분기 Xiaomi 휴대폰 제품의 수량과 가격 사이의 관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측면입니다.
샤오미는 1분기 중국 본토 스마트폰 판매에서 4000~5000위안 가격대에서 안드로이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24.1%로 높아졌다. 3,000위안 이상의 고급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포인트 증가했으며, 중국 본토의 스마트폰 ASP는 전년 동기 대비 18% 이상 증가해 단일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연중.
고급 휴대폰의 비중 증가는 휴대폰의 매출총이익률 개선을 효과적으로 이끌었습니다. Canalys 데이터에 따르면 Xiaomi의 1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3040만 대, 시장 점유율은 11.3%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전 분기 대비 퍼센트 포인트 . .
휴대폰의 양과 가격의 새로운 변화는 Xiaomi의 하이엔드 전략의 발전으로 인해 혜택을 받았습니다.
최근 국내 휴대폰 브랜드들의 하이엔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메인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폴더블 스크린과 플래그십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Xiaomi의 하이엔드 개발은 단계적 결과를 연속적으로 보여주었고 빠르게 현금화 기간에 진입했습니다.
Mi 13 Ultra를 예로 들면 한편으로는 궁극의 모바일 광학 촬영 경험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대용량 5000mAh 배터리, Xiaomi Surging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2세대 Snapdragon 8 프로세서로 지원됩니다.
24일 저녁에 열린 성능 미디어 콘퍼런스 콜에서 샤오미 그룹의 파트너이자 회장인 Lu Weibing은 Securities Times의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13 Ultra의 시장 성능이 기대치를 훨씬 초과했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적어도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첫 번째는 확고한 기술 투자와 사용자 통찰력, 두 번째는 파트너와의 심도 있는 협력과 공동 연구 개발, 세 번째는 Xiaomi의 플래그십 성능이 매우 안정적이어서 Xiaomi가 고급 제품의 방법론을 마스터하고 고급 브랜드.
하이엔드 전략에 힘입어 1분기 스마트폰 제품 오프라인 채널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성장했다. 이것은 또한 샤오미의 매출총이익률 증가에 중요한 동력이 되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에 운영 효율성 개선을 강조하고 하이엔드 전략을 확고히 추진한 결과 샤오미의 총수익률은 19.5%에 달했다.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샤오미가 ROE와 EPS 수준을 통합하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ASP와 매출총이익률은 동시에 상승했지만, 1분기 재고는 지난 2년 동안 새로운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공시된 재고는 3분기 연속 426억 위안으로 지난 9분기 중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재고 문제와 관련하여 Lu Weibing은 Securities Times의 기자에게 1분기 재고가 매우 건전한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분기에 올해 재고를 줄여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고, 1분기에 기본적으로 해결하겠다고 약속했고, 2분기에는 약간의 꼬리를 남겼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다른 비즈니스 레이아웃에도 주목할만한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 AIoT 전략과 최적화된 제품 구조의 심층적인 조정 아래 Xiaomi의 IoT 사업 총수익률은 15.7%에 달했고 스마트 가전 제품 매출은 5년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분기, Mi 인터넷 사업 매출은 70억 위안에 도달, 총 이익 마진은 72.3%, 전 세계와 중국 본토에서 MIUI의 월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4%와 7.8% 증가했습니다. 5억 9,500만, 1억 4,600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대형 모델과 Xiaomi 자동차 재무 데이터 외에도 매우 영향력 있는 일부 기술 발전도 매우 눈길을 끕니다.
샤오미 그룹은 1분기 재무보고회에서 지난 4월 AI 연구소 대규모 모델팀을 신설했으며, AI 관련 인력 1200여명이 합류했다고 밝혔다. 팀은 계속해서 AI 관련 사용자 시나리오를 탐색하고 자체 기술 이점을 사용하여 개방적인 태도로 파트너와 더 많은 기회를 확장할 것입니다.
Lu Weibing은 Xiaomi가 대규모 모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지만 Open AI와 같은 범용 대규모 모델을 만들지 않고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깊이 결합하고 Xiaoai, MIUI 및 기타 제품에 AI 기술을 적용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인텔리전스의 정도를 개선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또한 소비자 전자 제품의 "칩"과 영혼이 부족한 상황에서 Xiaomi는 칩에 대한 투자를 확고히 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했습니다.
Lu Weibing은 "Xiaomi는 2014년부터 자체 칩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Xiaomi는 항상 이 분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그 과정이 순조롭지 않았지만 칩에 대한 Xiaomi의 투자 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반도체 산업의 발전법칙에 따라 서둘러서 성공하지도 않고 하루아침에 성취할 수도 없다.우리는 여전히 긴 전쟁과 장기적인 투쟁을 준비해야 한다.우리는 이 문제를 10년 또는 20년.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
이것은 Xiaomi의 "기술 기반" 철학을 반영한 것입니다. 올해 4월 Xiaomi 신제품 출시 회의에서 Lei Jun은 Xiaomi가 계속해서 "기술 기반"을 고수하고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계속 늘릴 것이라고 다시 한 번 반복했습니다.
1분기 Xiaomi의 R&D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한 41억 위안을 기록했으며, 연간 총 R&D 투자액은 200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가 공개한 최신 연구개발 인력 비중은 50% 이상인 약 1만6500명으로 늘었다. 2023년 3월 현재 Xiaomi는 전 세계적으로 32,000개 이상의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Xiaomi의 연구 개발의 주요 특징은 R&D 투자 전환율과 산업화 역량의 결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의 연구 개발 성과가 제품 혁신에 지속적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올해 2월 샤오미는 300W 유선 고속 충전 기술,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 샤오미 무선 AR 안경 탐색 버전 등 3가지 첨단 과학 기술 성과를 발표했으며, 4월에는 라이카와 함께 샤오미 13 울트라를 출시해 성능 면에서 tcl Huaxing이 공동 개발한 2K C7 초정밀 컬러 화면을 탑재하고 화면 품질을 더욱 최적화했습니다.
자동차는 시장에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며 Xiaomi의 R&D 투자에도 중요한 영역입니다. 스마트 전기 자동차 및 기타 혁신 사업에 대한 Xiaomi의 최근 투자는 11억 위안입니다. 앞서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샤오미는 2022년 스마트 전기차 등 혁신 사업비에 31억 위안을 투자할 예정이며, 오토모티브 사업팀 규모는 약 2,300명이다. Lu Weibing은 Xiaomi의 자동차 제조가 매우 잘 진행되고 있으며 당초 계획대로 내년 상반기에 상장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사실 내년이 기대되는 것은 전기차 그 자체만이 아니다. Lei Jun은 이전에 Xiaomi의 기회는 자율 주행에 있으며 목표는 2024년에 자동차 자율 주행 업계의 첫 번째 진영에 진입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는 점점 더 독립적인 생태계가 되어가고 있으며 Xiaomi가 점진적인 시장을 추구하는 핵심 무기가 되었습니다.
2023년은 Xiaomi가 전면적으로 속도를 높이는 중요한 해입니다. 배치에 따라 우리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개발에 중점을 두고 "규모와 이익을 동등하게 강조"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더욱 추진할 것입니다. 전자 산업의 상승주기가 다가오고, 자동차 제조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AI가 다양한 비즈니스에 힘을 실어주고, 칩 분야는 흔들리지 않겠다
출처 : https://cj.sina.com.cn/articles/view/5597884738/14da8f14202001loxj
'뉴스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의 '신 배터리법', 휴대전화를 분리형 시대로 되돌린다? (0) | 2023.07.12 |
---|---|
Xiaomi의 첫 번째 자동차가 내년에 출시 될 예정 (0) | 2023.07.06 |
글로벌 1분기 TV 출하량은 6.3% 감소, Hisense와 TCL은 내부 성장 돌파 (0) | 2023.05.10 |
소식! Xiaomi의 새로운 특허, 카메라를 회전 및 늘릴 수 있습니다. (0) | 2023.05.10 |
5G 글로벌 특허 순위 발표: 화웨이 1위, 샤오미가 처음으로 10위권 진입 (0) | 2023.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