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안양 아바이 순대국! 후기

영구원(09One) 2022. 12. 25. 05:00
점심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한 큰집 순댓국!
국밥충 모두가 좋아하는 국밥의 대표메뉴 순댓국!! 그 흔한 국밥으로 한 끼 때우러 방문해 보았습니다. 

 

 

식당 메뉴판을 스캔해 주었다. 순대국밥이 8,000원... 그 외 메뉴는 9~10,000원으로 최근 물가를 반영하든... 한 끼 식사값은 만원이 기본이 되었다. 순댓국은 기본 순대국밥을 주문해 보았다. 아바이순대국밥과 일반 순대국밥의 차이를 물어보니... 순댓국에 들어간 순대가 다르다고 한다. 피순대의 특유의 향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피순대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서... 대부분 특휴의 향이 강하다.), 일반 당면순대에 익숙해져... 일반 순대국밥을 주문했다. 

 

 

국밥은 아무런 간을 하지 않아도 간이 잘 되어있다. 밑반찬으로 나온 양념장을 넣어준다. 양념장이 그리 매콤하지는 않다.ㅎㅎ

 

 

국밥에 들어간 당면순대!!ㅎㅎ 피순대를 직접 만들지 않는 식당에서는 요 당면순대가 오히려 좋다.ㅎㅎ  국밥은... 국에 밥 외 다양한 음식?! 을 넣어먹는... 그래서 깍두기 투입!

 

 

 

국밥에 들어간 돼지고기...... 털이 많이 보인다.
이 털을 보고서... 이 고기는 도저히 못 먹겠다.ㅠㅠ
(아직 완벽한 국밥충은 아닌가 보다;;;)

 

 

순댓국에 들어간 건더기를 먹다가 밥을 투하시킨다.ㅎㅎ

 

 

 

순대국밥... 맛이 무난하다.
돼지고기의 "털" 손질이 미흡하다. 저번 방문했을 때 털이 보였는데... 또 보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