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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의 고품격 행보! 매출 회복을 위해 휴대폰 제품 부서를 통합

영구원(09One) 2022. 6. 9. 01:00

 

 

 

샤오미 그룹의 내부 조직 구조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원래 샤오미 제품 부서와 홍미 제품 부서가 합병되어 휴대폰 제품 부서가 되었습니다. Ling Xiaobing은 휴대폰 제품 부서의 총책임자로, Lu Weibing은 , 그룹의 수석 부사장, 그리고 휴대전화 부서 회장 Zeng Xuezhong은 두 줄로 보고했습니다.

 

동시에, 휴대폰 제품 부서 아래에 Xiaomi 제품 부서, Redmi 제품 부서 및 Pad 제품 부서가 설치됩니다.

 

Zhongguancun Online은 조정이 Chang Cheng의 이전 퇴사와 관련이 있다고 보도했다. Chang Cheng이 사임한 후 휴대전화 부문 사장 Zeng Xuezhong은 Xiaomi 휴대전화 제품 부문의 총책임자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조정은 한편으로는 Changcheng 이후 공석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Xiaomi 휴대폰, Redmi 휴대폰 및 태블릿 제품 간의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월스트리트 뉴스 산하 신기술 매체 '올 웨더 테크놀로지(All Weather Technology)'의 보도에 따르면 샤오미 측 관계자는 이번 조직 조정이 샤오미 휴대폰의 저성장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샤오미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쇠퇴하고 있고, 현재 휴대폰 사업이 부진한 상태다. 조정 목적은 매출 증대다."

 

앞서 시장에서는 샤오미를 비롯한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이 주문을 줄인 것으로 전해졌다.

 

샤오미에 정통한 휴대전화 업계 관계자는 샤오미의 당초 연간 출하 목표였던 1억 9000만 대를 1억 5000만대로 축소했다고 밝혔다.

 

며칠 전 공개된 샤오미 1분기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샤오미 스마트폰 사업 매출은 458억 위안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15억 위안에서 11% 감소했다. 출하량은 3,85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4,900만 대보다 21.4% 감소했다.

 

지난해 2분기 샤오미 스마트폰은 17%의 점유율로 애플을 제치고 처음으로 세계 2위에 올랐다. 이를 위해 레이쥔은 "샤오미 발전의 역사에서 꿈같은 성과이자 중요한 이정표"라고 전 직원에게 특별히 서한을 보냈다.

 

이어진 10주년 기념 연설에서 Lei Jun은 Xiaomi의 사명이 진정으로 세계 2위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는 3분기 유럽, 동남아 등 많은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잃었고 글로벌 출하량은 다시 3위로 떨어졌다.

 

지난해 4분기 샤오미는 여전히 레이쥔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글로벌 출하량은 여전히 ​​3위에 머물렀다.

 

OPPO 및 vivo 외에도 Xiaomi에는 Honor라는 경쟁자가 있습니다. 아너는 지난해 4분기 중국 본토 점유율 17%로 본토 스마트폰 시장 3위를 기록하며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얼마 전 Honor CEO Zhao Ming은 올해가 Honor의 첫 해외 해이며 회사는 국제 시장과 경쟁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포인트를 찾기 위해 해외에 많은 자원을 할당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www.bnext.com.tw/article/69801/xiaomi-ge-june-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