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안동 5,000원 해장국 후기!

영구원(09One) 2024. 5. 10. 05:00

 

안동여행 3일 차 아침!
현지인이 자주 찾는 식당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싶었다. 적당한 식당을 검색하고... 자전거로 여기저기 둘러보다... 우연히 발견한 식당!

 

대략 시간이 아침 7시 반쯤....  대부분의 식당은 문을 열지 않았다. 식당 앞 자전거가 주차되어 있다. 식당 내부로 들어가 보니...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고 계신다. 식사라기보다.... 해장국에 해장술을 드신다.ㅎㅎ

 

 

식당에서 메뉴판을 스캔하는데.....

이게 말이 되나 싶었다. 

가격이 선지따로국밥 5,000원, 선지국밥이 4,000원이다.

 

 

가족들과 함께 방문!!

해장국을 주문한다. 선짓국을 주문했는데... 선지따로국밥으로 나왔다.ㅎㅎ

음식을 주문하면 밑반찬으로 깍두기, 감자볶음, 고추장아찌와 나물 그리고 국밥 소스!ㅎㅎ

 

 

식당에서 담배도 판매하나 보다.ㅎㅎ

아래 의자는 사장님 전용의자!ㅎㅎ

 

 

식당에서 막걸리를 많이 드시는데... 안동에는 요 막걸리를 주로 드시나 보다.

참마 생막걸리... 막걸리 한 병 마시고 싶었지만!!  아침식사 후 운전해야 해서.... ㅠㅠ

 

 

국밥이 나왔다. 따로국밥!! 시래깃국 그리고 선지가 따로 나왔다. 

 

 

선지를 그냥 맛보는데... 음.... 좀 비릿하다.

하지만 국에 넣어서 양념장을 넣어서 먹어보니! 맛이 괜찮다.

 

 

국물이 맛이 괜찮아.. 바로 밥까지 투입!

 

 

가볍게 아침식사 하기 좋은 식당인 거 같다. 아침식사라기보다는.... 아침술 마시기 좋은 곳 같다.

다른 테이블의 어르신들이.... 다들 막걸리를 드시는 식당이다. 사장님도.. 여기는 술안주밖에 없다고.ㅎㅎ

 

 

의외로 아이도 잘 먹는다. 

 

 

선지가 많이 남았다.

요 선지는... 막걸리 안주로 먹기 좋을 듯싶다.

나중에 저녁에 한번 방문해서 막걸리와 함께 맛보고 싶다. 

 

 

동네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식당 내부는 좀 지저분합니다.(방문하신다면... 감안하시고 방문!)
맛은 나쁘지 않음!
든든한 아침식사하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