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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idu는 자동차를 만듭니다.

영구원(09One) 2022. 11. 16. 02:00

 

  차를 만든다고 공식 발표한 지 605일 만에 지도 자동차의 첫 번째 모델인 ROBO-01 한정판이 드디어 등장했다.

 

  10월 27일 상하이 로보 베이스 본사에서 지도 ROBO-01 달 탐사 한정판 신차발표회가 열렸다. 공식 가격은 399,800위안이다. 공작 합동 모델은 2023년 인도될 예정이며, 정상 양산된다. 버전은 2022년 제20회 광저우 국제 자동차 전시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2023년 3분기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지능형 유전자를 가진 브랜드인 Jidu Automobile에게 Lunar Exploration은 낭만적인 꿈이자 기술의 정점입니다. Jidu에게 그것은 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가속화하는 기술 응용의 선구자입니다. Explorer 당신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옳은 일을 고집하는 한 혼자입니다." Jidu Automobile의 CEO인 Xia Yiping이 퉁명스럽게 말했다.

 

  외관상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은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패셔너블해 보이며 쿠페 디자인 언어를 많이 차용했으며, 전력 측면에서 이 모델은 전면 및 후면 영구 자석 동기 이중 모터를 사용하여 총 시스템 전력 400kW, 100km에서 100km까지의 가속은 3.9초, 배터리 수명 측면에서 CATL에서 제공하는 3원계 리튬 배터리의 용량은 100 kWh이며 CLTC 조건에서 순항 범위는 600km를 초과합니다.

 

  2021년 3월, Baidu가 시작하고 Geely Group이 전략적으로 투자한 Jidu Automobile이 공식적으로 탄생했습니다. Geely Group의 축복으로 Jidu Automobile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Jidu ROBO-01 콘셉트카가 나왔고, 불과 4개월 후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이 탄생했습니다.

 

  Jidu Automobile은 설립 초기에 제품을 "스마트 자동차"로 정의하고 자동차 로봇이라는 특수한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자동차가 사람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이미 사람처럼 보입니다." Baidu의 창립자이자 회장이자 CEO인 Robin Li는 자신의 저서 "지능형 운송"에서 향후 10~40년 안에 지능형 로봇이 자동차처럼 보이려면 이것이 미래 자동차의 모습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지능형 로봇으로 간주될 때 자동차는 더 이상 운송 능력을 갖춘 기계 장치가 아니라 끊임없이 진화하는 지능형 시스템입니다.

 

  "휴머노이드 로봇만 로봇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Xia Yiping은 또한 "Jidu의 정의가 로봇 자동차 대신 자동차 로봇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 여전히 다릅니다. 자동차 형태의 로봇입니다."

 

  이 단계에서 신 에너지 자동차 트랙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자신을 자동차 로봇이라고 부르는 Jidu 자동차는 혁신입니까, 속임수입니까?

 

 

 

  01.  집중력이 경쟁력인가?

  자동차 제작 문제에서 Baidu는 오래전에 계획을 세웠습니다. 2013년 Baidu는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프로젝트의 핵심에는 고정밀 지도, 위치 지정, 인식, 지능적 의사 결정 및 제어의 4가지 모듈이 포함되며, 2015년 Baidu는 공식적으로 자율주행 사업부를 설립하고 실현할 계획입니다. 3년 만에 자율주행차 상용화 5년 만에 양산을 달성했고, 2017년 바이두는 세계 최초 자율주행 개방형 플랫폼인 아폴로를 출시했다. 오늘날 Apollo 자율 주행 개방형 플랫폼 테스트 함대는 500대의 차량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3,700개 이상의 특허를 획득하여 중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총 테스트 마일리지는 2700만 킬로미터 이상입니다.

 

  Li Yanhong은 "Jidu Auto의 목적은 Baidu의 다년간의 자율 주행 기술과 스마트 콕핏 기술을 가능한 한 빨리 시장에 홍보하는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말한 적이 있습니다.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은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은 4세대 Qualcomm Snapdragon 디지털 조종석 플랫폼 8295 칩 모델을 탑재한 최초의 5nm 공정 자동차급 칩으로, AI 컴퓨팅 파워는 30 TOPS에 도달하여 이전 세대보다 약 8배 향상되었습니다. 8295 칩의 성능 향상은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의 스마트 조종석에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이점을 가져왔습니다. 하나는 Unity 엔진을 기반으로 3D 스마트 주행 지도를 만들 수 있고 정적 지도 탐색 및 동적 두 번째는 음성 AI 알고리즘의 첫 번째 완전 현지화로 네트워크 외부에서 완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응답 시간은 약 0.5초이며 다음과 같은 약한 네트워크 연결 끊김 시나리오에서도 원활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산간 지역과 터널.

 

  자동 운전 기능도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모델은 L4 고급 보조 자동 운전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Baidu Robotaxi의 실제 도로 테스트 주행 거리는 3600만 킬로미터 이상이며 Apollo의 폐쇄 루프를 지원합니다. 데이터, 그것은 거의 드물다.

 

  스마트 콕핏 기술과 자동 운전 기술 외에도 Geely Group은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001과 레이더 RD1이 동일한 아키텍처에서 나오므로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최대 규모의 하드웨어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에는 자체 개발한 고급 자동 운전 지능형 아키텍처 JET., 차량 도메인 및 스포츠 도메인이 통합되어 있으며 컴퓨팅 성능, 인식 및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각 도메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Jidu 자동차의 핵심 판매 포인트는 '트램'이 아니라 '스마트'입니다. Jidu 제품은 또한 가장 중요한 판매 포인트 중 하나인 Baidu의 최신 기술을 탑재할 것입니다." 재무 보고서 발표 후 커뮤니케이션 2022년 1분기 회의에서 Li Yanhong은 "Baidu의 업계 최고의 지능형 운전 기술을 고려할 때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idu Automobile의 판매 목표에 대해 Xia Yiping은 "내 목표는 한 달에 10,000대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지금 차를 만드는 것에 대해 정말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그것이 나중에 팔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Xia Yiping은 Jidu의 첫 번째 브랜드 체험 센터가 올해 안에 상하이에 개장할 예정이며, 2023년에 첫 번째 매장 배치가 2023년 국내 46개 도시에 진입하여 판매 네트워크의 전국적 배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8년에 Jidu는 연중 내내 800,000대의 자동차 로봇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극도로 내향적인 자동차 제조 트랙에서 Jidu Automobile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수준은 최고이지만 최고 수준과는 거리가 멀다. 예를 들어 현재 고속의 세 가지 주요 장면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모델로는 Avita 11, Jihu Alpha S의 새로운 HI 버전, Xiaopeng P5 등이 있습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Xiaopeng G9, Ideal L8/L7, AITO Wenjie M7이 차례로 출시되었으며 가격과 크기는 Jidu ROBO-01 Lunar Exploration Limited Edition과 비슷합니다. 너무 많은 이점을 보여줍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트랙은 이미 경쟁자들로 붐비는 상황에서 후발주자인 지도 자동차가 파이를 한몫 차지하고 코너링 추월까지 달성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02.  인터넷 거대 기업이 자동차를 만들 기회가 여전히 있습니까?

 

  새로운 에너지 차량은 상상할 수 없는 속도로 침투하고 있고, 윈도 기간은 단축되고 있으며, 인터넷 거인에게 남은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2년 1~3분기 신에너지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는 각각 471.7만 대와 456.7만 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배와 1.1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점유율 23.5% 달성, 예정보다 3년 앞당겨 업계 예측 완료.

 

  그러나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동차는 30,000개에 가까운 부품이 있고 그 복잡성은 상상 이상으로 어렵습니다." 자동차 공급망의 한 관계자는 DoNews(ID: ilovedonews)에 자동차 산업의 전형적인 특징은 긴 주기, 많은 투자, 높은 장벽, 자동차가 시장 조사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최소 4-5년이 걸리고 이 기간 동안에는 수익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거인들은 여전히 ​​군집을 선택합니다. 이 단계에서 Jidu 자동차와 함께 Xiaomi 자동차가 가장 주목을 받았습니다.

 

  2021년 3월 30일, 샤오미 그룹은 스마트 전기 자동차 사업을 담당할 회사의 전액 출자 자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초기 투자금은 100억 위안이며 향후 10년간 10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샤오미는 2021년 11월 베이징 경제개발구에 정식으로 입주한다고 발표했다. 샤오미 자동차 본사, 판매 본부, 연구개발 본부 등을 건설하고 2단계에 걸쳐 연간 30만 대 규모의 자동차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둘 다 150,000대의 차량입니다. 2024년 상반기에 샤오미의 첫 번째 모델이 이곳에서 조립 라인을 벗어나 대량 생산 납품을 달성할 것입니다.

 

  Jidu Automobile과 비교할 때 Xiaomi는 신 에너지 차량 분야에서 많은 기술 축적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가 특허청의 데이터에 따르면 Xiaomi는 자동차 크루즈 컨트롤, 에너지 보충, 차량 제어, 내비게이션, 보조 운전 및 운전 안전 분야에서 발명 특허를 연속적으로 신청했습니다. 또한 Xiaomi는 스마트 운전, 온보드 칩, 전원 배터리 등을 다루는 자동차 산업 체인의 50개 이상의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현재 Xiaomi는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차량을 완성했습니다. 이는 전체 차량의 개발이 끝났음을 의미하며 다음 단계는 프로토타입 차량의 시험 조립과 엔지니어링 차량 테스트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

 

  텐센트는 자동차를 직접 제조하지는 않지만 잘하는 방식도 심도 있다. 텐센트. 회의에서 Tencent Cloud 및 Smart Industry Business Group CEO Tang Daosheng은 "차량-클라우드 통합" 전략을 자세히 소개하고 Tencent의 통합 자동차 보안 설루션 서비스 및 Tencent Smart Car Cloud와 같은 신제품을 지원했습니다.

 

  Tencent의 생각과 일치하여 대부분의 인터넷 거대 기업은 자동차 제조에 직접 관여하지 않고 투자 또는 기술 지원을 통해 신 에너지 차량 분야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Baidu와 Tencent는 WM Motor의 뒤에, Jingdong, Tencent, Lenovo, Xiaomi 및 Baidu는 Weilai의 뒤에, Alibaba와 Xiaomi는 Xiaopeng Motor의 뒤에, Didi는 Aiways의 뒤에 있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은 100년 만에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인터넷 거대 기업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경쟁은 전체 산업의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것입니다. 그러나 Baidu를 비롯한 인터넷 거대 기업이 케이크 한 조각을 가져갈 수 있는지 여부는 실제 기술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csj/2022-11-15/doc-imqqsmrp6254391.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