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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는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가 중단됐다는 보도가 나오는데, 무엇이 문제인가?

영구원(09One) 2022. 11. 13. 02:00

차가 더 이상 반가운 소식을 전하지 못한다면 앞으로 서스펜션 소문은 더욱 거세질 수밖에 없다.

 

최근 샤오미의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 중단 소식이 인터넷을 통해 자신도 모르게 퍼졌다. 루머에 대해 샤오미 소식통은 루머에 대응하지 않고 있으며 샤오미 자동차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것은 출처도, 이유도, Fang을 부를 것이라는 소문조차 없이 여전히 외부 세계에서 무한한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사실 샤오미가 자동차 제작을 막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샤오미가 2021년 3월 자동차 제작을 발표한 이후로 공식 자동차 제작 정보는 거의 없었고, 샤오미와 창업자 레이쥔의 주제 속성과 사람들의 시야에서 활발하게 일어나는 간간이 가십에 근거했을 뿐입니다.

 

이번에 루머를 막으려면 가장 큰 문제는 자격이다. 다양한 공급업체가 자리를 잡고 공장이 착공에 들어갔지만, 아직 풀리지 않은 자동차 제조 자격 문제는 샤오미의 고민거리 중 하나가 됐다.

 

시장에 나와 있는 새로운 자동차 제조 세력을 예로 들자면, 오늘날까지 Jianghuai가 제조하고 있는 Weilai를 제외하고 다른 회사들은 인수를 통해 생산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작년 말 Leapmotor는 Fujian New Fuda Automobile을 완전히 인수했습니다. Xiaopeng Motors는 생산 자격을 얻기 위해 1600만 위안의 청약 금액으로 Guangdong Foday Automobile의 지분 100%를 인수했습니다. 앞서 Ideal은 Chongqing Lifan이 획득한 생산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6억 5천만 위안을 지출했습니다.

 

즉, 셧다운 소식이 공개됨과 동시에 이에 대응하는 또 다른 소식도 있었다. 11월 초 이좡신에너지자동차연구소(Yizhuang New Energy Automobile Research Institute)는 샤오미 자동차 공장이 2023년 6월부터 7월까지 자동차 생산 자격을 취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신차는 상반기 정식 양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 이전에 블룸버그는 샤오미가 최근 몇 개월 동안 관련 국무부와 소통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승인이 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샤오미가 바오 워 자동차 공장, 베이징현대 제2공장을 인수하거나 BAIC OEM을 설립했다는 소문도 오래전부터 있었다. 그러나 샤오미는 지금까지 위의 뉴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아 이러한 루머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샤오미와 이들 기업들 사이에 약간의 접촉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숨은 의도가 있는 사람들이 "가격 인상"을 위해 가짜 뉴스를 유포할 가능성도 배제되지 않습니다.

 

현재 Xiaomi는 자동차 제조 자격에 대한 노력 외에도 여전히 친구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Aoxin Technology는 수천만 위안의 Pre-A 자금 조달을 완료했으며 이 자금 조달은 Xiaomi Industry Investment가 독점적으로 투자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Xiaomi가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고 발표한 후 자동차의 업스트림 코어 칩 부문에 대한 Xiaomi의 또 다른 투자입니다. 이번 자금 조달이 Aoxin Technology의 차량 내 네트워크 시리즈 칩 연구 개발에 사용될 것이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샤오미 양쯔강 산업 펀드는 라이더, 자율주행, 파워 배터리 등 분야에 투자한 뒤 다시 한번 흑참깨에 투자해 칩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Black Sesame Smart는 전략적 라운드와 C 라운드의 자금 조달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치는 Xiaomi Changjiang Industrial Fund가 이끄는 20억 달러에 달할 것입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21년 9월 말 현재 Xiaomi는 스마트 자동차 분야에서 17개의 스마트 운전 회사, 13개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6개의 스마트 조종석 회사를 포함하여 총 62개의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22개의 회사가 신규 투자입니다.

 

2021년에..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이 레이아웃의 한 방법이지만, 샤오미의 기술적인 단점을 드러낼 뿐입니다. 또한 막대한 비용으로 인해 Xiaomi는 자본 시장에서 워털루를 안내했습니다.

 

샤오미는 올해 상반기 2022년 1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1분기 총매출은 73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했으며 조정 순이익은 29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9% 감소했다.

 

이어진 콘퍼런스 콜에서 샤오미는 공급 부족으로 1분기 실적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하락세이며 제삼자 추산은 10%-11% 북미 제외 12%-13% 샤오미는 쇠퇴하는 시장에 직면해 있다. 1분기에는 저가형 칩의 공급 부족으로 약 1000만 개 정도의 격차가 발생해 샤오미에도 큰 고민을 안겼다.

 

반기 보고서에서 Xiaomi는 손실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샤오미의 상반기 매출은 1435억 222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8억 3500만 위안으로 동기 대비 떨어졌다. -94.8%의 년 감소. 조정 순이익은 49억 4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1% 감소했다.

 

 

 

재무 보고서 발표 전 "2022 Lei Jun Annual Speech"에서 Xiaomi Group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Lei Jun은 Xiaomi 자동차 제조의 최신 진행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혁신 비즈니스 측면에서 2022년 2분기 Xiaomi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및 기타 혁신 비즈니스 비용은 6억 1100만 위안이 될 것이며 자율 주행 분야에서 Xiaomi는 500명 이상의 연구 개발 팀을 설립했으며, 계획된 연구 개발 관련 투자의 첫 번째 단계는 33억 위안입니다. Lei Jun은 또한 Xiaomi의 목표가 2024년 업계 첫 번째 진영에 진입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버스 카 빌딩은 Lei Jun의 "마지막 모험"입니다. 주요 자금원인 휴대폰 판매 감소의 맥락에서 자동차 건설은 샤오미의 유일한 짚이 되었습니다.

 

 

자본시장에서 샤오미 그룹의 주가는 최고점 대비 70% 이상 하락한 36 홍콩달러에서 10 홍콩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샤오미 주가가 불만족스러운 가장 큰 이유는 기술주 주가의 압박 때문이다.

 

차가 더 이상 반가운 소식을 전하지 못한다면 앞으로 서스펜션 소문은 더욱 거세질 수밖에 없다.

 

 

출처 : https://nev.ofweek.com/2022-11/ART-71008-8460-3057823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