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3분기 신에너지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는 각각 471만 7000대와 4567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배, 1.1배 증가했으며 생산과 판매 모두 작년 수준을 크게 상회했다. , 23.5%의 시장 점유율로 예정보다 3년 앞서 업계 예측을 완료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결제의 과거 경험에서 한 카테고리의 보급률이 20%에 도달하면 시장을 점유하는 빠른 차선에 진입하고 시장의 전환점이 온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Wei Xiaoli"(NIO, Xiaopeng, Ideal Auto) 이후 이러한 car 1.0 회사는 타당성을 확인했으며 car 2.0 회사는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화웨이와 셀리가 시장 반응이 좋았고, 닝더 타임스도 지난 10월 10일 5000건의 예약을 완료했다. 및 Jikr의 납품은 각각 18,000대 및 10,000대에 도달했으며 GAC Aian은 10월에 30,000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를 원합니다.
현재의 새 자동차 트랙은 의심할 여지없이 시간 창과의 경주 게임입니다. 2021년 말 Xiaopeng Motors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He Xiaopeng은 CCTV의 "대화" 프로그램에서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다음 개편 시점은 2023년 말에서 2025년 사이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He Xiaopeng은 이를 새 차 자동차 2.0s.
그러나 시장 변곡점이 조기에 도래하면서 "Languang 차를 만든 후"의 대량 생산 및 배송이 시작되면 경쟁이 원래 예상보다 훨씬 더 치열할 것이며 여전히 얼마나 많은 점유율을 먹을 수 있습니까?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 일부는 행복하고 일부는 슬프다
자동차를 만들었다는 집단 발표가 있은 지 2년 만에 '차를 만든 후의 물결'이 속속 서류를 제출하기 시작했다.
Xia Yiping은 Jidu가 소프트웨어와 인텔리전스 분야에서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ROBO-1 달 탐사 버전의 모든 지능적 기능은 최상급이며 모든 시스템의 표준이며 보급형 버전이라고 말했습니다. 표준 레이저 레이더입니다.
1,000석에 불과했던 로보-1은 콘퍼런스 말미에 1,000석을 더 추가했다.
Jidu는 Geely와 Baidu의 공동 노력으로 2년 만에 첫 자동차를 출시했으며 11월 광저우 오토쇼에서 첫 양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시장의 반응은 우호적이지 않은 것 같다. 신차가 출시된 후 지도의 잠재적 사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토론이 벌어졌다. 일부 예약 사용자는 설정된 등급의 이점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수의 잠재 유저들은 다른 집에 5배의 '확장 금'이 있다고 말했지만, 집중은 복권처럼 '확장 금'을 뽑는 것인데, 사람마다 확장 배수가 다르고 최고는 5배다. 일부 유저들은 비싸다고 느끼는데 인플레이션 골드의 5배라면 25,000, 374,800입니다. 불과 3일 만에 200명의 그룹이 20명의 사람들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신차가 실제로 인도되기 전에 이것들은 개선될 수 있다. 결국 가격은 형이상학적인 개념이다. Xiaopeng G9의 가격은 출시 이틀 만에 인하되었습니다. 첫 번째 농도를 조정할 시간이 아직 있습니다.
집중도 외에도 가장 우려되는 '자동차 조립 후의 물결'은 샤오미다. Celis 및 Geely와 각각 협력하여 신차 출시에 박차를 가한 Huawei 및 Baidu와 달리 Xiaomi Auto는 현재 성숙한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거나 OEM을 선택하지 않고 자체 공장을 건설하기로 선택합니다. 이는 더 높은 난도, 더 긴 시간, 더 강력한 재정 준비금의 필요성을 의미합니다.
"Mi Fans"는 Xiaomi가 젊은이들을 위한 최초의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만들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Xiaomi는 엔지니어링 프로토 타입을 완성했으며 이는 전체 차량의 개발이 끝났음을 의미하며 다음 단계는 시뮬레이션된 프로토 타입의 시험 설치 및 엔지니어링 차량의 테스트입니다.
Xiaomi Auto는 2023년 6월에서 7월 사이에 공식적으로 자동차 제조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일이 잘 풀린다면 2024년 샤오미의 첫 순수 전기차가 공식 양산된다.
2018년부터 자동차를 만들어온 에버그란데 오토모빌(Evergrande Automobile)은 모회사인 에버그란데 그룹(Evergrande Group)의 경영난에도 불구하고 올해 7월 첫 양산 모델인 헝치5(Hengchi 5)를 드디어 출시했다. 돈이 부족한 , 100 Hengchi 5s의 첫 번째 배치를 약간 초보적인 열린 공간에 전달했습니다.
"자동차 건설 이후의 파도"의 비장의 카드
"Wei Xiaoli"는 매년 새로운 질문에 직면해야 하지만 사용자의 마음에 강한 마음을 심어주는 것을 막지는 않습니다. Weilai는 사용자 경험에 의존하고 Xiaopeng은 지능형 경로에 의존하며 이상은 "milk" 아빠입니다. " 사용자의 첫 번째 선택.
뿐만 아니라 올해를 거친 Nezha는 이제 3, 4선 도시 사용자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으며 Wenjie는 Xiaomi보다 한 발 앞서 스마트 조종석의 개념을 소비자의 마음에 깊이 뿌리내리게 했습니다. 사람들.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의존하는 것이 기존 패턴에 미치는 영향의 핵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Jidu 설립 첫날, Xia Yiping은 첫 번째 자동차에 대한 일반 판단을 했습니다. 그는 자동차가 "기본적으로 로봇"인 강력한 자율 주행 기능, 음성 기능 및 지능형 기능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Xia Yiping은 2023년에 품질과 비용면에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자동차 로봇이 정시에 인도되어 중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지능을 정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Jidu의 달 탐사의 최신 한정판의 초기 사용자는 불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달 탐사 버전의 초기 예약 사용자는 800V 슈퍼차저와 에어 서스펜션 없이 399,800원이라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일부 사용자에게는 집중력 공상이 미래와 같은 지능 또는 지능형 운전. 달 탐사 버전 출시 이후 일부 이용자들은 구독 취소를 선택했고, 머릿속에 있는 목표 가격은 대부분 35만 원이었다.
"달 탐사선 버전의 현재 가격과 구성은 8295 칩과 아폴로의 자율주행 구현이다. 이 칩이 탑재된 첫 번째 모델이지만 내년 양산 시점에는 많은 차량에 탑재될 수 있다. 8295 칩인데 자동만 몰았다"라고 한 달 표적 사용자는 말했다.
물론 사용자가 혼자 자율주행 비용을 지불하기는 어렵고, 하드웨어와 디자인에 대한 수업을 보충해야 한다.
샤오미의 킬러는 처음에는 스마트 라이프였다.
초기 기자간담회에서 샤오미 오토의 원래 의도는 "고품질 스마트 전기차를 사용하여 전 세계 사용자가 유비쿼터스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기자간담회에서 레이쥔은 자동차 조종석에서 샤오미 스마트홈의 상상력을 소개하며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었고, 이를 위해 샤오미 스마트홈을 탑재한 RV도 제작했다.
하지만 두 달 전 기자간담회에서 레이쥔은 지능형 생태학 대신 자율주행을 반복적으로 언급했다.
샤오미의 자동차 제작 진행이 기대만큼 좋지 않다는 이전 보도와 달리, 레이쥔은 현재 샤오미 자동차의 연구 개발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기대치를 뛰어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택 자체 개발 알고리즘.
업계 관계자는 스노볼에서 화웨이가 이미 샤오미의 스마트 콕핏 개념을 폭발시켰고, 샤오미가 화웨이의 훙멍 스마트 콕핏 외부에서 더 나은 조종석 이야기를 하기 어렵다고 분석했다.
분명히 자율주행은 샤오미에게 낯설고 중국에서는 여전히 바이두가 자율주행의 선두주자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는 "샤오미가 아직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지 판단하기 어렵다"며 "샤오미는 양산이 늦어지고, 앞으로 몇 년 안에 배터리 가격은 장담하기 어렵지만 충성도가 높은 '미팬'들은 가장 잠재적인 구매 사용자입니다.
"자동차 건설 이후의 물결"의 다른 플레이어들도 차별화된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것은 새로운 에너지 차량 플레이어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소비자가 점점 더 많은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쇼핑" 시나리오에서 단일 밝은 지점은 소비자의 관심을 활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구매 욕구, 소비자가 필요 자율주행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면서 또 다른 하이라이트가 있는 자동차.
이것은 "자동차가 만들어진 후의 물결", 심지어 모든 신에너지 차량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신차제 조력 가속화, 창구 기간 단축
당시는 레이쥔이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샤오미 그룹을 설립했을 때와 똑같은 절호의 윈도 시대였다. 국내 스마트폰은 노브랜드나 카피캣 제품이며 '머신 킹'은 없다.
Jidu, Xiaomi 및 기타 "자동차 제조 이후의 물결"이 이 시점에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업계 예측에 따르면 신에너지 차량의 연간 복합 성장률은 34.2%이고 보급률은 2025년까지 약 20%에 도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20%는 임계점 또는 티핑 포인트입니다. 사용자 보급률이 20%에 도달하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이는 2025년 이후에 신에너지 차량의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 시간 노드에 따르면 "자동차 조립 후의 물결"은 팀 구성, 엔지니어링 프로토 타입에서 대량 생산 및 납품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실현하는 데 불과 4 년 밖에 걸리지 않으며 이는 자동차 생산 규칙과도 일치합니다. Weilai, Xiaopeng 및 아이디얼 오토모빌, 이런 시대가 도래했다.
'자동차 조립 후의 물결'의 예정 양산과 납기 속도를 살펴보자. Jidu는 2023년 3분기에 인도될 예정이며 Stone Technology의 첫 번째 자동차는 2024년 상반기에 생산 라인에서 롤아웃 및 양산되며 Xiaomi Auto는 2024년에 첫 번째 자동차를 인도할 예정입니다.
'웨이 샤올리'는 올해 연간 10만 대 출하량 달성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지만, BYD는 큰 진전을 이루며 첫 3회에서 118만 대의 차량을 인도해 Wei Xiaoli, Nezha, Leapmotor를 넘어섰다. Lantu, Jihu 및 기타 기업은 훨씬 더 결합했습니다. 내년에는 생산능력이 힙을 당기지 않는다면 핵심 노드를 돌파한 신에너지차가 연료차 시장을 크게 삼킬 것이고, '자동차 제조 후의 물결'이 인도되기까지는 아직 1년 이상이 남았다.
새로운 자동차 제조 전력 회사의 직원은 Tech Planet에 모든 사람이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가 많은 Xiaomi조차도 "자동차 제조 물결"에 합류하는 데 더 신중하다고 인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들 기업의 대부분이 자동차 제작 경험이 없고, 착공 시기가 빠르지 않고, 시장이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는 여지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단계에서 양산이 되어야 비로소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기꺼이 감수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보급률이 0%에서 5%로 증가하는 데 10년이 걸렸고, 5%에서 10%로 증가하는 데 불과 반년이 걸렸고, 보급률이 증가하는 데 1년 미만이 걸렸습니다. 10%에서 20%로. 미래에는 더 빨라질 수 있으며 "자동차 건설 이후의 물결"의 시간 창은 점점 더 짧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세계의 매력은 기업 간의 경쟁이 이론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창호 기간이 점점 짧아져도 내재된 패턴을 깨는 예상치 못한 세력이 항상 존재한다. 게를 가장 먼저 먹는 사람이 가장 많이 먹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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