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는 지도의 첫 양산 모델 한정판 정식 출시와 함께 차를 만들고 드디어 답안지를 시장에 내줬다.
이에 앞서 화웨이와 샤오캉이 공동 제작한 Wenjie 모델 은 좋은 판매 실적을 올렸고, 한때 생산하기 어렵다고 여겨졌던 Hengchi Automobile도 역경을 딛고 어려움을 겪으면서 Hengchi 5의 상장과 인도를 완료했다. 또한 Baidu의 새 자동차가 이번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으며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의 거인들은 이미 자체 자동차 제작 답변을 제공했습니다.
오늘날 아직 논문을 제출하지 않은 유일한 "국경을 초월한 플레이어"는 Xiaomi입니다.
지난해 3월 30일 샤오미는 스마트 전기차 산업 진출을 공식 발표했고, 레이쥔은 "이번이 내 인생의 마지막 주요 기업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파이팅"이라고 말했다.
Lei Jun의 계획에 따르면 Xiaomi Auto는 2024년 상반기에 공식적으로 양산될 것이지만,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 다른 여러 다국적 대기업의 진행 상황을 고려할 때 Xiaomi Auto는 늦게 게임에 들어갈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선수를 수용할 수 있을지, 레이 준 자신도 확신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1 국경을 넘는 자동차 제조가 인도되었습니다.
10월 내내 신차 시장은 평화롭지 않았으며 Tesla의 가격 인하와 함께 국경 너머에서 더 많은 새로운 세력이 유입되면서 전체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더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Baidu는 "긴 기다림 끝에 시작하는" 차를 만들었습니다. 10월 27일 저녁 Jidu의 첫 양산차인 ROBO-01 Moon Probe Limited Edition이 공식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399,800위안, 2,000대 한정입니다.
기자간담회에서 다양한 첨단 기능의 시연과 함께 바이두 신차의 가장 큰 기믹은 무료 충전소, 함께 설치되는 무료 가정용 충전 더미, 무료 하이테크 등 모든 무료 서비스에 있다. 평생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종료 , 평생 무료 도로 지원, 평생 무료 IoV 교통 등
일부 언론에서는 다음과 같이 논평하기도 했습니다. 주차비 외에 새 차를 구입한 후 찻값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Baidu 외에도 10월에 첫 번째 신차 데뷔를 완료한 "신차 제작력", 즉 오리지널 Maverick Electric의 창립자 Li Yinan이 만든 "Ziyoujia" 자동차 브랜드 도 있습니다. 차량.
10월 8일, Ziyoujia는 럭셔리 중대형 도시 탐험 SUV로 포지셔닝된 첫 번째 SUV 모델인 "Ziyoujia NV"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288,800위안, 순수 전기 표준 배터리 수명 버전은 278,800위안, 긴 배터리 수명 버전은 318,800위안입니다.
Baidu와 Ziyoujia 모두 자동차 건설에서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Ziyoujia는 더 과장. 지난해 12월 15일 브랜드 콘퍼런스가 열렸다. 올해 10월 초에 첫 신차가 출시되었고, 10개월 만에 신차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다른 크로스보더 자동차 제조사들도 10월에 시장 장악에 박차를 가했고, 모회사인 Evergrande의 걱정스러운 재정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지 못한 Hengchi Automobile은 올해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첫 양산 모델인 헝치 5가 10월 말 정식 인도됐다.
Huawei는 많은 국경을 초월한 자동차 제조업체 중 가장 좋은 상황에 있는 회사입니다. Xiaokang Co., Ltd. 와 협력하여 Wenjie 시리즈 모델은 꾸준히 발전하고 Wenjie M5 및 Wenjie M7은 비교적 만족스러운 시장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BAIC Blue Valley와 협력하는 Jihu 및 Ningde Times 및 Changan과 공동으로 건설한 Avita도 시장 규모 면에서는 세계에 못 미치지만 양산 및 납품 단계에 진입했으며 Avita 11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 해 동안 화웨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입점했습니다.
2 Xiaomi의 자동차 제조 진행 상황은 어떻습니까?
다른 국경을 초월한 거대 기업들에 비해 Xiaomi 자동차 제조의 진행 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여전히 일정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식 구경에서 Lei Jun은 Xiaomi 자동차 제조의 세부 사항에 대해 많은 응답을 하지 않았고 더 많은 것은 오랜 기간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 기간 계획 및 시장 포지셔닝 판단.
Lei Jun은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우리(Xiaomi Auto)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연간 출하량이 1천만 대를 초과하는 상위 5위 안에 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ei Jun은 5월 "Crossing the Valley of Life"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현재 Xiaomi의 자율주행 팀 규모는 500명을 초과했으며 1단계는 33억 개의 연구 개발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목표는 2024년 1차 캠프에 입대한다."
Autopilot은 또한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 Xiaomi의 가장 크고 가장 결정적인 부문으로 간주되며 Lei Jun도 "100% 자체 개발 autopilot"을 주장하며 이는 이전 Xiaomi 휴대폰 시스템 및 하드웨어 스태킹 제품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삭 방법.
일부 가십은 Xiaomi의 엔지니어링 프로토 타입이 완료되었으며 현재 소프트웨어 통합 단계에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다른 크로스보더 자동차 메이커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샤오미가 자체 제작 공장을 포함해 자동차 업계 전체 체인에 진입하려 한다는 점이다. 칩 디자인 회사 강인화 인텔리전트 인테그레이션 , 리튬이온 배터리 소재 사업 Farnright 등
현재 Xiaomi는 투자 및 인수 합병을 통해 3 전기 시스템, 시각 센서, 라이더, 칩, 자율 주행 설루션, 차량 내 스마트 제품 및 스마트 조종석과 같은 자동차 제조의 핵심 영역 레이아웃을 완료했습니다.
샤오미 자동차 공장의 경우 현재로서는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 공장이 계속 베이징에 위치할 것이라는 점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좡신에너지자동차연구소(Yizhuang New Energy Automobile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샤오미 자동차 공장이 자동차를 인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6~7월 생산 자격.
"자신의 모든 업적과 명성을 걸고"라는 Lei Jun의 이전 발언과 함께 자동차 제조 분야에 대한 Xiaomi의 전체 투자는 "전파"하겠다는 결의를 확인하기에 충분합니다.
과거 샤오미 관계자와 레이쥔의 많은 발언으로 볼 때 샤오미 자동차의 공식 출시와 양산은 2024년 상반기까지 보류하기로 결정됐다. 화웨이와 바이두와 같은 국경을 초월한 두 번째 라이벌과의 대결이 포함된다.
그러나 아직 기회가 남아 있으며, 그때 얼리 어답터인 1차 신에너지 자동차 소유자가 자동차 교체 주기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이미 전기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있는 이러한 오래된 자동차 소유자는 Xiaomi의 잠재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3 가격이 삶과 죽음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유명 금융매체 레이트 포스트(LatePost)는 지난 9월 샤오미의 첫 차가 세단으로 확정됐으며, 가격 상한선은 30만 위안(약 3억 7000만 원)이며, 헤사이 테크놀로지(Hesai Technology )에서 제공하는 라이더(lidar)가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모델과 가격을 기반으로 한 대략적인 추정에 따르면 샤오미의 첫 신차 경쟁자는 BYD Han, Weilai ET5, Extreme Krypton 001과 같은 럭셔리 쿠페 모델이 될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모델들이 시장 판매에서는 좋은 성과를 보였지만, 샤오미와 같은 신생 자동차 메이커에게 샤오미 자동차의 기본을 뒷받침하는 스타 모델이 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물음표가 붙어야 한다.
Lei Jun의 추론에 따르면 Xiaomi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연간 1천만 대 이상의 차량을 출하하는 업계 5위권 안에 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야심 찬 목표는 완전히 중급 모델에 의존한다면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 분명합니다.
작년 데이터로 판단하면 도요타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연간 10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출하할 수 있는 유일한 자동차 회사이며, 코롤라, 롱팡, 캠리 등 중저가 모델은 도요타의 엄청난 판매를 뒷받침한다. Corolla만 작년에 전 세계적으로 115만 5000개를 판매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3분기 실적발표회에서 테슬라의 차세대 자동차 플랫폼 비용이 2세대 플랫폼(모델 3, Y)의 절반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회사의 모든 제품을 합친 것보다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에서는 비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면 차세대 테슬라 모델의 가격이 약 15만 위안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의 후발주자인 샤오미의 첫 차 가격은 30만 위안까지 치솟을 것이며, 이는 시장 판매의 일부를 희생하게 될 수도 있다.
지난해 레이쥔이 웨이보에서 공개한 샤오미 자동차 가격 투표 결과에 따르면 유권자 1만 7000명 중 거의 70%가 샤오미의 첫 차가 15만 위안을 넘지 않기를 희망했으며 이는 샤오미의 이전 가격 대비 가치와도 일맥상통한다. line. , 쌀국수 그룹이 더 선호할 것입니다. 그리고 30만 위안 이상의 가격에 투표한 사람들은 아직 전체 투표자 수의 10%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Spiral Lab은 샤오미의 첫 차가 중저가 모델로 포지셔닝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휴대폰 노선의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년 동안 Xiaomi의 휴대폰은 비용으로 시장 점유율을 결정했지만 -효과, 하이엔드 노선에서는 성공하지 못했다.
샤오미 오토는 차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까 봐 저가 모델부터 먼저 선택하지 않았고, 나중에 고급 모델을 출시할 경우 시장의 호감을 얻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위의 가격 분석 역시 현재 시장 상황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저가형이든 고급형이든 샤오미 자동차가 확고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가 가격이라는 점이다.
이 기사는 WeChat 공개 계정 "spiral lab"(ID: spiral_lab) , 작성자: madrigal, 편집자:nuts에서 퍼왔습니다. 36氪은 게시 권한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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