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중 혁신' 트렌드가 시작된 이후 사람들은 인터넷 경주 트랙이나 기포가 사라지거나 풍구에서 떨어지는 것을 많이 목격했으며 꾸준히 등장하거나 발전하고 있는 산업이나 패턴도 있다. 몇 년 동안 상황은 계속되었고 매우 활발했습니다.
이 트랙의 거인인 Didi Chuxing이 경쟁에서 강과 호수를 지배하는 데 5년이 걸렸고, 검토에서 상장 폐지까지,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륙하는 데 단 반 달이 걸렸다는 것을 상기합니다. 강제로 상장 폐지하고 다시 심사를 하다 랜딩 전후 1년여 만인데.. 지금까지 디디 앱은 앱스토어 복귀도 못하고 신규 유저 유치도 불가능. "높은 건물을 올리는 것, 손님을 접대하는 것을 보는 것, 건물이 무너지는 것을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여름, 온라인 카 포일 링 시장은 '승계를 위한 9명의 아들'이라는 공개적이고 비밀스러운 전쟁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1년 7월 Didi가 심사를 거쳐 선반에서 제거된 날과 마찬가지로 AutoNavi, Meituan, T3 Travel과 같은 온라인 카 헤일 링 플랫폼이 카 헤일 링 시장을 분할하기 시작했습니다.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고, 카 포일 링 시장을 둘러싼 난투가 반복되고 있다.
1. 외국 "스포일러"
최근 일부 네티즌들은 우한 경제개발구에서 무인카 호출 차량이 발견됐다고 주장했는데, 차이점은 이러한 카 호출 자동차의 주 운전자가 '무인'일 수 있다는 점이다.
8월 5일 보도에 따르면, "최근 바이두 아폴로의 자율주행 여행 서비스 플랫폼인 캐럿 런(Carrot Run)이 우한에서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의 원격 운전을 위한 시범 애플리케이션으로 승인되었고, 우한에서 원격 상용화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경제기술개발구. 대중에게 자율주행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라.”
Radish Run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우한 외에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충칭, 창사, 양취안, 우전도 시범 도시의 첫 번째 배치에 속합니다. 2022년 7월 기준 캐럿 런의 누적 주문량은 1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2023년 말까지 30개 도시에 자율주행 여행 서비스를 오픈하고, 최소 3,000대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배치하고, 3천만 명의 사용자에게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총알"은 Radish Kuaipao가 무한 경제 기술 개발구에 20대의 자율 차량을 투자했으며 그중 5대가 완전 무인 차량이며 총 63개의 권장 픽업 지점이 설정되었다고 "후베이 데일리"에서 배웠습니다. 오전 9시부터 경제개발구 주안 커 우시 30제곱킬로미터 이내 도로에서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상업운전을 실시한다.
'불렛 파이낸스 뷰'도 애플릿을 통해 예약을 하고 무인차를 체험했다. 무인이지만 여전히 안전요원이 항시 도로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 바이두는 현재 우한에 총 20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5대는 주 운전석에 무인, 안전요원은 부조종사이다. , 나머지 15대의 차량은 메인 드라이버에 있지만 핸들에서 손을 뗍니다.
우리의 전체 여행 경험으로 볼 때 다른 온라인 차량 호출 차량과 비교하여 Carrot Run은 약간 다릅니다.
우선 여행의 출발지와 목적지가 정해져 있고, 승객들은 자신의 여정에 따라 가장 가까운 곳만 선택할 수 있고, 여행이 가능한 지역은 시운전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다. 둘째, 여정 가격은 일반 온라인 카 포일 링보다 훨씬 높습니다. 16위안의 시작 가격은 무한 택시 시작 가격의 60%보다 훨씬 높습니다. 다행히 현재 무료 체험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문하기 전에 이름과 ID 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승객은 18세에서 60세 사이여야 하며 실명 인증이 필요합니다.
캐럿 런은 시장 지향적인 상업 여행 서비스이지만 아직 시범 운영 단계에 있어 바로 가거나 멈출 수는 없다. 전면 시행 후 고정 승하차를 계속할지 여부는 교통 관리 및 여행 안전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고정 승하차 구역이 설정될 가능성이 높지만 고정 승하차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조밀하다. 결국, 현재의 공유 자전거에는 주차 공간이 지정되어 있고, 많은 도시에서도 택시가 주차할 수 있는 지정 공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7월 21일 Baidu World Conference 2022에서 Baidu는 자율주행 기술의 혁신을 기반으로 스티어링 휠이 없는 무인 차량인 Apollo RT6을 출시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무인 차량의 가격이 25만 위안에 불과해 양산 비용을 업계의 10분의 1로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Baidu는 내년에 Carrot Run 플랫폼에서 RT6을 사용할 계획이며 앞으로 수만 대의 차량을 전국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Li Yanhong은 "무인 차량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향후 무인 차량 운전 가격도 지금보다 절반으로 저렴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행 시장의 경우 Didi가 공유 경제를 "창조"한 후 Baidu는 무인 운전에서 시작하여 온라인 자동차 호출의 비즈니스 규칙을 재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여름 온라인 카 포일 링 시장은 여러 새로운 플레이어를 맞이했습니다.
7월 27일, Hongmeng 3.0 콘퍼런스에서 Huawei는 HarmonyOS 3가 공식적으로 분무 서비스인 Petal Travel을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멀티 디바이스 순환을 지원하는 최초의 홍 멍 여행 서비스로,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휴대폰, 시계, 태블릿, PC 및 기타 디바이스 간에 협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Petal Travel은 Shouqi Car-hailing, Shenzhou Special Car 및 T3 Travel과 같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합했으며 베이징, 선전 및 난징에서 테스트 운영을 수행했습니다.
같은 7월, 많은 네티즌들은 원래 디디 추싱 애플릿 항목에 추가로 텐센트의 '텐센트 여행 서비스' 애플릿이 위챗 앱 지우 공개의 '교통 여행'에 추가된 것을 발견했다.
얼핏 보면 화웨이의 멀티기기 유통과 바이두의 무인 운영에 비하면 텐센트의 여행 서비스는 별 특징이 없어 보인다. 그러나 신중한 고려 끝에 Tencent의 움직임은 인터넷 제품의 혁신적인 혁신으로 보입니다.
우선 Tencent Travel은 다운로드 및 등록 없이 택시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는 WeChat의 10억 수준 활성 사용자를 기반으로 하며, 두 번째 Tencent Travel은 AutoNavi 및 Meituan과 유사한 통합 플랫폼 모델로 제3의 도입만 필요합니다. 파티 온라인 예약. 자동차 운영 회사는 택시 호출 기능을 실현할 수 있으며, 마침내 현재 운영 초기 단계에서 Tencent는 "최대 40% 할인"의 여행 할인 보조금을 시작했습니다.
WeChat 생태계의 거대한 사용자 그룹과 빈번한 사용 의존도에 WeChat 지불의 편리함을 기반으로 합니다. 겉보기에 눈에 띄지 않고 눈에 띄지 않는 Tencent 여행 서비스는 WeChat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이며 "저비용, 높은 전환율"브랜드 홍보를 달성하기 쉽습니다.
또한 Tencent의 여행 서비스는 다양한 여행 발권 서비스는 물론 주유소, 충전소, 운전사, 렌터카 등 자동차 사용, 자동차 정비 및 교통 관리와 관련된 모든 범위의 온라인 서비스 경험을 통합합니다.
Huawei 및 Baidu의 기술 혁신과 비교할 때 Tencent의 통합 운영 기능은 인터넷에서 몇 번이고 입증되었습니다. 기술 응용 분야의 혁신이 많지 않더라도 비즈니스 모델의 통합에 의존해야만 기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관점에서 화웨이의 Petal 여행은 다단 말 및 크로스 디바이스 편의성 경험을 기반으로 하지만 화웨이의 수억 개의 HarmonyOS 생태계에도 의존하지만, HarmonyOS 3.0 사용자에게만 국한되어 있어 편리하지 않다. 결제 및 지도 분야의 텐센트. 사용자 경험을 질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지 여부는 Petal Travel이 정식으로 가동된 후 더 지켜볼 것입니다.
거인 디디가 패망하는 올여름, 온라인 카 포일 링 시장의 싸움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처리해야 합니까?
2. "개척자"의 힘
Baidu, Tencent, Huawei 및 기타 새로운 인터넷 플레이어 외에도 기술 및 트래픽의 이점을 통해 온라인 자동차 호출 시장을 "교란"하려고 합니다. AutoNavi, Meituan, T3, Cao Cao 등의 오리지널 플랫폼들도 Didi가 남긴 주식 시장을 가격으로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기술 통합에 인터넷 기업의 장점이 없더라도 가격보조금만 충분하다면 여전히 상당한 시장점유율로 교환될 수 있다.
2021년 7월, 디디 추싱이 법에 따라 검토된 날부터 AutoNavi, Meituan, T3 Travel과 같은 온라인 차량 호출 플랫폼이 도시와 마을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불렛 파이낸스 뷰'는 시노링크 증권으로부터 2021년 7월 이전까지 월 디디 앱 신규 설치 건수가 약 950만 건이었고, 디디 앱 신규 설치 건수가 절벽에서 떨어졌다고 밝혔다. 앱은 약 100만 개로 떨어졌습니다.
한때 불법운행으로 교통통제 '블랙리스트'에 포함됐던 메이투안 택시가 2년여 만에 새 로고로 바뀌고 다시 출발했다. 동시에, Meituan은 Didi가 남긴 예비 시장을 나누기 위해 드라이버에 대한 보조금을 늘리기 시작했고 Didi 때문에 등록할 수 없었던 신규 사용자의 시장 점유율을 인수했습니다.
Sinolink Securities의 또 다른 데이터 세트에 따르면 Didi 앱이 2021년 7월 4일 선반에서 제거되기 전에 Didi 플랫폼의 드라이버 끝 다운로드는 10주 연속 15,000~20,000회 사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다른 플랫폼의 다운로드는 금액은 1000배 이하입니다. 7월 4일 이후 Didi의 드라이버 터미널 다운로드는 "밤새 0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때 Meituan Taxi의 드라이버 터미널 다운로드 볼륨은 7월 중순에 17,000배로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Shouqi Car-hailing 및 T3 Travel과 같은 다른 온라인 자동차 호출 플랫폼도 Didi 시장 분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카 헤일 링 이용자는 '불렛 오브 포춘'에 "2021년 7월 2014년 '버닝 워' 당시 택시 할인이 없는 것을 보고 오토내비에서 택시를 여러 번 탔다. 자동차 서비스는 '0위안'만큼 저렴합니다."
이 지불 스크린숏 세트로 판단하면 이 보조금은 T3 Travel, Cao Cao Travel, Shouqi Car-hailing, Zebra Run 및 China Travel과 같은 많은 주류 온라인 자동차 호출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온라인 차량 호출 승객은 8위안 이상으로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시작 가격이 8~10위안인 도시의 경우 "무임승차"와 거의 동일합니다.
실제로 디디 앱이 출시된 후 이미 온라인 카 포일 링 시장에서 철수했던 메이투안 택시(Meituan Taxi)가 컴백했다. 여행은 코인 지출 모델을 시작하기 위해 보조금을 인상했습니다....
미친 보조금 전쟁 뒤에는 잔인한 시장 약탈이 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약탈은 심화되고 있으며 Baidu, Huawei 및 Tencent가 시장에 진출한 후 이러한 "선도자"는 뒤처지지 않습니다.
최신 뉴스에 따르면 8월 8일 Meituan Taxi는 Shanghai Peak Haohaixi Joint Office를 설치하여 운전자에게 아침, 저녁, 밤에 3단계의 "최고 수수료 무료" 활동을 제공하고 운전자도 높은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Baidu와 마찬가지로 Cao Cao Travel은 자율 주행 개발 방향에 착수했으며, 8월 2일 Cao Cao와 Pony.ai는 도시 여행 시나리오에서 Robotaxi(자율 택시)의 대규모 적용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에 도달했습니다. 8월 3일부터 Pony.ai가 제공하는 Robotaxi 서비스가 베이징 지역에서 시작됩니다.
3. 결론
여행 산업도 연공서열에 따라 순위를 매길 수 있다면 Didi는 업계의 선구자이고 Didi의 검열은 이 온라인 자동차 호출을 촉발한 "퓨즈"입니다.
중국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China Internet Network Information Center)가 2021년 12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온라인 카 포일 링 이용자 수는 4억 5300만 명으로 2020년 12월보다 8733만 명 늘었다. 또한 전국 온라인 카 헤일 링 감독정보 플랫폼 통계에 따르면 2022년 6월 30일 현재 전국 온라인 카 헤일 링 플랫폼 기업 277곳이 온라인 카 헤일 링 플랫폼 사업 허가증을 취득했다. 전월보다 3명.
온라인 카 헤일 링 이용자 수는 디디의 검열로 줄지 않고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에 카 포일 링 플랫폼 기업의 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고, 디디 때문에 여행업이 떠올랐지만 디디 사건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카 포일 링 산업의 발전사를 돌이켜보면 우리는 항상 가격 전쟁 '싸움'은 일시적인 조치일 뿐이며 통제되지 않는 보조금은 차기 독점을 낳을 뿐이라고 믿고 있다. 장기적으로 이것은 온라인 차량 호출 여행의 수요 측면에 해롭고 유익하지 않을 것입니다. 서비스 경험의 업그레이드와 운영 효율성의 향상은 업계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마법의 무기입니다.
온라인 카 포일 링 시장은 탈중앙화에서 중앙집중화, 탈중앙화로 성장했으며 세계의 일반적인 추세와 마찬가지로 강력하고 강력합니다. 지금도 온라인 카 포일 링의 강과 호수가 만연하고 있는 요즘, 과연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 것인가? 우리는 기다리고 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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