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 Group은 2022년 8월 19일에 감사를 받지 않은 2022년 2분기 연결 중간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에 따르면 샤오미 그룹의 2022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6% 감소한 714억 4400만 위안, 조정 순이익은 21억 62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8%, 수정 EPS는 전년 동기 대비 65.8% 감소했다. 0.079위안이다.

샤오미의 1분기 재무 보고서를 보면 샤오미 그룹의 총매출은 734억 위안(아래 동일), 조정 순이익은 29억 위안이었다. 스마트폰 매출 457억 6000만 위안, 세계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3850만 대, IoT 및 소비재 매출 194억 8000만 위안, 199억 8000만 위안, 인터넷 서비스 매출 71억 1000만 위안, 72억 9000만 위안 기타 수입 9억 9900만 위안이었다.
1분기 콘퍼런스 콜에서 샤오미 경영진은 1분기 저가형 칩 부족이 샤오미의 휴대폰 출하량에 문제가 되었지만 2분기에는 이러한 상황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월 9일 종가 기준 샤오미의 주가는 고점 대비 67% 하락했다. 반동이 조금 약한 샤오미가 2분기에 눈부신 답을 내놓을 수 있을까?
샤오미 휴대폰 2분기 출하량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 연간 휴대폰 판매량 압박
카날리스가 발표한 2022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출하량은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총 2억 87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했고 국내 출하량은 674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이 중 국내 출하량은 글로벌 출하량의 23.4%를 차지했다.

Orient Securities Research Report는 2분기 세계 휴대폰 시장이 약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갈등이 세계 경제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중부 및 동부 유럽의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중국발은 코로나19 봉쇄령 영향으로 출하량이 줄었다.
2분기 출하량과 점유율에서는 삼성이 1위를 차지했다. 연간 성장률을 보면 영향을 가장 적게 받는 기업은 애플이다. 샤오미의 2분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시티그룹은 샤오미의 2분기 스마트폰 평균 판매가가 하락해 스마트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434억 위안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Huatai, Guosheng 및 기타 기관은 전반적으로 휴대폰 판매가 일 년 내내 여전히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AIoT: 해외 단기 변동, TV로 매출 총이익률 꾸준히 증가
자체 관점에서 보면 샤오미 기본 디스크의 장기적인 안정성은 휴대폰 × AIoT 핵심 전략의 확고한 구현 때문입니다. 1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IoT 및 소비재 매출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194.8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IoT 및 소비자 소비재 사업의 총이익률은 분기에 15.6%로 단일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AIoT 연결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제외)는 전년 대비 36.2% 증가한 4억 7800만 대를 넘어섰다.
실적 콘퍼런스 콜에서 샤오미 왕상 사장은 지난해부터 샤오미가 기업 간 시너지 효율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해 그룹의 조직 구조를 조정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소프트웨어 부서와 웨어러블 사업부의 관련 팀을 휴대폰 부서로 통합하고, 조직 구조의 최적화를 통해 휴대폰 AIoT의 시너지 효율성을 더욱 강화한다.
Q2 샤오미의 ALOT 사업은 여전히 밝게 성장할 수 있을까요?
Guosheng Securities는 2분기 샤오미 AIoT의 국내 사업이 618 프로모션으로 견조한 성장을 유지할 수 있지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갈등과 국제 물류 요인으로 해외 시장이 압박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총이익률 측면에서는 올해 초 이후 패널 가격 하락으로 인해 은행은 TV 매출 총이익률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고 2분기 샤오미 AIoT 매출 총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모건스탠리는 샤오미의 AIoT 사업이 TV 출하량이 전년 대비 10% 증가한 반면 업계는 같은 기간 6% 감소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인터넷 사업: 국내 압박, 해외 성장 지속
2022년 1분기 샤오미의 인터넷 사업은 꾸준한 성장을 이뤘다. 인터넷 서비스 수익은 7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습니다. 그중 광고 사업 매출은 4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했고 게임 사업 매출은 1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며 해외 인터넷 사업 매출은 16억 위안에 달했다. 1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71.1% 증가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MIUI 활성 사용자 수는 5억 2,9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24.5% 증가했습니다. 샤오미의 MIUI 사용자의 거의 4분의 3이 해외에서 오며, 중국 본토의 MIUI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3,6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4.3% 증가했습니다.
2분기 인터넷 사업 매출과 관련해 많은 기관에서는 광고 시장 침체 등의 요인으로 2분기 인터넷 서비스 성장에 대한 압박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보고 있다.
Guosheng Securities는 Xiaomi의 휴대전화 출하량이 감소했지만 사용자 교체주기의 연장으로 인해 해지율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Q2 MIUI MAU는 여전히 안정적인 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광고 수요와 전염병의 영향으로 은행 은 국내 인터넷 사업 수익의 성장률이 2분기에 둔화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해외 인터넷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지면 2분기 인터넷 사업 매출 총이익률은 70%대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2022년에도 인터넷 매출은 1) MIUI 사용자의 지속적인 확대, 2) 해외 인터넷 사업의 고성장 지속에 힘입어 플러스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 총이익률은 비교적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Zhongtai International 은 거시적 요인이 광고주의 예산 및 사용자 인터넷 소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휴대폰 판매 부진이 단기 사용자 성장에 영향을 미치거나 정책 안정화 및 경제 회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Xiaomi의 인터넷 서비스 성장이 2Q22에도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반기부터 개선되기 시작합니다.
제도적 관점
Lyon: "Outperform"으로 하향 조정, 목표 가격을 HK$20에서 HK$14.6으로 낮췄습니다.
리옹은 샤오미의 2분기 사업 실적이 중국 본토와 유럽의 약한 소비자 신뢰로 인해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700억 위안, 이 중 스마트폰 매출은 28%, IoT 해외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터넷 서비스는 본토 광고 시장 침체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은행은 매출 부진과 전기차 연구 개발 투자를 감안해 샤오미의 2분기 조정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9% 감소한 19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글로벌 거시경제적 어려움으로 하반기에도 매출 부진이 지속될 전망이다.
Citi: Xiaomi의 수익 실적은 여전히 시장 기대보다 낮을 것이며 목표 가격은 HK$18에서 HK$17로 낮춥니다.
시티는 샤오미의 2분기 평균 스마트폰 판매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스마트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434억 위안, IoT 사업 매출은 전염병의 영향을 받아 200억 달러에 약간 못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위안, 인터넷 비즈니스 수익은 70억 위안으로 고정될 수 있습니다. 시티는 투자자들이 샤오미의 2분기 실적이 소비자 수요 부진과 재고 정리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충분히 예상했지만, 샤오미의 이익 실적은 여전히 시장 기대보다 낮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 그것은 30일 음성 촉매 관찰 기간의 기간을 수행합니다.
CICC: HK$17의 목표 가격을 유지하면서 회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공간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입니다.
CICC는 샤오미의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5% 감소한 697억 6800만 위안, 조정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8.8% 감소한 19억 7000만 위안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CICC는 글로벌 시장 수요 부진으로 샤오미의 스마트폰 사업 실적이 부진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샤오미의 연간 출하량 전망도 1억 8200만 대에서 1억 6300만대로 하향 조정했지만, 하반기에는 분기별로 샤오미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회복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또 샤오미의 2분기 IoT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194억 9100만 위안, 인터넷 사업 매출은 71억 7400만 위안으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은행은 내다봤다. 은행은 여전히 회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공간에 대해 낙관적이며 목표 가격을 HK$17로 유지하고 업계 등급을 상회합니다.
JP모건: Xiaomi Group의 "중립" 등급 및 목표주가 HK$11.5 유지
JP모건은 스마트폰과 소비자 IoT 시장이 더욱 약해짐에 따라 은행이 샤오미 그룹의 FY22/23 수정 EPS 예측을 14/20% 하향했다고 생각합니다. 은행은 샤오미의 스마트폰 출하량을 이전 1억 8,400만 대에서 2022년 1억 5,600만대로 줄였으며 올해 소비자 수요 부진으로 AIoT 사업이 4%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스마트폰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 안드로이드 브랜드 간의 치열한 경쟁, 인도 시장의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은행은 2023년 매출이 빠르게 반등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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