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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은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고지가 되고 있습니다.

영구원(09One) 2022. 6. 28. 04:00

  ▲6월 26일 베이징시 상무국 웹사이트에 따르면 "베이징의 공동 전염병 예방 및 통제 및 경제 성장 안정화 구현 계획"을 구현하고 도시의 자동차 구조를 최적화하고 자동차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소비, 베이징시 상무국을 포함한 7개 부서. 공동으로 "자동차 교체 및 소비 장려에 관한 베이징 계획"을 공식화했습니다. 그림 / 베이징 뉴스 데이터 맵

 

  6월 27일 베이징에서 열린 13차 당대회 보고서는 신에너지 자동차와 지능형 장비 제조와 같은 유리한 산업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 문장은 짧지만 매우 유익합니다. 먼저 "우세 산업"이라는 키워드를 보자. 의미는 매우 분명하다. 신에너지 자동차 및 지능형 장비 제조와 같은 베이징의 산업은 이미 좋은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과거와 현재의 베이징 관련 산업 발전에 대한 확언이자 명확한 이해입니다.

 

  "성장"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큰"이고 신에너지 자동차 및 지능형 장비 제조와 같은 관련 산업은 시장과 규모를 계속 확장하고 계속해서 대기업과 스타 기업을 양산해야 합니다. "강하다"는 것은 관련 산업에 대해 "크다"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강해지기 위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관련 기업은 더 강력한 핵심 경쟁력, 더 강력한 과학 기술 혁신 역량, 더 안전한 산업 및 공급망, 시장 위험에 저항하십시오.

 

  신에너지 자동차 및 지능형 장비 제조와 같은 유리한 산업의 확장은 베이징 과학 기술 센터의 건설 및 국제 혁신 고지 건설의 미래와 관련이 있습니다.

 

  Xiaomi와 Lili Auto는 베이징에 정착했습니다.

 

  최근 국내 유명 채용 플랫폼이 '에너지 신산업의 인재 수요 및 발전 환경 보고서'(이하 '신에너지보고서'라 한다)를 발표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신규 신규 채용인원이 에너지 산업 채용 위치는 전년 대비 64.4% 증가하여 전체 산업의 54.4%를 초과했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및 기타 관련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인재 흡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에너지 신 일자리 상위 20개 도시 중 베이징, 허페이, 선전, 쑤저우가 상위 4개 도시에 포함됩니다.

 

  북경 신에너지의 직위수는 5.4%로 1위를 차지했고, 선두 모집자였다. 이 순위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현재 북경은 중국에서 가장 큰 신에너지 자동차 연구개발 및 응용센터를 건설하였고 우리나라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고지가 되었다.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급속한 발전은 필연적으로 관련 전문가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생성할 것입니다.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배치는 이전보다 더 빨랐다. 2009년 베이징은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대규모 발전을 시작했습니다. 10년 이상 동안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대한 베이징의 지원은 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습니다.

 

  2022년 베이징 "두 세션"에서는 Xiaomi Auto의 시작과 Ideal Auto 건설을 촉진하는 것이 2022년 베이징의 핵심 과제 중 하나라고 분명히 명시했습니다.

 

  샤오미 본사의 '스크램블'은 현재 주요 도시에서 치열한 신에너지 자동차 경쟁의 축소판일 뿐만 아니라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베이징의 의지와 힘을 반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많은 도시가 Xiaomi Auto Headquarters 경쟁에 참가했습니다. 2021년 11월 먼지가 가라앉고 샤오미 본사는 베이징에 자리를 잡을 예정이다.

 

  계획에 따르면 Xiaomi Auto는 베이징 경제 기술 개발구에 2단계에 걸쳐 연간 누적 생산량 300,000대의 차량 공장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2021년 10월 총투자액이 60억 위안으로 순의 구에 이상적인 자동차 베이징 그린 스마트 공장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공장은 2023년 하반기에 완공되어 가동되며 1단계는 연간 순수 전기차 10만 대 생산 능력을 달성하게 됩니다.

 

  샤오미(Xiaomi), 아이디얼(Ideal) 등 신차 브랜드 외에도 지도(Jidu), 지후(Jihu) 등 에너지 신차 브랜드와 디디의 자동차 제작 프로젝트가 모두 베이징과 연관돼 있다.

 

  ▲2022 베이징뉴스센터가 2월 11일 베이징에서 글로벌 디지털 경제 벤치마크 도시 건설 특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회의에서 베이징 고급 자율주행 시범구가 올해 3.0단계 건설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림 / 베이징 뉴스 데이터 맵

  고도의 자율주행 실증 구역 건설이 눈에 띈다.

 

  베이징은 또한 신에너지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 개발 및 기반 시설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중 베이징에 고급 자율주행 실증 구 건설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은 도시 기반 시설의 지능 수준을 향상하고 지능형 네트워크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며 복제 가능하고 대중화된 경험을 형성하는 데 있어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21년 5월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우한, 창사, 우시 6개 도시는 스마트 시티 인프라와 지능형 커넥티드 차량(이하 "솽즈")의 공동 개발을 위한 첫 번째 시범 도시가 됩니다.

 

  같은 해 11월 25일, 중국 최초의 자율 주행 여행 서비스 상용화 시범 프로그램이 베이징 이좡 경제 개발구에 "정착"되었으며 시민들은 모바일 APP를 통해 주문하여 베이징 경제 개발구에서 탑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Baidu와 Pony.ai는 상용 파일럿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은 최초의 회사입니다.

 

  현재 베이징은 지능형 네트워크 기술과 스마트 시티 인프라의 통합 측면에서 산업 "이중 지능"의 방법을 모색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Yizhuang은 "이중 지능"이 상륙한 베이징의 핵심 영역입니다.

 

  2022년 베이징의 "두 세션"에 따르면 베이징은 총 1,000km의 자율 주행 테스트 도로를 개설했으며 테스트 마일리지는 300만 km 이상이고 56,400개의 5G 기지국이 있습니다.

 

  현재 베이징은 신에너지 자동차 연구 개발, 설계, 테스트, 시험 생산, 검증 및 기타 링크를 촉진하는 전체 산업 체인 클러스터를 적극적으로 배치하고 고급 자율 주행 시범 구역 건설을 계속 추진하고 촉진합니다. 산업 체인 기업의 집합입니다.

( 43.780 , 0.71 , 1.65% )

 

  소비자 측면에서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지원은 작지 않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0년 말까지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수는 400,000대에 달했습니다. 베이징의 "14차 5개년 계획"의 개요는 2025년까지 도시의 신에너지 자동차 누적 대수가 200만 대에 도달하고 차량 전동화 비율을 현재 6%에서 30%로 높일 것을 제안합니다.

 

  최근 베이징시 상무국을 비롯한 7개 부처에서 "자동차 교체 및 소비 촉진에 관한 베이징 계획"을 발표하여 실제 현금으로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를 장려했습니다. 새로운 계획에 따르면 소비자는 신에너지 차량에 대해 최대 10,000위안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은 광범위한 시장 공간에 직면해 있습니다.

 

▲베이징경제기술개발구는 중국 최초로 자율주행 여행 서비스를 시범 상용화한 곳으로 시민들은 모바일 APP를 통해 주문하고 체험할 수 있다. 그림 / 베이징 뉴스 데이터 맵

 인재 집합, 에너지 신산업은 파급효과가 크다

 

  신에너지 자동차 도시는 인재에 대한 갈망이 강합니다.

 

  채용 플랫폼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1월부터 5월까지 신규 에너지 직종의 채용 평균 급여는 업계 평균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산업의 성장기의 "창" 때문에 에너지 신산업은 정책적 축복뿐만 아니라 시장 수요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공되는 직책의 수는 충분할 뿐만 아니라 실무자도 상당하다.

 

  에너지 신산업의 에너지 신산업의 급여가 높다고 해서 에너지 신산업의 일자리가 기존 제조업보다 많다는 의미는 아니다. 사실 신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고급 제조업은 전통적인 제조업보다 일자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러나 신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신흥 산업의 승수 효과와 산업 집적 효과는 더 많은 지역 고용 기회를 창출하여 도시 경제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도시 경제 구조를 변화시킬 것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전통적인 제조 시대에 제조업 일자리가 추가될 때마다 1.6개의 지역 서비스 일자리가 추가되고 새로운 첨단 기술 일자리가 5개의 추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이 서비스직입니다. 분명히 후자가 더 큰 파급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와 같은 고급 제조업의 활발한 발전은 파급효과가 크며 상류 및 하류 산업과 지역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것입니다.

 

  따라서 베이징에 대한 신에너지 자동차 및 관련 산업의 긍정적인 영향과 장기적인 영향은 기존 연료 자동차 시대에 도시에 대한 자동차 산업의 영향을 초과할 수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대의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이 되고 있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는 수출의 '명함'일뿐만 아니라 도시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탄소 중화를 배경으로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 지능화, 네트워킹 및 녹색 변혁은 베이징을 비롯한 주요 도시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열린 13차 당대회 보고서는 신에너지 자동차와 지능형 장비 제조와 같은 유리한 산업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는 베이징의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이 거대한 발전 기회에 직면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지능형 장비 제조업과 같은 유리한 산업은 수도 베이징의 고품질 발전에서 유망한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Xinjing Think Tank의 수석 연구원인 Ke Rui가 작성했습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chanjing/cyxw/2022-06-27/doc-imizirav0822674.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