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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1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사용자 5억명 돌파

영구원(09One) 2022. 5. 17. 02:00

최근 몇 년 동안 Xiaomi는 국내(중국) 사용자뿐만 아니라 많은 해외 ​​소비자의 지지를 받아 계속 성장하고 발전했습니다. 5월 16일 Mobile China는 샤오미가 2022년 1분기에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의 Installed Base Tracker Service에 따르면 샤오미의 글로벌 스마트폰 사용자 기반은 이번 분기 초 5억 명을 넘어 삼성과 애플의 "엘리트 클럽"에 합류했습니다.

동시에 Counterpoint Research는 Xiaomi Group이 지역의 저렴한 스마트폰 브랜드에서 글로벌 고급 휴대폰 브랜드로 이동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2022년 1분기 주요 지역 시장에서 Xiaomi의 시장 점유율

구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인도에서 샤오미의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무려 23.2%로 휴대폰 제조사 중 1위를 기록했다. 국내(중국) 시장 점유율은 14.9%로 5위, 유럽 시장도 점유율이 12.6%로 상당해 상위 3위에 진입했다.

 

  현재 샤오미는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여 저가 휴대폰을 제공하는 시장 파괴자에서 고급 시장으로 확장하는 성숙한 휴대폰 브랜드 제조업체로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는 샤오미가 해외 제품의 트래픽을 수익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수단을 채택해야 하며 인도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더 많은 IoT 제품을 판매할 기회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2022-05-16/doc-imcwiwst7691597.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