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6월 25일 웨이보를 통해 새로운 샤오미 AI 안경이 6월 26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샤오미 휴먼, 자동차, 홈 에코시스템 출시 콘퍼런스에서 공식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공식 포스터에는 이 안경이 "차세대를 위한 개인용 스마트 기기"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증권시보 에 따르면 , 샤오미가 공개한 최신 영상을 보면 이 AI 안경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촬영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샤오아이(Xiao Ai)를 호출하여 1인칭 시점으로 동영상 촬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년 11월, 시장 소식에 따르면 샤오미는 차세대 AI 안경을 출시할 계획이며, 고어텍(Goertek)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2025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올해 1월, 샤오미 최초의 AI 안경으로 추정되는 M2442G 1이라는 제품이 네트워크 접근 권한을 획득했습니다. 2월에는 다른 블로거가 샤오미 안경 공식 웨이보 계정이 개설되었으며, 관련 회사는 "샤오미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Xiaomi Communication Technology Co., Ltd.)"라는 사실을 알아챘습니다.
그러나 샤오미 그룹 홍보부 왕화(王花) 사장은 이러한 의혹을 부인하며 "모두가 샤오미 안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매우 기쁩니다.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싶지만, 즐거운 시간을 망치게 되어 죄송합니다. 해당 계정은 수년 전에 신청한 것이며, 새롭게 개설된 것이 아닙니다."라고 밝혔습니다.
iQiyicha 앱에 따르면, 샤오미 테크놀로지(Xiaomi Technology Co., Ltd.)는 다수의 "인차가(人车家)" 상표를 출원했으며, 국제 분류에는 과학 기기, 운송 도구, 가구 등이 포함됩니다. 현재 일부 상표는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또한, 샤오미는 "스마트 안경 및 그 제어 방법 및 장치", "정보 표시 방법, 장치 및 스마트 안경" 등 스마트 안경 관련 특허도 출원했습니다.
현재 AI 안경은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IDC는 2025년 전 세계 스마트 안경 시장이 1,205만 대 규모로 전년 대비 18.3%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바이두의 자체 AI 안경이 대형 중국 모델을 탑재하는 등 여러 브랜드가 적극적으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샨시 테크놀로지는 1,000위안 미만의 AI 거울을 출시하며 AI 안경의 가격 장벽을 낮추었습니다. 또한, 화웨이와 썬더버드 이노베이션 등 여러 브랜드도 관련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가격대 측면에서 볼 때, 현재 AI 안경 시장은 폭넓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을 갖춘 AI 오디오 안경은 대부분 1,000위안대이며, 미지아 스마트 오디오 안경 2는 1,199위안입니다. 촬영 및 AR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AI 안경은 일반적으로 2,000위안에서 수천 위안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썬더버드 X3 Pro는 그보다 높은 가격대에 속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인 레이밴 스마트 안경은 국내 구매 경로에서 2,700위안에 육박합니다.
현재 AI 안경은 짧은 배터리 수명, 낮은 SLAM(동시 위치 인식 및 지도 작성) 정확도, 제스처 인식의 높은 오터치율, 그리고 기기 호환성 저하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메타 레이밴조차도 이러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샤오미가 이러한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을지는 내일 밤에 밝혀질 것입니다.
SDIC증권의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AI 안경은 AI 빅 모델을 위한 최고의 활용 수단 중 하나입니다. AI 안경은 기존 안경에 기반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하여 카메라, 블루투스 헤드셋, AR 등 여러 기기나 기능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AI 안경은 인체의 유일한 비접촉 멀티모달(시각+청각+언어) 상호작용 통로를 점유하며, 모바일 단말기 하드웨어에 AI 빅 모델을 탑재하는 데 탁월한 수단입니다. AI 안경은 빠르게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차세대 모바일 단말기로 자리매김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CICC는 메타(Meta) 와 미국 유명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가 스포츠 현장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AI 안경 오클리 메타 HSTN 퍼포먼스 (Oakley Meta HSTN Performance)를 공동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퍼포먼스 AI 안경 " 으로 포지셔닝되어 있으며, 7월 11일 부터 사전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하드웨어 사양은 변경 사항이 제한적이지만, 핵심 경험 요소인 배터리 수명의 명확한 최적화와더욱 명확한 시나리오 포지셔닝 및 브랜드 협력을 통해 대중 시장에서 AI 안경 의 수용도와 관심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샤오미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가 신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AI 안경 시장은 새로운 인기와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s://cj.sina.com.cn/articles/view/1702925432/658094780190161x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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