るろうに 이야기

임실 옥정호 붕어섬(출렁다리) 방문 후기

영구원(09One) 2023. 10. 26. 05:00

 

최근에 오픈한 옥정호 붕어섬!
옥정호는 예전에 몇 번 방문한 적이 있는데...
예전과 다르게 붕어섬... 건널 수 있다.

 
 

 
옥정호 주차장을 검색하여 가는 길..... 셔틀버스 주차장이 보인다.
많은 인파로 인하여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진입하여야 한다.
옥정호 출렁다리 근처에서 주차장이 있지만.... 평일이나,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주차공간이 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려면 운암초등학교 셔틀버스 주차장에 주차하여 탑승하면 된다.
셔틀버스가 운행 간격이 짧아서... 셔틀을 이용하여 접근이 괜찮다.
 

 
대략 1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
셔틀 도착장소에는 이미 붕어섬 관람을 마친고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이 계시더군요.
 

 
출렁다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상당히 길고...
높더군요.ㅎㅎ
 

 
출렁다리 출입구 요산공원에는 새로운 건축물이 구축 중인데... 무슨 건물일까?ㅎㅎ
편의시설이 좀 생겼으면 좋겠네요~
많은 인파에 비해서.... 사람들이 돈 쓸만한 공간이 없음.ㅎㅎ
 
 

 
출정다리 운영시간은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데...
입장마감이 5시까지.... 빠르게 입장하여야 한다.
대략 붕어섬 구경하려면... 1시간은 족히 걸리니...
 

 
옥정호 출렁다리 입장하려면..... 매표소!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4인 가족은 8천 원! 티켓 구입하고.. 출입구로 이동~
 

 
옥정호 붕어섬 주변 추천코스를 스캔하고 출렁다리로 입장!
 

 
출정다리 처음 오픈 시... 옥정호에 물을 배수하여 공사하여... 물이 없었는데, 지금은 물이 가득 매워져!!
풍경이~~~ 쫘!!! 좋습니다.
 

 
출렁다리의 바닥 구조는 스틸 그레이팅!
익스펜디드 메탈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레이팅이 안전감 있게 느껴진다.
 

 
출렁다리 중앙에는 주탑이 높게 서있는데... 붕어 모양이라..ㅎㅎ
 

 
유리로 된 바닥판!!ㅎㅎ 스릴이 있다.
 

 
출렁다리 한편에는 배관...
전기, 수도배관으로 보인다.
붕어섬에 기본적인 시설을 공급하는 배관으로 보인다.
 

 
양측에는 와이어로 된 안전 난간! 출렁다리의 경량화에 한몫한 것 같다.
 
 

 
붕어섬 안쪽에는... 국화가 만발하였는데... 많은 국화로 인하여... 꽃 구경하기도 좋다.
 

 
국화를 이용한 하트.ㅎㅎㅎ
 

 
임실치즈하우스..... 음료수나 먹거리를 구입하러 방문하였는데....
삼립 약과를 판매하는 모습이.ㅎㅎㅎ
 

 
내부에는 카페 시설로 보였는데... 좌석만!
 

 
임실에서 만든 수제 누룽지!! 맛이 괜찮다.
구워 먹는 치즈를 판매했으면..... 좋겠다.
 

 
임실시장에서 구입해 온 붕어빵!ㅎㅎ
붕어섬에 왔으니... 붕어빵 하나는 맛을 봐야겠죠!! 
임실 치즈가 들어간 붕어빵을 판매해도 좋을 듯한데....ㅎㅎ
 

 
붕어섬이 상당히 넓어서... 1시간으로는 부족할 것 같다.
 

 
다양한 포토존!!
아이들 놀이시설도 있고... 붕어섬에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좋다.
 

 
셔틀버스 마지막 운행이 5시 반까지 운행하여... 마지막 셔틀을 탑승하기 위해 퇴장!ㅎㅎ
 

 
나오는 길 전망대!
전망대는 올라가는 계단과 내려오는 계단이... 구분되어 있어서!
많은 인파가 통행하는데.... 큰 지장이 없어서 좋다.
 

 
계단실을 참 잘 만들었다.
 

 
붕어섬... 출렁다리!
 

 
스마트 에코로봇이 운행한다는데.... 눈에 보이지는 않는다.
 

 
붕어섬 근처에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야..... 붕어 모양이 보일 것 같다.ㅎㅎ
시간 되면... 근처 전망대 등산해도 좋을 듯하다.
 

 
마지막 셔틀을 타고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썰물 빠진 듯! 차량이 많이 없어졌다.ㅎㅎ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가족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코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