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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대표 Lei Jun 책출간!

영구원(09One) 2023. 2. 2. 01:00

 

집중력을 유지하고 입출력 비율이 가장 높은 제한된 항목에 에너지를 쏟을 때만 최선을 다하고 궁극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극단이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최적의 설루션은 어떻게 찾나요? 마지막으로 궁극기는 왜 자만하지 않고 자만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오해를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극단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은 종종 인터넷 기업가들의 일련의 슬로건을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망",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투자", "상상을 초월하는" 등과 같은 이해와 설명을 내놓았습니다. 맞습니까? 모두 사실일 수 있지만 포괄적이지는 않습니다. Ultimate는 제품 개념일 뿐만 아니라 경쟁 전략 또는 비즈니스 전략이기도 합니다.

 

이 세 가지 카테고리에는 모두 요약이 포함되어 있는데,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은 Kingsoft의 모든 직원에게 암송하도록 요청한 "Google의 십계명"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쉽게 암송할 수 있습니다. 이 10가지 항목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한 가지를 극단적으로 한다"와 "뛰어난 것만으로는 부족하다"입니다. 잘 생각해 보면 Google 검색에서 Gmail, Google 지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Google 제품이 사용자를 미치게 만든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극단이란 무엇입니까? 내 이해는 궁극적인 것은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달성하는 것, 다른 사람들이 도달할 수 없는 높이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극단적"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무한한 정신 투자,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2. 산업의 본질과 사용자의 요구를 알고 최적의 설루션을 무한히 추구합니다.

 

 

 

궁극적인 것은 무엇보다 정신과 의지의 일종으로, 무한한 정신 투자로 발현되어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탐색, 발견 및 요약을 위한 강력한 주관적 이니셔티브가 있습니다. 중점을 두는 핵심 영역과 방향에 대해서는 '거의'나 '충분히'가 아니라 '열심히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과거에는 "높은 기준, 엄격한 요구 사항"이라는 말이 있었으므로 궁극은 "항상 더 높은 기준, 더 엄격한 요구 사항"입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말은 쉽지만 실천은 어렵다. 어려운 것은 궁극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아니라, 흔하고 눈에 띄지 않는 많은 결점과 결점을 발견하는 것이며, 동시에 우리는 이러한 결점과 결점을 결코 타협하거나 용인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중 몇 명이 노트북을 사용합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Apple 노트북을 사용합니까? 일부 노트북 충전기가 왜 그렇게 크고 보기 흉하고 사용하기 어려운지 도무지 알 수 없습니까? 왜 애플만큼 예쁜 충전기를 만들지 못한 회사가 있을까? 우리의 이전 패션은 매일 노트북을 가지고 출근하는 것이었지만, 보기 흉하고 사용하기 어려운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샤오미가 노트북을 만들기로 결정한 후 저는 매우 분명한 요구를 제시했습니다. 성능, 안전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전제 하에 충전기를 작고 가벼우며 보기 좋게 만들도록 노력하십시오. 마지막으로 2020년 샤오미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저를 만족시키는 우아한 설루션이 있습니다. 재료 과학의 발전 덕분에 우리 R&D 팀은 업스트림 파트너와 함께 수년간의 시험 끝에 마침내 충분히 우아하고 정교한 노트북 충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GaN(질화갈륨) 충전기입니다. 많은 휴대폰 충전기보다 크기는 작지만 충전 전력은 무려 65W나 됩니다. 어떤 콘셉트인가요? 일반 휴대폰의 경우 완충까지 약 50분이면 충분하며, 65W 이상을 지원하는 급속 충전 기술을 탑재한 휴대폰의 경우 완충까지 약 40분이면 충분하다. 휴대폰 충전은 물론 다양한 Type-C 충전 포트로 태블릿, 노트북, 가전제품도 충전할 수 있다. 즉, 출장 중일 때 모든 충전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하나의 충전기만 휴대하면 됩니다.

 

현재 가장 콤팩트하고 정교한 노트북 충전기입니다. 반도체 소재인 GaN의 고효율 및 저발열 덕분에 Xiaomi의 엔지니어들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이렇게 작은 부피에도 들어갈 만큼 혁신적인 응용 기술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 개발,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활발한 프로모션으로 GaN 기술은 불과 2년 만에 전체 산업의 고급 제품 라인에서 빠르게 대중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를 자랑스럽게 만드는 것은 Xiaomi가 출시한 디자인 및 제조 설루션이 여전히 업계에서 가장 정교하고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을 친구와 손님에게 추천하게 되어 기쁩니다. 진정으로 삶을 더 좋게 만드는 제품, 진정으로 만족하고 자랑스럽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불완전함에 대한 타협 없음, 추악하고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 및 서비스 세부 사항에 대한 편협함, 변화에 대한 큰 열정과 동기 부여, 이것이 궁극적인 전제입니다.

 

 

궁극적인 제품이 무엇인지, 나는 두 가지 조건이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첫째, 제품이 놀랍고, 디자인이 놀랍고, 비용도 놀랍고,

 

두 번째는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넘고 실제로 사용자를 비명을 지르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산업발전의 각 단계에서 최적의 제품 설루션을 무한히 추구해야 한다. 최적의 설루션은 현재 사용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며 절대적인 경쟁 우위이기도 합니다.

 

제품 디자인에서 궁극을 추구하는 것의 중요성은 선구자에게는 많은 이점이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는 경쟁자를 절망에 빠뜨릴 수 있는 이점입니다. 지문 잠금 해제 기술이 성숙되기 전에 Xiaomi의 R&D 팀은 652개의 잠금 해제 체계를 설계했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Apple의 슬라이드 잠금 해제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시대에는 그 해결책이 유일한 해결책이었고, 피할 수 없었고, 최선이었고, 가장 극단적이었다.

 

최적의 설루션은 일반적으로 어디에서 발생합니까? 우리는 최적의 설루션 자체가 종종 성능 지표(무어의 법칙에 따르면 성능 지표는 항상 향상됨)에 있지 않고 사용자 요구에 따라 더 간단하거나 통합된 구현 방법에서 나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간단한 예로 사용자가 연락처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야 할 때 일반 시스템은 6단계의 작업이 필요한 반면 MIUI는 3단계만 필요한 최소 단위의 최적 설루션입니다. 다른 경쟁 제품을 더 적은 단계로 단순화할 방법이 없습니다.

 

또 다른 예로 CRT(cathode ray tube) 디스플레이 시대의 Sony의 정점은 Trinitron 음극 이미지 튜브(single-gun three-beam tube라고도 함)의 고유한 설계 프로세스에서 비롯되었으며 가장 근접한 다른 경쟁 제품도 세 가지를 사용합니다. 소니의 설루션을 만들어주는 전자총은 색 표현력이 뛰어나고 색순도와 색 밸런스를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이러한 극한의 장인 정신은 소니를 수십 년 동안 최고의 설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보다 통합된 설루션은 복잡하고 다양한 요구 사항을 먼저 해체한 다음 완전하고 확장 가능한 기능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일본의 가전산업은 Full Digitalization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아키텍처의 '체계적' 측면에서 이전의 우위를 상실했고, 그 결과 Walkmans, 디지털카메라 등 한때 빛났던 전자제품은 결국 실패했다.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통합과 디지털화의 물결.

 

샤오미 MIUI 개발팀은 최적의 설루션을 돌파해야 하는 초기 몇 년 동안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결국 시스템 커스터마이징 측면에서 제품 아키텍처와 같은 많은 최적의 설루션을 생각해 냈습니다.

 

폐쇄적인 경향이 있는 iOS와 비교할 때 Android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수준의 사용자 정의로 사용자가 시스템의 개인화 미화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샤오미의 MIUI 시스템은 이것을 극단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중국의 Android 사용자 정의 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크고 흥미로운 타사 디자인 테마 생태계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는 "가변 테마" 설루션을 만들었습니다. 바탕 화면, 아이콘, 잠금 해제 방법, 벨소리, 음향 효과 및 다른 테마 패키지의 기타 체계를 자유롭게 일치시킬 수 있으므로 각 사용자가 고유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다 통합된 최적의 설루션의 전형적인 경우입니다.

 

이 제품 설루션은 2011년 Xiaomi의 1세대 휴대폰이 출시되기 전에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Android 생태계에서 시스템 개인화를 위한 최고의 설루션입니다.

 

MIUI가 Android 사용자 지정 시스템 생태계의 추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바로 수많은 "최적 설루션" 혁신 때문입니다. 일부 사용자는 "모든 것이 MIUI를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농담했으며, 이는 Xiaomi의 강력한 판매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핸드폰.

 

우리는 각 기술 세대에서 제품 설계 측면에서 각 범주 및 각 수요에 대한 최적의 설루션이 있다고 거의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초점 분야에서 인식된 최적의 설루션을 찾지 못했다면 축하합니다. 이를 찾고 강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때까지 계속해서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궁극기는 날카로운 못이다 온 힘을 다해 못을 박았을 때 엉뚱한 곳에 못을 박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은 '맹목적인 자기 인상'을 피하고 업계와 사용자 요구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집중'의 방향을 안내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점검해야 합니다.

 

샤오미는 사업을 시작한 첫 5년 동안은 천하무적이었지만 당시에는 기반이 아직 탄탄하지 않았고 제조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지 않았기 때문에 농담을 많이 했습니다.

 

2016년 제가 휴대폰 부서를 인수했을 때 Xiaomi 휴대폰용 나사 공급업체는 한 곳뿐이었고 가격은 동종 업계보다 5배나 비쌌습니다. 그 공급업체의 상사에게 물어보니 우리가 재료를 너무 과장해서 선택했고, 우리가 사용한 재료가 다른 재료보다 몇 배나 더 좋았고, 모든 나사에 Xiaomi 로고가 새겨져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물었습니다.

 

Xiaomi 공급망에 어떻게 들어왔습니까? 그는 내가 Apple 공급업체였기 때문에 말했습니다. 지금 몇 명의 고객이 있습니까? 그는 "이제 나는 샤오미만 서비스한다. 내 물건이 너무 좋아서 애플도 감당할 수 없다. 샤오미만이 감당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나는 웃거나 울 수 없습니다. 나사에 Xiaomi 로고를 넣고 같은 산업의 5 배 돈을 써야 합니까? 어쨌든 Xiaomi는 수년 동안 그것을 어리석게 사용했습니다.

 

휴대폰 포장 상자에 포함된 카드 핀, 동종 제품 중 알루미늄 합금이 더 특수하고 대부분의 중급 이하 제품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며 비용은 몇 센트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2011년 이후로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휴대폰 제품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로 가공되고 비용은 2위안입니다. 동일한 카드 핀을 사용했습니다. 특히 연간 출하량이 5000만~6000만대로 측정되던 당시에는 2위안이 업계에서 하늘을 찌르는 가격처럼 들렸는데 이는 놀라운 수치였다.

 

한 동료가 제게 애플도 보이지 않는 곳을 쫓고 잘 나가고 있지 않느냐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정교하게 만들어진 나사를 사용하는 것이 왜 잘못된 것입니까? 우리는 항상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극단으로 가야 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나는 그 차이가 아주 명백하다고 대답했다. 회로 기판을 특히 깔끔하게 만드는 것은 제품 품질에 대한 넘치는 추구를 보여줍니다.'넘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체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해야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즉시 가치가 있습니다. 카드 핀은 기본적으로 "일회성" 사용이며 많은 사용자가 집에 하나 이상 있으며 오버플로 값은 거의 낭비입니다. 나사에 Xiaomi 로고를 밀링 하는 데 드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1 페니 가치? 이건 자기 홍보가 아니라 뭐지? 우리는 자기 홍보에 귀중한 비용을 낭비하고 싶지 않고 사용자에게 정말 유용한 곳에 사용해야 합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사용자의 니즈와 회사의 초점이 맞는 방향이 아니라면, 노력이 클수록 주제에서 멀어지고 이때의 투자와 노력은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감정 표시"의 속임수, 또는 쓸모없는 "과시"또는 맹목적인 "자기 이동".

 

우리는 "방종"과 "자기 만지기"를 반대할 뿐만 아니라 "극단적"을 현란한 술책으로 만드는 것도 반대합니다. 예를 들어 10년 전 가전제품 업계에서는 휴대폰 본체에 보석을 세공해 핵심 판매 포인트로 삼는 사람도 있었고, 디지털카메라 본체에 이른바 '게킬른 도자기'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었다. 핵심 판매 포인트. 소위 "극한 럭셔리"를 과시하기 위한 것입니다. 프리미엄을 추구하지만 제품 자체는 평범합니다. 정성이 결여된 제품은 분명 실패할 것입니다.

 

잡스는 캐비닛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훌륭하고 품질이 좋다면 캐비닛의 뒷면이 단단한 재료와 정교한 솜씨로 만들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캐비닛의 전체 포인트가 아름답게 마감된 뒷면이라면 어리석은 농담이 될 것입니다.

 

속임수를 궁극기로 삼는 것은 자기기만행위입니다. 사용자는 바보가 아니라 발로 투표합니다.

 

따라서 소매를 걷어붙이고 크게 성장할 준비를 할 때 세 가지 질문을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물어볼 것을 제안합니다.

 

 

• 우리가 추구하는 궁극은 사용자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인가?

 

• 우리가 추구하는 궁극이 제품/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는가?

 

• 우리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추구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쟁 장벽을 형성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 못을 박는 위치가 "극단적"의 값을 결정합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형태와 인터랙션 모드를 지원하는 터치 정전식 스크린 기술을 애플이 앞장서서 내놓은 것처럼 못은 맞고, 틀리면 소니가 밀어붙인 MD(미니 디스크) 플레이어와 같다. 그 시작은 기계 구조가 얼마나 정교하고 매력적인지, 소니 엔지니어들이 얼마나 집념을 가지고 있었는지와 상관없이 MP3 플레이어에 의해 단번에 도태되어 역사의 황사 속으로 사라질 운명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궁극을 추구하는 시련을 경험한 팀은 더 강력한 경쟁 우위, 더 넓은 비즈니스 비전, 더 강력한 제품 기능 및 R&D 기술 축적을 얻고 제품 및 사용자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며 팀원도 더 많은 경험, 자신감 및 야망을 갖게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이 가장 큰 가치를 만들어내는 순간은 오늘의 성공이 아니라 더 많은 가능성이 있는 내일입니다.

 

그러므로 오늘의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 곧 내일의 경쟁력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강한 활력, 혁신적인 활력, 명예감, 자존감 및 추구를 가진 회사는 즉각적인 이익에 집중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지연된 만족"을 받아들일 수 있으므로 궁극적인 추구를 갖게 됩니다.

 

이상은 궁극기에 대한 나의 이해이며, 일상 업무에서 올바른 방향을 찾고 능력의 한계에 계속 도달하며 최적의 설루션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jjxw/2023-02-01/doc-imyeezsi0038202.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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