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는 어떻게 될까요?
지난번에 발표한 공식 계획에 따르면 샤오미의 첫 양산차는 2024년 상반기에 생산 라인에서 출고될 예정이다. 그러나 거의 매일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분야의 급속한 변화를 보면 가장 충성도가 높은 "mi 팬"조차도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Xiaomi의 자동차 제조 진행이 너무 느릴까요?
01 샤오미의 자동차 만들기 발표부터 시작해서
Xiaomi 자동차에 대한 외부 세계의 의구심은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Lei Jun이 2021년에 "공식" 자동차 건물을 발표한 이후 거의 2년이 지났습니다. 이 기간 동안 "mi 팬"을 가장 괴롭힌 것은 Xiaomi의 태도 변화였습니다. 2021년 9월 Xiaomi Group은 "미화 100억 달러 투자 10년 안에 달러". 도로. 그리고 Lei Jun 자신도 모든 당사자가 집중하는 봄 신제품 출시 회의를 활용하여 Xiaomi가 자동차 제조를 시작할 것이라고 세간의 이목을 끄는 방식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는 현장의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Lei Jun은 과거 휴대전화 분야에서 평소 '플레이 스타일'에 의지하여 모두에게 "Xiaomi의 자동차 제조를 지원합니까? "라는 게시물을 게시하여 팬들과 많은 네티즌 사이에서 따뜻한 분위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 얻었습니다 ""네티즌의 95 % 이상이 "의 인기를 지지합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는 음량 면에서 '휴면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1년 이상 동안 Mi Fan 커뮤니티에서든 일반적인 인터넷 기술 토론에서든 사람들은 Xiaomi의 자동차 제조와 관련된 소식을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강한 대조 속에 여론은 차츰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에 대한 '걱정'으로 바뀌었다. 동시에 각계각층의 사람들도 Lei Jun이 설정한 플래그를 하나씩 검토하기 시작했으며 Xiaomi가 여전히 이러한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지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샤오미가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발표했을 때 Lei Jun이 휴대폰 분야에서 유사한 단어를 사용하여 샤오미의 미래 제품의 포지셔닝이 "젊은이를 위한 첫 번째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던 것을 여전히 분명히 기억합니다. 그리고 "2024년 상반기"에 신차를 양산해 조립라인에서 출고하겠다고 약속했다. 샤오미는 향후 개발 전망에 대해 "연간 1000만 대 이상의 차량 출하"와 2024년 "업계 최초 진영 진입"을 기대하고 있다.
Lei Jun과 Xiaomi의 발언은 처음에는 열광적인 분위기에서 사람들을 야심 차게 만들었지만 전체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이 차례로 "전쟁"을 벌이면서 여론도 다양한 신 에너지 자동차를 관찰하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관찰 끝에 신 에너지 차량 분야 "게임 방법"이 명확하고 동시에 Xiaomi가 처음에 설정 한 플래그에 대한 여론도 의문시됩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모든 제조업체가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극한까지 끌어올렸더라도 그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사람은 이제 막 연간 생산량과 판매량 이 100만 개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과 비교할 때 Lei Jun의 "연간 1,000만 대 이상의 차량 출하"라는 대담한 진술은 불가피합니다. 이 플래그가 Xiaomi의 실제 능력을 초과합니까?
이때 샤오미 자동차에 대한 각종 악재와 추측도 여론 속에서 점차 발효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최근 샤오미의 자율주행 사업에서 이전 테스트 결과가 좋지 않아 '2024년 양산'이라는 계획을 확실히 하기 위해 인력 조정을 해야 했고, 심지어 ' 협력사를 위한 기존의 풀스택 자체 개발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이전합니다. 올해 8월 업계에서 공개한 샤오미의 자율주행 실주행 실태 영상은 "후보정하고 이어 붙인 흔적이 있다"며 사람들의 의구심을 자아냈다. 각종 유사한 진술에 대해 Lei Jun은 연례 연설에서 "Xiaomi의 자동차 제조 상황에 응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매우 낮은 키 응답은 외부 추측을 완화하지 못했지만 Xiaomi의 자동차 제조 자격이 "승인되지 않음" 또는 "Xiaomi의 자동차 제조가 중단될 수 있음"과 같은 새로운 소문을 더욱 촉발시켰습니다.
요컨대, 전체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느린 진행, 공식적인 낮은 키 태도 및 "조용한"상태로 인해 Xiaomi는 다소 불리한 여론 분위기에 빠졌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묻기 시작했습니다. Xiaomi 자동차가 여전히 작동합니까?
02 Xiaomi의 최신 스파이 사진이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킴
아마도 이러한 질문에 대한 응답이거나 Xiaomi에 트래픽을 가져오기 위해 Xiaomi의 "스파이 사진"이 갑자기 인터넷에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월 5일 일부 언론은 '네티즌'이 샤오미 과학기술단지 도로 구간에서 독특한 모습을 한 '위장차'를 포착했다고 주장했다. 차량의 전면과 기타 부품은 덮개 아래에서 명확하게 볼 수 없지만 루프의 라이다와 측면 및 후면의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와 같은 요소는 여전히 리어 윙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테스트를 위한 프로토타입 엔지니어링 차량입니다. 이 스파이 사진 세트가 공개된 후 많은 기술 블로거와 웹사이트는 이것이 샤오미가 발표한 '퍼스트 카'의 프로토타입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샤오미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이 모델은 하이엔드와 로우 2가지 구성이 있는데, 로우엔드 모델은 400V 전압 플랫폼을 사용하고 BYD의 리튬 인산철 블레이드 배터리를 를 탑재할 계획이며, 하이엔드 모델은 800V 전압 플랫폼을 사용하고 최신 CATL.Yuan Qilin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효과적인 정보는 많지 않지만 전문 기술 매체는 여전히 많은 기술적 판단을 내렸습니다. 첫째, 자동차 앞바퀴의 브레이크 캘리퍼 위치에서 이 자동차의 앞 서스펜션이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블 포크 암은 멀티 링크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당연히 멀티링크 형태다. 전체적으로 '크고 미끄러운 등' 스타일링 라인까지 더해져 쿠페 디자인의 신차라는 평가가 나온다. 전반적인 느낌에 대해 많은 네티즌들은 자동차가 "포르셰 파나메라와 매우 흡사하다"라고 말했고 일부 사람들은 자동차가 "BYD Han처럼 보인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오랫동안 침묵을 지켜온 샤오미는 마침내 중요한 진전을 이뤘고, 샤오미는 마침내 "진짜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는 확인을 받았고, 여전히 많은 "미 팬"이 매우 만족스러워하고 있다.
스파이 사진의 '사건'이 유포되면서 샤오미 자동차에 대한 논의가 몇 달 만에 다시 화제가 됐다. 샤오미가 '대량생산'의 진전을 보다 확실하게 하기 위해 프로토타입 자동차를 제작했지만, 여론에서는 샤오미가 자동차를 만들기에는 '너무 늦었다'는 의견이 많다. 신에너지 자동차 의 시장점유율 대부분 은 선구자들에 의해 양분됐으며, 샤오미는 후발주자로서 기회가 거의 없다는 뜻이다. 주장의 이 부분에 대한 주장은 새로운 에너지 시장이 BYD, 만리장성 등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와 '위소리' 같은 새로운 동력 자동차 회사에 의해 교육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깊이 심어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그리고 생산과 판매, 모델과 기술적 경로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먼 길을 가며 이제 막 시작하는 샤오미를 "어렵게" 만들었다. 일부 블로거는 "당신의 PPT가 방금 만들어졌고 다른 사람들은 이미 생산에 착수했습니다"라고 생각하고 개척자들은 기술의 성숙도를 사용하여 "차원 감소로 당신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한 발짝 뒤처진 샤오미로서는 매우 어렵다.
샤오미가 몇 년 늦게 나왔지만 기술 수준에서 자동차 제조 시작은 낮지 않으며 적어도 Wei Xiaoli의 원래 수준보다 낮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문제의 핵심은 경쟁이 치열해지는 오늘날의 신에너지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샤오미가 휴대폰 시대에 잘 알려진 '비용 효율적' 이점에 의존해야만 첫 번째 돌파구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앞서 샤오미가 발표한 것으로 미루어볼 때 첫 양산차의 가격은 "30만 위안 안팎"이 될 것이다. 이 가격대에서 웨이샤오리 진영은 오랫동안 평판이 좋은 SUV, 세단 등의 차종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2024년 조립라인을 벗어날 샤오미가 이들과 경쟁할 수 있을까. 게다가 200,000위안 이상의 가격 범위에서 BYD 및 Great Wall과 같은 제조업체는 여전히 경쟁이 치열한 여러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300,000위안" 가격을 주저하는 자동차 소유자와 경쟁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니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조립 라인을 벗어나는 데 1년 이상 남은 샤오미는 분명히 극도로 비극적인 홍해 시장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03 2024년 상반기 샤오미 자동차 양산 정말 늦었나?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에서 우리는 여론의 다양한 의구심을 종합적으로 분류하고 Xiaomi의 자동차 제조에 대한 사람들의 의구심의 핵심이 어디에 있는지 명확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샤오미 자동차 제조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큰 의구심은 '너무 늦었나', '너무 비싸지 않은가', 혹은 시간과 가격 면에서였다. 이 두 가지 차원에 대한 판단은 사실 현재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의 보급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요컨대 샤오미가 시간 차원에서 "너무 늦게" 출시되는지 여부는 신에너지 차량의 미래 시장 공간이 충분히 큰지에 달려 있습니다. 향후 10년 동안 사용자가 신에너지 자동차를 구입할 가능성 이 완전히 탐색되지 않았고 여전히 큰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한다면 Xiaomi가 첫 대량 출시까지는 1년 이상이 걸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도 "후발주자"로 간주되지만 올바른 운영 및 R&D 경로를 통해 여전히 상당한 개발 여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 샤오미의 제품이 '너무 비싸다'는 것은 사실 공간의 문제다. 예를 들어 테슬라의 모델 3가 27만 9900위안~36만 7900위안 가격대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브랜드가 카드 슬롯을 미리 배치한 '기술감'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BYD의 Han EV는 214,899위안에서 329,800위안으로 다소 낮은 가격으로 같은 가격대에서 Tesla와 같은 상위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여전히 자신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비용 효율성 및 배송 속도와 같은 이점은 승리의 결실입니다. 사전에 차단된 것입니다. 이러한 '점유' 장점이 탄탄해 보이지만 후발주자들이 기술력, 운전 경험, 서비스 등 연계 측면에서 차별화된 우위를 형성할 수 있다면 여전히 돌파의 기회는 있다. 특히 신에너지 분야가 이제 막 전기화 단계를 마치고 지능화 '하반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디자인 관점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기술의 돌파구를 강조하고 지능형 샤오미 자동차에 집중한다. 그것은 앞으로 더 나은 경험으로 실현될 것입니다.
사실 보급률과 점유율이라는 두 가지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는 한 미래 신에너지 시장의 기회와 Xiaomi 자동차의 개발 전망에 대해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우선,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보급률은 신에너지 자동차의 미래 시장 공간을 나타냅니다. Passenger Federat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1월까지 신에너지 시장의 소매 보급률은 36.2%로 40% 미만입니다. 즉, 시장에서 판매되는 신차 10대당 에너지 신차는 4대 미만이고 에너지 신차로 대체할 수 있는 차량은 6대 이상이다. 2022년 우리나라의 예상 시장 판매 규모 2,700만 대에 따라 계산하면 앞으로 매년 1,300만 대 이상의 자동차가 판매될 것이며, 신에너지 자동차로 대체되기를 "대기"할 것입니다.
최근 발표된 2022년 상위 10대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1위인 비야디의 연간 판매량은 186만 9000대다. 볼륨은 BYD 제품군만큼 좋지 않습니다. 분명한 것은 신에너지 시장은 아직 상대적으로 발전 초기 단계에 있으며, 휴대전화와 같은 성숙 시장에서와 같이 소수의 선두 기업이 판매의 대부분을 "독점"하는 상황은 아직 없다는 것입니다. 올해 발전 속도를 보면 2024년까지 현 상황이 큰 전복적 변화를 겪기는 어렵다. 이러한 종류의 시장 구조는 후발 제조업체에게 상당히 "친화적"이며 여전히 큰 여지가 있습니다. 즉, 신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사용자의 수용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시장 침투율도 높아지는 미래에도 샤오미와 같은 후발주자는 여전히 거대한 시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신에너지 자동차는 자동차 산업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정보 및 사물 인터넷의 통합을 위한 중요한 도구이며 향후 20년 동안 중요한 개발 분야이며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회와 변수. 정보 및 사물 인터넷과 같은 신기술을 사용하여 제품과 사람들의 삶의 심층 통합을 실현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바로 Xiaomi와 같은 인터넷 및 IoT 기술 회사가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샤오미는 휴대폰 분야의 후발주자에서 시장 트렌드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세계 5대 휴대폰 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2024년까지는 샤오미 자동차를 양산해도 늦지 않다.
출처 : https://nev.ofweek.com/2023-01/ART-71008-8460-30584531_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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