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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쥔의 헛된 투자? 게임폰 멋지다

영구원(09One) 2022. 12. 2. 03:00

(이미지 출처: Lei Technology에서 촬영)

당시 시장의 거의 모든 유력 제조사들이 게임폰 브랜드를 출시하거나 강력한 관련 제품을 내놓았는데, 일각에서는 "플래그십폰은 이미 뛰어난 게임 성능을 가지고 있고, 게임폰은 허위 명제"라고 믿었지만, 뜨거운 시장 열풍은 식지 않았다. 이 점을 한 가지로.

 

그중에는 Razer, ASUS ROG, ZTE의 Red Devils, Lenovo의 Savior 등과 같은 게임용 휴대폰 붐을 배경으로 탄생한 새로운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트랙 위의 의리파라고 할 수 있는 자사 제품의 '게임폰' 속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일부 다른 제조업체에서는 공식적인 방식으로 새 전화를 "게임 전화"로 인식하지 않았지만 다른 방식으로 "게임 성능"을 강조했습니다. Redmi, iQOO, Zhenwo와 같은 브랜드는 모두 유사한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신제품은 게임별 최적화 및 맞춤형 게임 상호 작용이지만 휴대폰이 "게임 폰"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겉으로 보기에 "활기차게" 보이는 이 장면들은 과거에 남겨진 것일 뿐입니다. 몇 년의 개발 끝에 "게이밍 폰"의 하위 범주는 예상대로 성장하지 않고 사그라들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Red Devils와 ROG만이 칩의 첫 번째 홍보 포스터에 게임폰 브랜드만 등장했다. 전작 블랙샤크 게임폰의 각종 '스캔들'과 맞물려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2022년 이후 게임폰은 결국 '어딜 갈까'.

 

(이미지 출처: 퀄컴 공식)

붉은 악마가 게이밍 폰 시장의 마지막 희망이 됐다?

 

iQOO와 같은 "국경을 초월한 브랜드"를 제외하고 "게이밍 폰" 시장에서 실제로 자리를 잡은 제조업체는 Black Shark와 Red Devils 뿐입니다. 하지만 붉은 악마는 ZTE를 후원자로 두고 누비아의 배송 기술을 뒷받침하고 있어 '샤오미 투자'라는 타이틀만 붙인 블랙샤크 휴대폰보다 나은 상황이다. 올해 6월 618 전쟁에서 붉은 악마는 51%의 시장점유율로 4000위안 게임폰 중 '제1형제'가 됐다.

 

 

과연 흑 상어만이 시장에서 붉은 악마의 상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흑 상어는 최근 2년 동안 다양한'레이스 뉴스'를 접했고, 신차 출시의 리듬은 점차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붉은 악마는 그것을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휴대폰 시장의 선두 주자라면 긴장을 많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올해 7월 Red Devils는 최신 Qualcomm Snapdragon 8+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자체 사용을 위해 Nubia 휴대폰의 "언더 스크린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는 반복 모델 7S Pro를 출시했습니다. "게이밍 폰"의 최고 플래그십 경험과 더욱 일치합니다. 물론 포괄적인 구성, 디자인 및 기타 요소의 종합적인 개선으로 Nubia 7S Pro의 가격도 상승하여 5,000위안 범위에 도달했습니다.

 

이어 11월 퀄컴 스냅드래건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 붉은 악마는 휴대폰 브랜드 최초로 퀄컴 스냅드래건 8 Gen2 칩을 출시하며 OPPO, 비보, Xiaomi 및 기타 최고 제조업체. 붉은 악마의 드문 점은 제품 반복의 규칙적인 리듬을 유지하고 6개월마다 새 전화기를 출시하고 플래그십 칩 출시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붉은 악마의 전체 그림이 아니라 몇 년 동안 게임 폰이 잘 혼합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참조가 있습니다. Nubia의 공식 웹사이트에 통합되어 그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붉은 악마가 게이밍 폰 1위지만 게이밍 폰 시장 자체가 곤경에 처해 있고, 여기의 '치킨 헤드'가 다른 시장 부문의 '불사조 테일'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묵묵히 말해주는 듯하다..

 

오늘날의 상황을 초래한 것은 붉은 악마의 잘못이 아니라 오히려 '게임폰' 분야에서는 붉은 악마를 비롯한 휴대폰 제조사들이 최선을 다해 왔다. 예를 들어, 휴대폰 자체의 경험 최적화 측면에서 Red Magic 7S Pro는 일반 플래그십에서 인기가 없는 언더 스크린 카메라를 사용하여 전면 카메라 없이 진정한 "전체 화면" 경험을 달성합니다. 게임 성능,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Red Magic 7S Pro가 출시되었습니다 Pro는 방열 측면에서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넓은 면적의 방열 재료 일뿐만 아니라 능동적인 방열 PC와 동등한 시스템…

 

보조 숄더 키 등의 추가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게임 폰이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Peace Elite"의 플레이어든 "Glory"의 팬이든 상관없이 Red Devils S7 Pro와 같은 게임용 휴대폰으로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 했어"하고 판매를 얻지 못한 Changhong은 참으로 실망스럽지만 "게임 폰"은 Xiaolei가 인터넷에서 "닭고기 수프"를 떠올리게 하는 부끄러운 시장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의미가 있습니다.

 

Black Shark의 새로운 기계는 레이스 뉴스만큼 흥미롭지 않습니다.

 

'게임폰' 분야의 또 다른 거인으로서 블랙샤크는 선점 우위가 강하지만('게임폰' 붐은 블랙샤크가 주도하고 있다고도 한다) '승자'로 변모할 수는 없다. Nian은 분명히 자신의 노력 후반부에 문제가 있다고 느꼈고 업계의 리듬을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올해 3월에 출시된 Black Shark 5 Pro는 지금까지 Black Shark의 최신 제품입니다. "Black Shark는 2022년에도 여전히 업데이트된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지만 올해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한다면, 여기서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블랙샤크 게임 휴대폰 공식 홈페이지)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Qualcomm은 올해 중반에 플래그십 칩을 업데이트하고 "Snapdragon 8+"를 출시했으며 최신 플래그십 휴대폰 배치에는 예외 없이 이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블랙샤크 5 프로는 지난해 말 출시돼 올해 초 데뷔한 퀄컴 스냅드래건 8이 탑재됐다. Shark는 올해 하반기에 약간의 수정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휴대전화는 Qualcomm Snapdragon 8+ 칩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블랙샤크는 이를 하지 않았다. 이는 등장했어야 할 새로운 블랙샤크 머신이 부재했다는 뜻이다.

 

제품 외에도 최근 2년 동안 블랙샤크 휴대폰으로 인한 가장 큰 논란은 '인수설'이다. 가격은 약 30억 위안입니다. 당시 소식이 나오자 샤오레이는 "인수는 게임 휴대폰 제조사의 최종 결과"라는 결론을 내렸다. Tencent Metaverse의 대의에 기여하는 것은 당연히 아름다운 일입니다.

 

(이미지 출처: 바이두 스크린샷)

단지 그 후의 전개로 인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라고 불렀을 뿐이다. 흑 상어와 텐센트 사이의 스캔들이 소문이 났지만 아무 일 없이 끝났습니다. 지금까지 그들이 합의에 도달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자 간다.

 

새로운 기계 출시의 리듬이 중단되고 공식 Qualcomm 협력 포스터에 나타나지 않았고 인수 소문이 있었습니다... 모든 종류의 이벤트는 Black Shark의 전망에 대한 시장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감정적인 관점에서 볼 때 소비자는 휴대폰 제조업체, 특히 많은 흥미로운 제조업체를 실제로 출시한 Black Shark가 문제에 빠지는 것을 확실히 원하지 않지만 현실은 종종 너무 무력합니다.

 

뤄융호가 당시 자신의 너트 휴대폰을 팔아야 했던 것처럼 휴대폰 브랜드가 감정이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자의식 적인 혁신도 충분하지 않다. 관건은 마침내 소비자가 지불하게 하는 것이다..

 

레노버 구세주 가 게임용 전화의 레이블을 희석시키고 있습니다.

 

Black Shark와 Red Devils가 게임용 휴대폰 시장에서 유일한 "근본주의자"라면 이론적으로 보다 "순수한" 혈통을 가진 Lenovo Savior 게임용 휴대폰은 적극적인 "개혁자"입니다.

 

2022년 이전의 Lenovo Rescuer 휴대폰은 Red Devils 및 Black Shark의 주요 모델과 동일한 하드 코어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 두꺼운 본체 및 높은 새로 고침 화면 및 RGB 라이트 스트립 장식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핵심적인 힘, 경쟁의식을 줍니다. 물론 이런 디자인이 존재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게이밍 휴대폰 시장 자체의 선호도와 더불어 레노버 리전은 원래 하드코어 e스포츠 브랜드다. 레노버 리전의 게이밍 노트북과 게임 콘솔은 게임 플레이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 Lenovo Rescuer 휴대폰은 "Rescuer"라는 이름으로 게임 경쟁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같은 브랜드의 게임용 PC와 일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Lenovo Rescuer가 2022년 신제품 Lenovo Rescuer Y70을 출시하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레노버 세이비어 Y70은 제품명으로 미루어 보아 이전 제품인 Y90의 '속편'이 아니라 병렬 독립 제품 라인이다. 디자인 스타일 면에서 Lenovo Savior Y70은 기존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습니다. 동체의 영문 로고를 제외하고 Xiaolei는 더 이상 이 전화기가 "게임" 및 "e-스포츠"와 같은 요소와 연결되어 있음을 알 수 없습니다. 어떤 협회.

 

심지어 Y70의 풀네임은 네이밍상 '게임폰'이 아닌 '퍼포먼스 폰'이 됐다. Lenovo Savior의 계획이 변경되었습니다. , "하드 코어" 및 "e-스포츠"와 같은 레이블을 경시하기 시작했지만 청중을 확장하기 위해 대중적인 디자인 요소를 채택하고 휴대폰을 "뛰어난 성능의 기존 휴대폰"으로 전환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변경은 Lenovo에서만 가능합니다. 우선 많은 게임용 휴대폰 제조사 중 레노버의 구원자 점유율은 크지 않고 기본적으로 중하위권에 있다. 게임폰 시장은 너무 작아 인터넷에서 최신 시장 데이터를 찾을 수 없다. 참고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Canalys에서 발표한 "2018 Q2-2021Q1 게임폰 추적 보고서"입니다. 이 보고서는 구조자의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전체 시장 점유율 3%로 전체 9개 브랜드 중 8위를 기록했다.

 

(이미지 출처: Canalys)

 

따라서 구세주에게는 전략을 어떻게 조정하든지 간에 너무 많은 부담이 없을 것이며, 이것조차 구세주의 장점이 되었습니다. 더 많은 가능성을 더 침착하게 시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시장 판매를 보면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하드코어 게이밍 폰이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전화는 실제로 "허위 제안"일 수 있지만 "기존 휴대전화 중 고성능 모델"의 포지셔닝은 더 많은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Qualcomm이 새로운 플래그십 칩인 Snapdragon 8 Gen2를 출시한 배경에서 Lenovo Savior가 Lenovo Savior Y90 하드코어 게이밍 폰의 후속 소식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Lenovo는 다른 길을 찾았을 것입니다..

 

ROG는 로우키입니까 아니면 로우키입니까?

 

게임용 PC 분야에서 "4중주를 죽였다"는 ASUS ROG도 그해 게임용 휴대전화 개념의 폭발에 직면해 게임용 휴대전화 제품을 출시했고, 레노버의 구원자 '피'와 비교했다. 훨씬 더 순수합니다-* 제품은 아이코닉한 "big eyes" 로고를 사용하여 같은 디자인 팀에서 작업한 것처럼 보입니다.

 

시장 점유율로 보면 ROG 게이밍 휴대폰의 시장 매력은 나쁘지 않다. 중국 시장에서는 기본적으로 흑 상어와 붉은 악마에 이은 3번째 선택이지만 레노버의 구원자 휴대폰-it과 같은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기존 휴대폰 브랜드를 이길 수 없다 "퍼포먼스 폰".

 

제품 수준에서 ROG 게이밍 휴대폰은 동종 제품보다 훨씬 활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올해는 Pro 모델과 한정판을 포함한 5개 모델을 포함하여 새로운 Qualcomm 플래그십 칩이 장착된 Tencent ROG 게이밍 휴대폰 6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최대 11개의 SKU. 경쟁사에 비해 ROG는 게임폰 연구개발과 출시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는 실질적인 조치를 취했지만 객관적으로 올해 전체 게임폰 업계는 시끄럽지 않다. 시장에서 이기기가 어렵고 너무 많은 물보라를 일으켰습니다.

 

Xiao Lei는 ROG든 Lenovo Rescuer든 이러한 원래 게임용 PC e-스포츠 브랜드가 일정한 브랜드 축적과 팬 기반을 가지고 있지만 국경을 초월한 스마트폰을 출시한 후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PC 사용자를 휴대폰 사용자로 전환하기 위해 브랜드 팬을 유치하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ROG와 Lenovo Legion은 게임 및 e-스포츠 PC에서 탄생했으며 PC 분야에서 엄청난 매력과 팬층,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 시장에 진출한 후 PC와 휴대폰의 상호작용이 강화되고 두 분야의 기기가 연결되어 더 많은 게임 플레이 장면을 만들 수 있다면 서로 다른 시장의 팬들이 서로 포워드 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성능도 개선되어야 합니다.

 

실제 상황은 그룹 내 PC 사업부와 휴대폰 사업부가 다소 "독립적"이고 팀이 협력하고 잘 연결되지 않아 PC 분야에서 이 두 제조업체의 큰 매력을 낭비한 것입니다. 그 결과 휴대폰 제품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게임용 휴대폰은 애초에 거대한 시장이 아니라 연간 300만 대 정도밖에 개발에 충분한 양분을 공급하지 못하며 시장 열기가 지나가면 그에 따라 요동칠 수밖에 없다.

 

결론 : 2022년 이후에는 '게이밍 폰' 보기 힘들까?

 

스마트폰 업계는 겨울을 보내고 있고, 가장 추운 곳은 아마도 '게임폰'일 것이다. 스마트폰의 아종으로서 게임폰의 성장과 발전은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추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시장 수요가 수용 가능할 때 일부 소비자는 비교적 단순한 기능의 "게임폰"을 고려할 수 있지만 전체 시장은 쇠퇴하고 있으며, 교체 주기가 길어지고 수요가 '비용 효율적'과 '실용성'으로 돌아옴 이러한 요인은 게임 폰에 심각한 타격을 줄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게임 휴대폰 제조업체가 변혁을 원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Lenovo Rescuer, Nubia Red Devils 및 ROG 게임 폰은 모두 회사 그룹에서 지원합니다. 변형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지속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자체 지원에만 의존하고 투자하는 다른 회사인 블랙샤크가 가장 위험한 상황에 처한 것은 분명하며, 블랙샤크만 인수설이 나왔던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게임용 휴대폰 회사의 관점에서 볼 때 Tencent용 가상현실 하드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Black Shark를 인수했다는 소문과 같이 하드웨어 기능이 실제로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류, 핵심 게임 적응 , 최적화 기술은 여전히 ​​매우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폰이 과장되고 하드코어 한 외관 디자인을 버리고 주류 미학으로 돌아가는 한, 대중 시장에는 여전히 자리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체로 게임 휴대폰 제조사 이전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고, '변신' 외에는 거의 탈출구가 없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결국 '게이밍 폰' 열풍은 사그라들 것 같고 소비자들은 안타까워하지 않는 게 가장 안타깝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jjxw/2022-12-01/doc-imqmmthc6707913.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