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11일 샤오미 기자회견에서 저의 첫 번째 비즈니스 싱킹 작업인 "샤오미 기업가정신 싱킹"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 책은 샤오미 창립 10주년에 대한 심도 있는 리뷰와 요약에서 파생된 것으로, 샤오미 설립 전후의 나의 생각과 샤오미의 기업가적 역사, 샤오미 방법론 및 몇 가지 실제 사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를 기쁘게 하는 것은 이 책이 나온 후 우리를 아끼는 많은 친구들이 이 책을 읽고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해하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저와 소통하는 것이 저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주요 챕터와 콘텐츠를 선택하고 간소화하여 WeChat 공개 계정을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싶다면 책의 원문을 읽으셔도 좋습니다.
오늘 저는 먼저 Xiaomi 방법론, 즉 "Seven Character Jue"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Focus, Ultimate, Word of Mouth, Fast"의 요약과 인식의 기원 - 내 인터넷에 대한 이해, 나의 세 가지를 포함하여 10년 이상의 탐구, 생각 및 두 가지 버전의 반복에서 도출된 결론입니다. 다음 내용은 "샤오미 창업 사고"의 서문과 두 번째 부분인 "샤오미 방법론"의 관련 장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내가 이해하는 인터넷(이 부분은 책의 서문입니다)
이것은 리뷰 책이며, 핵심 내용은 Xiaomi의 10주년 요약에서 나옵니다. 2020년 상반기에 동료들과 저는 약 반년 동안 Xiaomi의 기업가적 여정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토론하며 일련의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나의 경력은 학창 시절의 초기 창업 시도부터 일반 소프트웨어, 전자 상거래 및 게임 개발, 모바일 인터넷 도구, 클라우드 서비스, 가전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30년 이상의 부침을 경험했습니다. 하드웨어, IoT(사물인터넷) 지능 장비 등을 거쳐 지난해 스마트 전기차 산업에 진출했다. 어렸을 때 들었던 밥 딜런의 노래 "The answer is blowing in the wind"처럼. 검색하는 동안 비즈니스 사고에 대해 다른 시대의 답변이 내 마음에 울려 퍼졌습니다.
비즈니스의 목적은 무엇이며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의미를 극대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제 대답은 효율성입니다. 그것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행복감을 가져다줍니다.
샤오미는 설립 이후 12년 동안 단 한 가지 일을 했습니다. 인터넷의 생각과 방법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제조 산업을 변화시키고 "인터넷 + 제조"를 실천하고 풍부하게 하며 상업 사회의 효율성 혁명을 촉진하여 사용자의 이익과 사회 경제적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12년 전 우리가 출발했을 때 나와 동료들은 제조업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고 손에 쥐고 있던 것이라고는 "Internet Thinking"이라는 일련의 도구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인터넷을 믿기 때문에 꿈을 실현할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기술적 도구로서의 인터넷은 옳고 그름이 없으나 인터넷의 이상과 정신, 방법은 인터넷이 등장한 첫날부터 효율성, 투명성, 공정성, 포용성이었습니다.
이른바 인터넷 정신은 좁은 의미에서 인터넷 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오늘날 우리에게 친숙한 일반적이고 친숙하며 직관적인 인터넷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훨씬 뛰어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이제 인터넷의 후반부에 접어들었다고 말하는데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내 생각에 인터넷은 마침내 유년기를 지나 청소년기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진정으로 무한한 세계로 진입하여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나는 항상 인터넷이 사람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존중해야 하고, 인터넷이 사람들을 구걸하는 장벽이 아니라 생산성을 해방시키는 사고와 기술의 원동력이 되어야 하며, 인터넷이 지속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단순한 제로섬 경쟁이 아닌 개방과 공유 디지털 격차, 인터넷은 트래픽과 부의 흡수 및 분배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부의 경작자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은 대중에게 투명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 서비스, 대중에게 공개된 방법 및 사용자 소유의 데이터여야 합니다. 완전한 권한 부여 및 보호를 전제로 비즈니스 세계 및 공공 서비스 참가자는 향유, 사용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인터넷의 정보 수집 대역폭, 빠른 양방향 피드백, 디지털 추적 가능성, 관리 가능성 및 전반적인 계획을 활용하고 실물 경제와 적극적으로 통합하여 균형 있고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행복. 책임. 이런 식으로만 인터넷은 수동적인 디지털 도구일 뿐만 아니라 진정한 디지털 개발 엔진이기도 합니다.
2005년부터 이러한 생각이 내 마음을 맴돌았고 점차 Xiaomi 설립의 기본 방법과 실질적인 지침을 형성했습니다. 10년 이상의 탐색을 통해 이러한 생각과 관행은 점차 연마되었으며 완전한 방법론 세트가 초기에 형성되었습니다. 중국 제조업에서 수십 년간 열심히 일한 탄탄한 축적 위에 서서 중국의 개혁개방이 심화되고 경제 건설이 시작되는 흐름에 편승하여 지속적인 실천과 개선을 거쳐 이 방법론은 점차 현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 제조" 진행.
이것은 비즈니스 사고에 관한 나의 첫 번째 책입니다. 저는 경제학자도 비즈니스 이론가도 아니므로 이론적인 책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엔지니어이자 기업가로서 Xiaomi의 기업가적 여정을 기반으로 한 우리의 생각과 이러한 생각을 개선하고 완성하는 방법을 요약하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생각은 불완전하고 심지어 매우 조잡해야 하며 이러한 생각이 비즈니스 진행 및 모델 혁신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저는 많은 기업가와 비즈니스 관리자에게 많은 방법과 사고가 약간의 참조와 적용 가능한 가치를 가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동시에 이 책을 통해 '샤오미 모델'을 지지하는 모든 샤오미 동료, 미 팬, 파트너, 친구들과 집중적인 공유와 토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의 내용은 결코 내 생각이 아니며, 대체로 Xiaomi 창립 팀, 경영진 및 많은 Xiaomi 동료들의 공동 작업입니다.
Xiaomi는 아직 어리고 Xiaomi의 기업가적 사고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이 책은 샤오미의 지난 12년에 대한 요약에 가깝습니다. 미래를 마주하면서 우리는 여전히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문제가 많습니다. 저는 샤오미가 100년 기업이 되기를 기대하며, 샤오미의 창업 과정에서 생각하는 모델과 방법은 샤오미 자체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을 것이며 그 영향은 샤오미 자체보다 더 심오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인터넷 사고에 대한 나의 이해
그렇다면 인터넷 사고를 기반으로 한 샤오미의 방법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지난 세기말부터 샤오미 창업 이전까지 저는 인터넷에서 모바일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탐구하고 생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Joyo.com을 시작하고 마침내 판매하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경험했으며 Kingsoft의 완전한 인터넷화 시도를 경험했으며 모바일 인터넷 투자 탐색도 경험했습니다.
10년이 넘는 생각과 두 번의 에디션 반복 끝에 인터넷 사고의 키워드를 추출하여 집중, 극단, 입소문, 신속의 일곱 글자 공식으로 요약했습니다. 이 버전은 인터넷 산업에서 추출한 후 추상화했으며 핵심 표현은 " 효율성 "이며 " 신뢰 " 에 반영됩니다.
Qizijue는 저의 사고방식과 이후 Xiaomi 설립 과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Xiaomi의 연습 스타일을 안내하고 회사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음은 "샤오미 창업 사고" "샤오미 방법론" 2부 관련 장에서 발췌한 것임)
2004년에 Joyo.com을 팔아야 하는 상황에서 반년 넘게 고민하다가 인터넷에 대한 감이 조금 생겼습니다. 이 출입구는 무엇입니까? 사실, 말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은 하나의 개념입니다! 사실 인터넷은 기술일 뿐만 아니라 개념이자 방법론이기도 한데, 이 방법론을 파악해야 인터넷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
그 당시 나는 몇 가지 예비 결론을 내였습니다.
1. 인터넷은 무엇보다도 도구이며 미래에는 소위 인터넷 회사가 없을 것입니다.
2. 인터넷은 개념의 혁명, 개념을 바꿔야 인터넷 시대를 따라갈 수 있다.
신중하게 고려한 끝에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오늘날 돌이켜 보면 매우 흥미 롭습니다.
1. 개방과 협력은 인터넷 기업의 성공의 열쇠입니다. 인터넷은 무엇보다 경계가 없는 네트워크이고 모두가 노드이며 상호 연결은 인터넷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든 폐쇄형 비즈니스 모델은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2. 인터넷 기업의 가장 강력한 점은 기계로 돈을 버는 것입니다. 제품 개발이 완료되고 사용자 수가 일정 규모에 도달하면 서버를 운영하는 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제품 개발 및 프로모션의 한계 비용은 0이며 서버 대역폭 비용은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매출 총 이익 마진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비즈니스 성장 속도는 상대적으로 빠릅니다. 또한 기계는 연중무휴 24시간 작동합니다. 물론 작동 및 유지보수 담당자는 24시간 작동 품질을 보장해야 합니다.
3. 입소문 마케팅과 온라인 제휴는 인터넷 기업 마케팅의 핵심이다. 인터넷 기업은 모든 사용자를 직접 대면하고, 좋은 제품은 입소문으로만 성공할 수 있다. 사용자를 보유한 다른 인터넷 기업과의 제휴 프로모션도 효과적인 프로모션 모델이다.
4. 인터넷 회사는 상대적으로 관리하기 쉽습니다. 첫째, 비즈니스 및 내부 운영 시스템이 고도로 IT 지향적이어서 전통적인 기업과 매우 다릅니다. 둘째, 양적 관리를 촉진하기 쉽습니다.
5. 인터넷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돈을 벌고, 소프트웨어 회사는 제품 판매로 돈을 버는데, 이 모델은 소프트웨어 회사의 사업이 꾸준히 성장하기 쉽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제품 판매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해야 합니다.
6. 인터넷의 핵심은 속도입니다. 인터넷 제품의 모델은 R&D 인력과 사용자가 함께 제품을 개발하고 단계적 결과가 나오면 먼저 출시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듣고 사용자 의견에 따라 수정하는 것입니다.
7. 향후 10년의 핫스폿은 모바일 인터넷이며 모바일 인터넷 액세스는 추세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나는 두 가지 일을 했다.
1. 2005년 초부터 인터넷의 포괄적인 변혁을 위해 Kingsoft 내부에 총동원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제 Kingsoft의 거의 모든 비즈니스가 인터넷에서 나옵니다.
2. 2006년 초, 저는 주저하지 않고 모바일 인터넷 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Lexun(당시 최대 모바일 인터넷 커뮤니티) 및 UCWeb에 투자했습니다. 모두 신중한 고민 끝에 내린 결정입니다.
2007년, A주에서 홍콩주식, 미국 주식, 다시 홍콩주식으로 8년여의 고생 끝에 금산이 드디어 상장이 되었지만 상장 이후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금산이 극도로 불리한 환경에서 생존과 발전의 여지를 찾기 위해 가장 극한의 노력을 기울이는 범용 소프트웨어라면 범용 소프트웨어에서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이었던 나는 대학에 있었다 꿈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떻게 우리는 기술과 인터넷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나는 여전히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사직하고 Jinshan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물론 큰 고통입니다. 우리가 깊이 사랑하는 곳이 꿈의 약속의 땅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의 "전근대 시대"에서 처음에는 구경꾼이었고 나중에는 고군분투하는 모방 자와 포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Kingsoft를 떠나 미래가 어디인지, 인터넷의 본질과 다음 시대에 인터넷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다시 생각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의 좌절감이 예정보다 빨리 인터넷의 다음 시대로 나를 이끌었기에 조금이라도 감사하다.
인터넷의 7가지 특징: 집중, 궁극, 입소문, 빠름
인터넷의 본질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답하려면 먼저 맥락의 근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분리된 관점에서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는 인터넷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 기술 인프라로서의 인터넷: 인터넷 운영 체제, 인터넷 프로토콜 및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 통신 기술 등.
• 응용 프로그램으로서의 인터넷: 인스턴트 메시징, 소셜 플랫폼, 미디어 콘텐츠, 생활 서비스, 전자 상거래 등
• 가치 지향으로서의 인터넷: 효율적이고 투명하며 공정하고 포용적인 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구현 방법.
이러한 고려 사항을 바탕으로 인터넷에 대한 나의 이해는 인터넷이 도구, 가치 지향, 사회의식 형성을 위한 메커니즘, 사회적 생산을 위한 새로운 조직 메커니즘 및 개발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의 가장 큰 가치는 사람과 기관 간의 상호 권한 부여를 광범위하게 촉진하여 정보 전송, 커뮤니케이션, 생산 및 소비의 효율성을 촉진하는 데 있습니다.
인터넷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산업과 조직에 힘을 실어주고 우리 각자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인터넷에 접속하면 전 세계의 정보를 마음대로 얻을 수 있고,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신의 능력을 세상에 공헌할 수 있다.
2007년, A주에서 홍콩주식, 미국 주식, 다시 홍콩주식으로 8년여의 고생 끝에 금산이 드디어 상장이 되었지만 상장 이후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금산이 극도로 불리한 환경에서 생존과 발전의 여지를 찾기 위해 가장 극한의 노력을 기울이는 범용 소프트웨어라면 범용 소프트웨어에서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이었던 나는 대학에 있었다 꿈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떻게 우리는 기술과 인터넷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나는 여전히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사직하고 Jinshan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물론 큰 고통입니다. 우리가 깊이 사랑하는 곳이 꿈의 약속의 땅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의 "전근대 시대"에서 처음에는 구경꾼이었고 나중에는 고군분투하는 모방 자와 포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Kingsoft를 떠나 미래가 어디인지, 인터넷의 본질과 다음 시대에 인터넷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다시 생각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의 좌절감이 예정보다 빨리 인터넷의 다음 시대로 나를 이끌었기에 조금이라도 감사하다.
인터넷의 7가지 특징: 집중, 궁극, 입소문, 빠름
인터넷의 본질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답하려면 먼저 맥락의 근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분리된 관점에서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는 인터넷은 여러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 기술 인프라로서의 인터넷: 인터넷 운영 체제, 인터넷 프로토콜 및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 통신 기술 등.
• 응용 프로그램으로서의 인터넷: 인스턴트 메시징, 소셜 플랫폼, 미디어 콘텐츠, 생활 서비스, 전자 상거래 등
• 가치 지향으로서의 인터넷: 효율적이고 투명하며 공정하고 포용적인 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구현 방법.
이러한 고려 사항을 바탕으로 인터넷에 대한 나의 이해는 인터넷이 도구, 가치 지향, 사회의식 형성을 위한 메커니즘, 사회적 생산을 위한 새로운 조직 메커니즘 및 개발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의 가장 큰 가치는 사람과 기관 간의 상호 권한 부여를 광범위하게 촉진하여 정보 전송, 커뮤니케이션, 생산 및 소비의 효율성을 촉진하는 데 있습니다.
인터넷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산업과 조직에 힘을 실어주고 우리 각자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인터넷에 접속하면 전 세계의 정보를 마음대로 얻을 수 있고,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신의 능력을 세상에 공헌할 수 있다.
누구나 원하는 사람과 기관에 빠르게 연락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서비스 제공자는 각 사용자에게 신속하게 연락할 수 있으며 모든 사용자로부터 빠르고 정확하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 전송 속도, 링크의 짧음, 전송의 폭은 모두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권한 부여는 포괄적이고 공정하며 누구나 동등한 입장에서 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시대에 한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지식과 정보는 유례없이 많고 정보 격차도 유례없이 적다. 예를 들어 오늘날 B 스테이션에서는 관심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튜토리얼을 찾을 수 있고 언제든지 모든 종류의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때로는 그곳에서 젊은이들의 트렌디 한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것입니다.
이러한 권한 부여는 비용이 적게 듭니다. 인터넷은 먼저 주고 나중에 받고, 아낌없이 주고 가볍게 받는 것, 즉 "사용하고 나면 기분이 좋고 돈을 기꺼이 지불한다"는 "팁 모델"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자주 언급하는 미국 소매 채널인 Costco는 총 이익 마진이 극히 낮고 거의 회비로만 수익을 창출합니다. 2017년에 샤오미에서 회비에 대해 논의했지만 당시에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았고 동시에 아직 인터넷 수익화 모델이 있었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샤오미가 가능한 한 빨리 이상적이고 자랑스러운 종합 서비스 역량을 달성하고 샤오미가 회비 사업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권한 부여는 또한 교차 분야 및 미래 지향적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의 알파고와 일론 머스크의 일련의 상용 제품 실험의 폭로가 인터넷의 방법론, 기술적 토대, 사회·경제적 운영 방식에 대한 지침, 인간의 인지 발달까지 새로운 통찰을 드러내는 시대가 왔다.
사실, 신중한 관찰과 사고는 인터넷 사고가 어떤 의미에서 독창적인 인터넷 사고가 아니라 인터넷 시대에 크게 인정받았고 거대하고 보편적인 검증을 획득했음을 드러낼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계 비용 체감은 대규모 산업 생산에 오랫동안 적용되고 검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관심 경제는 광고매체의 부상 과정에서 이미 성숙한 이론을 형성했고,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이전에도 앤디 워홀은 인터넷 시대의 매체 특성에 대해 정확한 예측을 했다. : 누구나 15분 동안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더욱이 강력한 산업 생산 능력, 높은 수준의 표준화, 데이터 중심, 거대한 시장일수록 인터넷은 거대한 효율성 이점과 혁신 원동력을 더 많이 반영할 수 있습니다.
물리학자들이 추구하는 통일장 이론처럼 인터넷에서 모든 산업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사고"라는 표현을 요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7년부터 2007년까지 10년 동안 긴 시험을 여러 번 치르고 마침내 인터넷 사고에 대한 생각을 요약한 '전술'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다. 이 요약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버전 1: 연결, 24/7, 빠름.
인터넷이기 때문에 상호 연결이 중요합니다. 상호 연결은 인터넷 비즈니스가 고려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즉,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을 통합하는 방법, 더 많은 프로모션 리소스를 통합하는 방법, 전천후: 전통적인 비즈니스는 5 × 8, 인터넷은 7 × 24이어야 합니다. , and any 비즈니스는 언제든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속도는 인터넷의 본질입니다. 신속하게 개발되고 신속하게 홍보되며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해야 합니다. 응답 속도는 기존 비즈니스보다 10배 빨라야 합니다. 더 큰 개발 기회.
이 에디션의 생각은 Joyo.com 판매 전후에 태어났습니다. "Internet, all-weather, and fast"는 좁은 의미에서 인터넷의 특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더 깊이 다듬으면 업데이트된 요약 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판: 초점, 익스트림, 입소문, 빠름.
이 버전은 인터넷 산업에서 추출한 후 추상화했으며 핵심 표현은 "신뢰"에 반영된 "효율성"입니다.
집중, 극단, 입소문, 속도는 내가 요약한 인터넷의 7자 전술이며, 인터넷 사고에 대한 나의 높은 수준의 요약이기도 하다. 다음 공개 계정 기사에서는 이 네 가지 단어의 의미를 하나씩 분해하고 이 단어가 Xiaomi의 지속적인 반복과 진화를 어떻게 안내하는지 설명합니다.
출처 : https://finance.sina.com.cn/tech/internet/2022-11-21/doc-imqqsmrp7027084.shtml
'뉴스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Xiaomi 재무 보고서: 2022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2.8% 증가한 4,020만대 (0) | 2022.11.25 |
---|---|
플래그십 Mi 13이 양산돼 가격이 15% 이상 오른다는 소문이 돌았다. (0) | 2022.11.25 |
Xiaomi, 중국에서 Mijia Outdoor Power Supply 1000 출시: 1600W 고전력 기기 지원 및 태양광 패널로도 충전 가능 (0) | 2022.11.22 |
Xiaomi AI 스피커 89.5위안 반값 시작 (0) | 2022.11.22 |
Xiaomi Mi Watch S1 Pro, WeChat 시계 버전 출시 (0) | 2022.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