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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의 자동차 제조 특허 출원은 충분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구원(09One) 2022. 11. 4. 00:00

최근 인터넷에는 샤오미가 자동차 건설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생각이 없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관건은 레이쥔이 아직까지 루머를 공개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자 언론은 샤오미 홍보 실태를 묻기 위해 몰려들었고, 샤오미 차가 순조롭게 구현되고 있다는 말만 나오고 나머지는 언급이 없었다.

 

샤오미가 샤오미 자동차 프로젝트를 신중하게 재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를 만들지 않는다는 뉴스가 근거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Lei Jun이 자동차를 만드는 위험이 너무 높고 가능성이 너무 커서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지 모두가 추측합니다. 죽을 계획입니다.

 

최근 거시적 환경이 타이트해지고 있고, 위의 바람 방향은 주로 자원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부채 레버리지를 늘리지 않으며, 레버리지가 높은 소위 급진적 확장에 가담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본은 떼가 아니라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에너지 차량 트랙은 이미 혼잡하고 "Wei Xiaoli"삼총사는 참여할 수 없으며 지능형 운전 AI, 차체 제조, 전원 배터리 및 기타 기술 분야는 진입할 돌파구를 선택해야 하며, 공격 후 난이도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01 레이 준이 조금 지쳤나요?

최근 레이쥔의 공개석상도 모두의 추측을 확인시켜줬다.

 

앞서 레이쥔은 지난 10월 20일 자신의 트위터에 전기차 산업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Lei Jun의 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지능, 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경험을 핵심으로 하는 일종의 소비자 전자 제품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본질은 기계에서 소비자 전자 제품으로 진화할 것이며 시장 점유율은 최고 기업의 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는 전기차 산업이 성숙해지면 세계 5대 브랜드가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믿는다.

 

다시 말해 샤오미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5위 안에 들어가 연간 1000만 대 이상 출하하는 것이다. 경쟁은 잔인할 것입니다.

 

이 문장은 실제로 인터넷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모두 칭찬과 비판이 뒤섞였고, 레이쥔이 은퇴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모두 알았다.

 

 

 

이 문장이 이해가 안 되시나요?

 

아는 사람이 간단히 설명하자면, Lei Jun의 판단, 신에너지 자동차의 미래는 구형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 분야에서는 Apple이 지배하고 Android가 운영 체제의 절반을 독점하고 다른 OEM이 나머지 몫을 먹어치웁니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미래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가전시장의 잔혹함이다 백 개의 꽃이 피고 백개의 사상이 다투는 과두정치 전쟁은 없을 것이다.

 

샤오미 자동차 제조의 조타수 레이쥔이 그런 판단을 내리면 후발자인 샤오미도 빨리 자리를 잡고 빨리 차에서 내려 사용자들에게 샤오미 트램을 구매하도록 재빨리 교육해야 한다.

 

Tesla, 현지 Wei Xiaoli, 다양한 구미 자동차 제조업체 및 트램 브랜드가 시장 지식을 완성하기 전에 첫 번째 계층에 짜 넣어야 합니다.

 

이는 자동차 제작에 기술적 강수가 없는 샤오미에게 큰 부담이다.

 

이것은 돈을 벌고 부추를 자르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가 실행될 것입니다.

 

 

02 샤오미의 노력

2021년 9월 1일 Xiaomi Automobile Co., Ltd. 가 설립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18일 Xiaomi Auto Technology Co., Ltd. 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두 회사는 Xiaomi 자동차 제조의 주요 단위입니다.

 

2021년 11월 27일 베이징 경제 기술 개발구 관리 위원회는 공식적으로 Xiaomi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Xiaomi Auto가 베이징 경제 기술 개발구에 위치하게 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Xiaomi Auto는 베이징 경제 기술 개발구에 2단계에 걸쳐 연간 300,000대의 차량을 생산하는 자동차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며, 그중 1단계와 2단계는 각각 150,000대의 생산 능력을 갖게 됩니다. 2024년 베이징 경제 기술 개발구 생산 라인. 생산.

2022년 8월 11일 샤오미 그룹은 샤오미의 자율주행 기술 연구개발 진행 상황을 공식 발표했다. 샤오미는 1단계 자율주행 분야 연구개발에 33억 위안을 투자하고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을 설립했다. 50명 이상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500명 이상의 팀. Boshuo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백본 팀은 센서, 칩, 인식 조절 알고리즘, 시뮬레이션 기술, 고정밀 지도, 고정밀 위치 지정, 도구 체인을 다룹니다. 풀 스택 자율주행 기술에 필요한 교육 역량 및 기타 인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세계 유수의 인공지능 기업에서 연구개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전체 팀 규모는 6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상류 및 하류 기업에 대한 완전 소유 인수합병 및 산업 투자를 통해 중장기 산업 배치를 촉진할 것입니다.

 

Lei Jun은 Xiaomi의 자율주행 기술이 풀 스택 자체 개발 기술 레이아웃 전략을 채택했으며 프로젝트가 기대 이상의 진전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2022년 8월 17일 Xiaomi Auto는 CATL Kirin 및 BYD 블레이드를 사용할 배터리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위는 작년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에 대한 대략적인 공개입니다.

 

다른 크로스보더 자동차 메이커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샤오미가 돈이 있고, 게임은 업계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회사를 인수하는 것입니다.

 

Lei Jun은 자체 제작 공장을 포함하여 자동차 제조의 전체 산업 체인에 투자하기 위해 자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Xiaomi는 올해에만 Lidar 회사 Sagitar Juchuang, 칩 설계 회사 Kangzhi Integration 및 리튬 이온 배터리 재료 사업에 연속적으로 투자했습니다. Faen.Wright et al.

 

현재 Xiaomi는 투자 및 인수 합병을 통해 3 전기 시스템, 시각 센서, 라이더, 칩, 자율 주행 설루션, 차량 내 스마트 제품 및 스마트 조종석과 같은 자동차 제조의 핵심 영역 레이아웃을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다른 사람의 회사에 투자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당신은 거래자가 아니라 투자자일 뿐입니다.

 

 

03 샤오미가 선택하기 가장 어려운 자동차 제작 경로의 선택은?

현재 기업이 국경을 넘는 자동차 제조에 이르는 세 가지 경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동차 회사가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모델로, ICT 기술을 중심으로 화웨이가 회사라는 뜻이며, OEM과 협력해 스마트카용 증분 부품을 공급해 자동차 회사가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두 번째는 Baidu, Tencent, Ali와 같은 회사를 대표하는 "전통 자동차 회사와 함께 자동차를 구축"하는 모델입니다. 기술 회사는 소프트웨어 및 지능형 기술을 제공하고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는 자동차 제조를 를 담당합니다.

 

세 번째는 '자주 자동차 제조' 모델로, 예를 들어 Xiaomi와 Leapmotor는 자체 공장을 건설하여 자동차를 만들고 원래 산업에서 자신의 장점을 확장하여 자동차에 적용합니다.

 

샤오미는 세 번째 모드인 풀 스택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선택하여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샤오미 자율주행팀 규모는 500명을 넘어섰고, 1단계 연구개발비는 33억 3000만 원을 투자했으며 2024년 1차 진영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레이쥔의 풀 스택 자체 개발 기술 레이아웃 전략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Tesla의 FSD와 마찬가지로 방대한 차량 데이터와 장기적인 모델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간은 Xiaomi에 가장 부족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Tesla의 FSD는 사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살포했습니다!

 

그러나 이전 8월 기자 회견에서 Lei Jun은 Xiaomi가 비보호 장면에서 자동 유턴, 사고 차량의 자동 우회, 다중 차선 교차로에서 자동 좌회전, 자동 원형 교차로 우회를 포함한 자율 주행 기술의 관련 진행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 얼룩말 횡단보도는 정중하게 보행자와 자동 주차 공간을 양보 + 로봇 팔의 자동 충전.

 

어쨌든 대단함은 날려버렸고, 풀 스택 개발이 필요하다는 뜻이겠지! 돈은 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04 샤오미 신차 가격대는?

 

Lei Jun은 연간 출하량이 1000만 개를 초과한다고 말했습니다. 샤오미 자동차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번 출하를 통해 샤오미는 고급차를 플레이할 수 없고, 1000위안 샤오미 휴대폰처럼 로우엔드만 플레이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가격 전쟁을 통해서만 소비자들은 그것을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작년 데이터로 판단하면 Toyota는 전 세계적으로 연간 천만 대 이상의 차량 출하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자동차 회사이며 Corolla, Rongfang, Camry 등은 Toyota의 엄청난 

Mercedes-Benz BMW 시리즈가 천만 대를 판매할 것이라고 항상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시장에 부자가 그렇게 많지 않고, 돈이 없는 디 아오시가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선두주자 테슬라도 가격 인하 전쟁을 벌이고 있는데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의 가격이 비싸다고 느낀다.

 

이전에 Tesla는 상대적으로 뜨거운 시장 성능을 가진 5가지 구성을 포함하여 주요 모델인 Model 3 및 Model Y의 가격을 14,000~37,000위안의 가격대로 낮췄습니다.

 

초기 테슬라의 전략이 순수 전기차의 저가형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차를 고급스럽게 만드는 것이었다면, 신에너지 자동차 기술의 대중화와 시장 교육이 완성되면 대중화는 테슬라의 뉴 디렉션이 될 것이다.

 

Tesla는 향후 점진적으로 저가 브랜드에 침투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기술 혁신과 시장 성숙도에 따라 저가 및 중저가 시장에서 모델을 출시하여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esla의 브랜드 전략은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으로 고급 제품에서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가격대 그룹을 포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Tesla는 여전히 비용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더 큰 시장을 커버하기 위해 더 저렴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산차는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를 놓고 테슬라와 경쟁한다.

 

가격 우위를 잃으면 국내 트램은 유혈사태가 될 것이다.

 

이는 샤오미 자동차의 가격 책정 공간에도 큰 지장을 초래하는데, 샤오미의 신모델은 테슬라의 인기 모델보다 낮아야 하고, 훨씬 낮아야 판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05 특허의 관점에서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 진행 상황을 바라보다

Xiaomi Auto Co., Ltd. 및 Xiaomi Auto Technology Co., Ltd. 는 회사의 주요 차량 제조업체입니다.

 

JCDecaux의 글로벌 특허 데이터베이스에서 위 기업의 특허 수를 특별히 검색하고 있으며, 중국 특허는 546건이며 이 중 302건은 2022년 단일 연도에 공개될 예정이다.

 

진행 상황으로 볼 때 Xiaomi의 자동차 제조 기술 연구 개발은 중단되거나 정체되지 않았으며 기술 팀은 자동차 제조와 관련된 특허를 출원하고 있습니다.

 

이 중 자율주행과 관련된 특허는 약 100여 건으로 차량 표적 탐지, 경로 계획, 차량 제어, L2+ 수준에 이르는 기술이 포함된다.

 

레이 준이 케이크를 그리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이 새로운 자동차 제조 세력인 Wei Xiaoli, Leipao, Nezha는 오랫동안 많은 특허를 축적하지 못했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한 샤오미의 최신 특허 7가지를 만나보세요!

 

 

 

 

출처 : https://nev.ofweek.com/2022-11/ART-71008-8460-30578105_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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