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해장꾹이 해장국!

영구원(09One) 2020. 12. 4. 05:00
늦은 점심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한 해장꾹이!  충북혁신도시 외각 근교에 위치한 식당으로 근처를 지나며 이비가 육개장/이비가 짬뽕집이 항상 눈에 들어왔던 곳이네요. 오늘은 짬뽕이 아닌 해장국을 먹으러 방문하게 되었네요.

해장국 8,000원으로 가격은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가격이더군요. 반찬으로는 열무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약간 특이한 양념장에 마늘과 고추기름을 뿌려서 소스를 만들어 먹는 식당이더군요. 

다른 해장국집과 다른 점으로 소의 네 가지(양, 벌집 양, 천엽, 막창) 위 중 "양"이 많이 들어있더군요. 국물은 별다른 소스를 넣지 않아도 국물이 감칠맛이 나는 국물이고 건더기가 양과 시래기가 듬뿍 들어있어 뚝배기는 작은 편이나 푸짐하게 느껴지더군요. 

국물을 몇 번 떠먹으니..... 바로 밥을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밥 투척! 그리고 순식간에 한 그릇 뚝딱 해치워 버렸네요. 밑반찬으로 나온 열무김치도 괜찮고 해장국도 간이 간간해서 해장하기 꽤 좋은 곳이더군요. 해장국에는 콩나물 해장국, 뼈해장국, 선지 해장국, 황태해장국 등 많은 해장국이 있는데... 양평 해장국은 어떤 해장국을 양평해장국이라 하는지는 잘 모르겠더군요.ㅎㅎ 

양평해장국이란? 추측하건대 예전 양평에 우시장이 유명했는데, 그 우시장의 소의 부속물(내장, 위, 뼈 등)을 이용하며 만든 해장국을 양평해장국이라 통칭하는 거 같더군요. 그래서 양평해장국을 주문하면 꼭 들어간 소 위!(정확히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암튼 맛있게 점심을 해결한 식당이네요.

 

* 지도에 해장꾹이 식당이 안나옴;;;; 근처 짬뽕집으로 지도 설정!